영화/영화리뷰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Guardians of the Galaxy) 리뷰

반응형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영화 정보

마블 코믹스의 우주판. 새로운 마블 히어로의 등장!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Guardians of the Galaxy, 2014)

 장르 

 액션, 모험, SF

 러닝타임 

 122분

 국내 개봉일 

 2014.07.31

 감독 

 제임스 건

 출연 

 크리스 프랫 (피터 퀼 역 / 스타로드 역)

 조 샐다나 (가모라 역)

 데이브 바티스타 (드랙스 더 디스트로이어 역 / 아서 더글라스 역)

 빈 디젤 (그루트 목소리 역)

 브래들리 쿠퍼 (로켓 목소리 역)

 리 페이스 (로난 역)

 마이클 루커 (욘두 역)

 카렌 길런 (네뷸라 역)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평점 (2014.08.08 기준)

 iMDb 

 User Ratings 

 8.8 (73,201 User Ratings)

  Rottentomatoes 

 Tomatometer 

 92% (198 Reviews Counted)

 Audience 

 96% (138,326 User Ratings)

 Metacritics 

 Metascore 

 76 (46 Critics)

 User Score 

 8.9 (534 User Ratings)

 왓챠 

 네티즌 평점 

 4.0개 (12,259명 참여)

 네이버 

 네티즌 평점 

 8.6 (3,535명 참여) 

 다음 

 네티즌 평점 

 8.1 (370명 참여)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후기

캐릭터, CG, 유머, OST의 환상의 조화





7월 31일 메가박스에서 2D 디지털로 감상했다. 마블 코믹스의 신작 영화이다. 귀엽고, 엉뚱하고, 무식하고, 어찌보면 별 볼일 없는 캐릭터들이지만, 이들이 팀을 이뤄 보여주는 조화와 유머가 정말 유쾌하고 즐거운 영화이다. 마블의 신작이긴 하지만 기존 어벤져스 캐릭터와는 다른 새로운 캐릭터들로 구성되어 있다. 게다가 이젠 지구 레벨이 아닌, 은하(Galaxy) 레벨로 확장되었다.





스토리는 이 영화의 시작을 알리는 내용이 전부라고 봐도 무방하다. 캐릭터 마다 제각각 다른 목적, 다른 성격, 다른 외모와 다른 종족이지만, 이들이 하나의 팀을 이루며 자칭 '은하의 수호자(가디언즈 오브 갤럭시)'가 된다. 단순한 스토리지만, 그 과정이 정말 재밌다. '오브'라고 불리는 '인피니티 스톤'이라는 것 때문에 이들 5명이 모이게 되고, 이를 사용하려는 로난 세력과 맞서게 된다. 그리고 이들이 얽히고 설키는 과정이 정말 유머넘치고 재밌다. 아래부터는 스포일러 있을 수 있음.





이 영화가 재밌게 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캐릭터들의 조화다. 자칭 '스타 로드'로 등장하는 ''은 지구에서 납치되어 우주 도둑 집단인 '라바저'의 삶을 살게 된다. 여자를 밝히며 장난끼 많지만, 속마음은 착한내를 볼 수 있는 캐릭터다. 타노스의 딸이자 로난의 부하로 나오는 '가모라'는 전투에 매우 능하다. 냉정하고 차가운 성격에 전형적인 킬러 캐릭터 같지만, 여러 사연을 가졌으며 마음 여린 모습을 볼 수 있다. 너구리(라쿤)의 모습인 '로켓'은 사실 그냥 평범한 동물이었으나 여러 생체 실험으로 인해 나타난 결과물이다. 기계에 대한 손재주가 좋고, 역시 장난끼가 넘친다. 로켓과 같이 다니는 식물형 안드로이드는 '그루트'이다. "나는 그루트다(I am Groot)"라는 대사만 외치고 다니는 웃긴 캐릭터지만, 굉장히 다양한 식물 능력과 엄청난 완력을 볼 수 있다. 마음씨 또한 따뜻하다. 그리고 마지막 캐릭터는 '드랙'이다. 농담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직설적인 캐릭터인지라, 굉장히 무식해보이기도 한다. 덩치도 산만하고 힘도 강력하고, 로난에 대한 복수심에 불타있다. 





이 다채로운 캐릭터들이 제각각 개성이 넘쳐 흘러 처음엔 분쟁이 일지만, 나중에 이 개성들이 모여 조화를 이루는 모습이 정말 어울리고 멋지다. 그리고 이 조화가 "우리는 그루트다(We are Groot)"를 외치며 비로소 완성된다. 비록 이들이 기존 마블 캐릭터들에 비해 '영웅'스럽지는 않지만, 오히려 더 '마블'스럽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당연하게도 이 캐릭터들이 잘 살아난 이유는 역시 배우들의 열연이 있었기 때문이다. 퀼을 맡았던 크리스 프랫은 미드와 여기저기서 조연을 맡기는 했지만 헐리웃에는 크게 알려지지는 않은 배우였다. 하지만 이 영화를 계기로 굉장히 주가가 상승했으리라 본다. 크리스 프랫은 2015년에 개봉할 <쥬라기 월드>의 주연을 맡기도 했다.

가모라를 맡은 조 샐다나는 익히 잘 알 것이다. <아바타>의 '네이티리'로 워낙 이름을 알렸기 때문이다. 스타트렉 시리즈에서도 '우후라' 역을 맡기도 했었는데, 가오갤에서도 주연급으로 나온 것을 보면 SF 시리즈물에는 꽤나 큰 영향력을 가지게 됐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보통 때는 차갑고 냉정하지만 알고보면 여리고 따뜻한 성격의 '외계인'으로 가장 어울리는 배우가 아닐까 싶다. 드랙스 역을 맡은 데이브 바티스타는 유명한 WWE 챔피언 레슬러이다. 레슬러 삶을 정리하고 어느새부턴가 영화에 등장하기 시작했으나 이전 영화에서는 그다지 보여준 것이 없었다. 하지만 이번 캐릭터를 계기로 드웨인 존슨(더락) 처럼 영화계에 큰 도약을 할 수 있을것이라 본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루트의 '빈 디젤'과 로켓의 '브래들리 쿠퍼'는 사실 이 영화에서 가장 유명한 스타라고 할 수 있겠다. 하지만 이들이 얼굴이 아닌 목소리 역이라니, 조금 의외기는 했지만 정말로 굉장히 목소리 연기를 잘했다. 브래들리 쿠퍼는 너구리 그 자체였고, 이를 대체할 다른 목소리가 떠오르지 않을 정도였다. 로켓의 행동 연기는 브래들리 쿠퍼가 직접하지 않았고, 순수히 목소리 연기만 했다고 한다. 빈 디젤은 그루트 역으로 표정과 목소리 연기를 둘 다 했는데, 별거는 없어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굉장히 디테일을 잘 표현한 것이 느껴진다. "아이엠그루트" 뿐이지만 이 한 대사 속에 담긴 감정이 절절하게 느껴진다.





주연 캐릭터들 이외에도 콜렉터욘두, 네뷸라 같은 조연 캐릭터도 굉장히 맛깔 스럽다. 콜렉터는 사실 단역이라고 보는 것이 더 맞겠지만, 토르2 다크월드에서 쿠키 영상으로 등장하기도 했었던 녀석이기도 하다. 엔딩 크레딧 후 쿠키 영상에 콜렉터가 짤막하게 등장하니 보길 권한다. 그리고 잠깐 등장했지만 굉장히 큰 위엄을 보여주었던 타노스도 있다. 타노스에 관한 스토리는 가오갤 속편에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 타노스라는 악당 캐릭터가 어벤져스 시리즈에서도 등장하는 캐릭터이기에 어벤져스3 쯤에서 세계관을 공유할 가능성도 있다. 이어진다면 아마도 어벤져스2가 어벤져스 시리즈와 가디언즈오브갤럭시 시리즈를 잇는 영화가 되지 않을까 싶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2>는 2017년 7월 28일 (미국 기준)에 개봉할 예정이며,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은 2015년 4월 경에 개봉할 예정이다. 또한 가오갤 공식 사이트에서 여러 웰페이퍼를 다운받을 수 있으며, 갤러리나 캐릭터 소개를 볼 수 있다.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지만, 가오갤의 가장 큰 묘미는 바로 사운드트랙이다. 주인공이 1988년에 납치되며 시작하는데, 그때 들고오는 것이 바로 당시에 풍미를 즐겼던 소니 워크맨과 올드팝들이다. 미래, 우주, SF, 영웅 등, 이 어느 키워드에도 올드 팝이 어울릴만한 자리는 없어 보이는데, 가오갤은 이것을 기가막히게 어울리도록 연출했다. 오프닝부터 엔딩까지 예상치 못하게 튀어나는 이 음악들은 코믹과 흥겨움을 안겨준다. 그리고 분명 이 영화를 보자마자 이 노래를 찾아보겠다고 누구나 네이버 검색이나 구글링을 하고 있을 것이라 본다. 그래서 가오갤 OST 전곡을 정리해봤다. 음원 리스트 표는 위키피디아 출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OST (일명 '끝내주는 음악 모음집 1탄')

Guardians of the Galaxy: Awesome Mix Vol. 1 (Original Motion Picture Soundtrack)


No.타이틀

아티스트

길이

1.

"Hooked on a Feeling"  

Blue Swede2:52
2."Go All the Way"  Raspberries3:21
3."Spirit in the Sky"  Norman Greenbaum4:02
4."Moonage Daydream"  David Bowie4:41
5."Fooled Around and Fell in Love"  Elvin Bishop4:35
6."I'm Not in Love"  10cc6:03
7."I Want You Back"  The Jackson 52:58
8."Come and Get Your Love"  Redbone3:26
9."Cherry Bomb"  The Runaways2:17
10."Escape (The Piña Colada Song)"  Rupert Holmes4:37
11."O-o-h Child"  Five Stairsteps3:13
12."Ain't No Mountain High Enough"  Marvin Gaye and Tammi Terrell2:29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OST 전곡 듣기 (유튜브 링크)


"블루 스위드 - Hooked on a Feeling"은 퀼이 감옥에 갇힌 후 간수가 워크맨을 뺏어 들을 때 나오는 음악이다.

"라스프베리스 - Go All The Way"은 퀼이 오브를 구하고 로난의 부하 코라스로부터 도망갈 때 나오는 음악이다.

"노먼 그린바움 - Spirit in the Sky"는 노웨어로 들어가기 전 퀼의 우주선에서 짤막하게 나오는 음악이다.

"데이빗 보위 - Moonage Daydream"은 가디언즈가 노웨어로 들어갈 때 나오는 음악이다.

"엘빈 비숍 - Fooled Around and Fell in Love"는 퀼이 가모라에게 헤드셋으로 노래를 들려줄 때 나오는 음악이다.

"텐씨씨 - I'm Not in Love"는 어린 퀼이 어머니의 임종 전에 워크맨으로 듣는 음악이다.

"잭슨파이브 - I Want You Back"은 엔딩 음악이다.

"레드본 - Come and Get Your Love"는 퀼이 오브를 찾으러 갈 때 나온다. 즉, 제목이 나올 때 나오는 오프닝 음악이다.

"더 런어웨이즈 - Cherry Bomb"는 가디언즈가 서로 힘을 합치고 잔다르를 위해 로난을 공격하러 갈때 나오는 음악이다. 

"루퍼트 홈즈 - Escape"는 퀼이 워크맨을 되찾고 감옥을 탈출할 때 나오는 음악이다.

"파이브 스테어스텝스 - O-o-h Child"는 퀼이 로난의 주의를 끌기 위해 춤출 때 나오는 음악이다.

"마빈 게이 & 타미 테렐 - Ain't No Mountain High Enough"는 끝내주는 음악 모음집 2탄으로 나오는 음악이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오리지날 스코어 (배경음악)

Guardians of the Galaxy (Original Score)  | 작곡: 타일러 베이츠 (Tyler Bates)


No.

타이틀

길이

1."Morag"  1:58
2."The Final Battle Begins"  4:21
3."Plasma Ball"  1:18
4."Quill's Big Retreat"  1:38
5."To the Stars"  2:52
6."Ronan's Theme"  2:24
7."Everyone's an Idiot"  1:26
8."What a Bunch of A-Holes"  2:14
9."Busted"  1:34
10."The New Meat"  0:36
11."The Destroyer"  1:27
12."Sanctuary"  2:26
13."The Kyln Escape"  7:23
14."Don't Mess With My Walkman"  0:44
15."The Great Companion"  0:51
16."The Road to Knowhere"  0:37
17."The Collector"  3:20
18."Ronan's Arrival"  0:56
19."The Pod Chase"  3:56
20."Sacrifice"  3:20
21."We All Got Dead People"  1:46
22."The Ballad of the Nova Corps."  1:48
23."Groot Spores"  1:11
24."Guardians United"  2:46
25."The Big Blast"  3:05
26."Groot Cocoon"  2:29
27."Black Tears"  2:43
28."Citizens Unite"  1:15
29."A Nova Upgrade"  2:10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포스터 및 스틸컷 출처: 네이버 영화 [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