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

악튜러스 공략 - 10편 : 베르가모

반응형


지친 일행을 위해 베르가모에 도착하면, 바로 여관에서 투숙해야겠습니다.
피로가 회복된 마리아.
회복 후, 여관에 이어진 다른쪽 건물로 가봅시다.






2층으로 올라오면 안 쪽에 객실 하나가 있는데, 들어와보면 한 남자가 우두커니 서있습니다.
말을 걸어보니 시끄럽게 웃고만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 말을 걸어보면, 뜬금 없이 최강의 검과 최강의 활을 고르라고 합니다. 일행에 활쟁이가 없으니, 검을 받아보도록 하죠.
하지만 최강의 검이랍시고 준게 고작 목검입니다. 하지만, 다시 말을 걸어보니 바리사다라는 검을 주는군요. 바리사다는 마리아에게 장착할 수 있으며, 장착시 소닉엣지라는 스킬이 생깁니다. 하지만 무게가 많이 나가 썩 좋지 않은 검입니다.






검을 얻은 후, 마을의 남동쪽으로 가봅시다. 구석에 건물 하나가 있는데 들어와보면, 감옥에서 나중에 보답하겠다고한 여인을 만날 수 있습니다.
말을 걸어보니, 처녀의 반지를 주는군요. 처녀의 반지는 MAG를 올려주는 반지이므로, 시즈가 착용하면 좋습니다.
이 집의 바로 옆 집은, 고인이 되버리신 비얀슨의 집입니다. 2층에 올라가보면 비얀슨의 어두운 과거를 알 수 있는 일기를 볼 수 있습니다.






* 스크린샷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처녀의 반지를 얻었던 집 앞에, 숨바꼭질를 하고 있는 아이들이 모여있습니다.
붉은 자켓을 입은 라즈에게 말을 걸어보면, 숨바꼭질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술래가 되고, 성당 안에서부터 아이들을 찾아나서게 되는군요.

마린 : 마을 동쪽 입구 나무 뒤, 시점을 돌려야 보입니다.
: 여관 건물 사이, 시점을 돌려야 보입니다.
아링 : 마을 위쪽에 위치한 도구점 옆의 상자. 상자 위로 올라가서 점프해야 나옵니다.
라즈 : 성당 안 구석. 마린/앤/아링을 모두 찾아야 있습니다.

아이들을 모두 찾았습니다. 라즈에게 말을 걸어볼까요.
대단하다면서, 레드 아거트 암릿이라는 악세서리를 주는군요.

레드 아거트 암릿

분류 : 팔찌
STR 18 / VIT 25 / INT 6 / AGI 3 / LUK 1
8월의 탄생석이 박혀있는 보석팔찌.

레드 아거트 암릿은 후반까지 계속 사용하게 될 정말 좋은 악세서리입니다.
STR과 VIT를 크게 올려주므로, 근접 물리공격을 하는 마리아에게는 최고라 할 수 있습니다.






베르가모에 온 원래 목적을 기억하시나요?
발켄스발드 때문에 온게 아니었죠. 사실 점치러 온거 뿐이었는데 말입니다.
점집은 마을 위쪽에 있는 게마트리아로 가면 됩니다. 나침반에 있습니다.
미래에 관한 점을 각 일행에게 알려주는군요. 어쩌면 앞으로 일어날 일들의 실마리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점을 친 후, 마을 위쪽에 위치한 서쪽 건물로 들어가봅시다. 납치됐었던 여인에게 1500길드의 보상금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스크린샷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베르가모의 무기점에선, 레이피어라는 꽤 좋은 검을 팔고 있습니다. 여유가 되신다면, 하나 사서 마리아에게 착용해주면 좋습니다. 그 옆에는 원거리 무기 전문점이 노점상처럼 있군요.
여기서 구매할 수 있는 무기는, 투척 무기로 일회용 무기입니다.
대부분 공격력이 그다지 좋지 않아, 일반 공격이 낫습니다. 320길드로 가장 비싼 십자석이 그나마 괜찮은 데미지를 뽑을 수 있으니, 몇 개 사두면 언젠가 도움될 지도 모르겠군요.






납치된 여인들 구해주고, 뜻하지 않게 달란트도 얻고, 점도 치고, 베르가모에서 할 일은 모두 마쳤습니다.
그럼 이제 공화국 수도 돔으로 돌아가도록 할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