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

[아이팟터치/아이폰] Cydia 어플 리뷰 : Categories, CategoriesSB

반응형


▲ 카테고리(Categories)와 카테고리SB(CategoriesSB), 그리고 카테고리 아이콘 모음

제목 : Categories
가격 : 무료
최신버전 : 2.99.6
소스 : BigBoss

제목 : CategoriesSB
가격 : $0.99 / 무료
최신버전 : 1.6.3
소스 : BigBoss / xSellize

제목 : Categories v1 Icons
가격 : 무료
최신버전 : 1.1
소스 : BigBoss



 
 

카테고리(Categories)는 정리되지 않은 많은 어플들을 폴더별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게 하는 어플이다. 이 기능 역시 멀티태스킹과 마찬가지로 아이폰 OS 4.0에 추가될 기능이기도 하다.

어플 수가 많아지면, 페이지 이리저리 넘기랴, 찾기 힘드랴, 어떤걸 앞페이지에 놓을까등의 여러 불편함과 고민이 생기기 마련이다. 카테고리는 이런 불편함과 고민을 덜어줄 수 있다.
설치하면 스프링보드에 Categories 아이콘이 생기는데, 이를 열어서 폴더를 설정하고 그 안에 어플들을 넣을 수 있다.
Manage Folders에 들어가, 폴더를 생성하고 그 안에 여러 어플들을 넣으고 홈버튼을 눌러 끄면 된다. 그 이후 잠시 언어 설정 화면이 나오며 리스프링이 된다.


 
 

하지만 이런 편한 폴더 관리에도 여러가지 큰 단점이 있다. 폴더 들어갈 때 로딩이 약간 있다는 점, Dock에 위치한 어플을 사용 할 수 없다는 점, 폴더 안의 어플이 가로로 이동해 보기 불편하다는 점 등의 애로사항이 생각보다 많다.
그래서 이 모든 단점을 없애주기 위해 필요한 부가적인 어플이 바로 CategoriesSB 이다.
로딩이 거의 사라지며, Dock 어플도 사용할 수 있고, 세로로 이동하는 등으로 편하게 바뀐다.
때문에 Categories를 깔았다면, CategoriesSB의 설치는 선택이 아닌 필수! 설치하면 따로 설정해줄 건 없다.

Categories v1 Icons는 카테고리 설정시 폴더의 아이콘을 좀 더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애드온이다. 이 어플은 선택이니, 기본으로 제공하는 아이콘만으로도 만족스럽다면 설치할 필요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