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소니 USB USM-CA1 64GB 사용 후기

반응형


소니 듀얼 커넥션 USB 메모리 (USM-CA1 USB 3.1 64GB) 사용 후기

Sony USM-64CA1 Dual Connection (Type-C & A) USB 3.1 64GB





소니 USB USM-CA1은 C타입과 A타입 단자를 둘 다 가진 USB 메모리이다. 덕분에 별도의 젠더 없이 다양한 장치에 사용할 수 있다. 아직까지는 A타입을 가진 장치들이 꽤 많다. 하지만 맥북 프로처럼 아예 C타입 USB만 있는 장치도 있어서 C타입도 이제는 필요하다. 소니 USB USM-CA1은 이러한 요구를 모두 만족시킨다. 기본적으로 C타입 단자가 돌출되어있는 형태의 디자인이다. 작고 세련된 메탈 디자인이 매력적이다.





A타입은 반대쪽에 안으로 들어가 있는 구조이다. 양쪽으로 사용 가능한 셈이다. 인터페이스는 USB 3.1 Gen 1이다. USB 3.1 Gen 1은 USB 3.0이라고도 불리며, 5Gbps의 속도를 지원한다. 제품 광고 페이지는 10Gbps라고 쓰여있는데, 설명 오류인 것으로 보인다. 10Gbps는 USB 3.1 Gen 2의 속도이다.





속도는 스펙상 최대 130MB/s (읽기 속도)인데, CrystalDiskMark 벤치마크에서는 약 145MB/s로 더 높게 나왔다. 쓰기 속도는 대략 47MB/s로 읽기 속도보다 낮은 편이다. 쓰기 속도가 낮은 게 흠이다.





ATTO Disk Benchmark로 측정한 속도 벤치마크이다. 읽기 속도가 약 160MB/s로 측정되었고, 쓰기 속도는 약 50MB/s로 측정되었다. 쓰기 속도가 낮은 편이라, 자주 쓰는 작업에서는 약간 답답할 수 있다. 




기본 파일 시스템은 exFAT이며, 사용 가능한 용량은 60.4GB이다.



소니 USB USM-CA1 64GB 리뷰 요약

특징: C타입 & A타입 듀얼 커넥션, USB 3.1 Gen 1 지원

장점: 듀얼 커넥션을 통한 넓은 호환성, 빠른 읽기 속도, 작고 세련된 디자인

단점: 낮은 쓰기 속도, 다소 비싼 가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