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클레버 타키온 고속 무선 충전기 CTW-02 사용 후기

반응형


클레버 타키온 고속 무선 충전기 사용 후기
Clever Tachyon Wireless Fast Charger CTW-02




개봉 후기에 이은 사용 후기. 클레버 타키온 무선 충전기는 스탠드 거치형이다. 충전하고자 하는 스마트폰을 거치하면 되며, 가로/세로 거치가 모두 가능하다. 거치대는 충전 패드 역할을 하며, 내부에 듀얼 무선 코일이 장착되어 있다. 하판에는 PCB 회로 기판이 있으며, 무선 코일과 분리되어 있어 발열 관리에 좋다. 충전기 본체의 사이즈는 70 x 120 x 80mm이며, 무게는 70g이다.




구성품에 충전 어댑터는 없어서 별도로 가지고 있어야 한다. 일반적인 충전 어댑터라면 모두 사용 가능하다. 다만 고속 무선 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고속 충전이 가능한 어댑터가 필요하다. 퀵차지 2.0, 퀵차지 3.0, 어댑티브 패스트 차징, 파워 딜리버리 등이 9V 이상의 고속 충전을 지원한다. 스펙상 입력 전압은 5V/2A, 9V/1.8A이다. 어댑터로 전원을 연결하면 충전기 본체에 파란색 LED가 빛난다.




스마트폰을 올려두면 충전이 시작되며, LED 인디케이터가 녹색으로 변한다. 충전하는 동안은 계속 녹색이며, 충전이 완료되면 LED가 꺼진다.




삼성 갤럭시 S8+를 충전하는 모습.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면 모두 호환 가능하며, 스마트폰 자체에 무선 충전 기능이 없다면 Qi 규격의 무선 리시버가 필요하다. 고속 무선 충전은 고속 유선 충전보다 충전 속도는 다소 느리지만, 유선보다 충전이 용이한 장점이 있다.

클레버 타키온 고속 무선 충전기 리뷰 요약
특징: 고속 무선 충전, 듀얼 코일 장착
장점: 다양한 스마트폰을 지원하는 뛰어난 호환성
단점: 어댑터 미포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