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로지텍 G900 카오스 스펙트럼 게이밍 마우스 사용 후기

반응형


로지텍 G900 카오스 스펙트럼 게이밍 마우스 사용 후기

Logitech G900 CHAOS SPECTRUM Wired/Wireless Gaming Mouse





로지텍G G900 개봉 후기에 이은 사용 후기이다. 우선 간단한 평은 고성능 게이밍 마우스답게 상당히 만족스러운 마우스다. 성능만큼 가격도 높다는 것이 아쉬운 점이지만, 그래도 품질과 성능으로 용서가 된다.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역시 끊김없고 빠른 무선 성능이다. G900은 내장 배터리를 탑재한 무선 마우스이므로, 별도로 건전지를 장착할 필요가 없다. 덕분에 건전지 무게가 없는 만큼 가볍다. 배터리는 1회 충전(약 1.5시간)으로 최대 32시간 사용 가능하다. (LED 점등시 24시간)





G900은 유선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G900은 내장 배터리이기 때문에 충전을 해야 하는데, 충전기를 별도로 필요로 하지 않는다. 그냥 USB 케이블을 연결하여 유선 상태로 사용하면 충전된다. 연속으로 사용해도 하루 종일 사용 가능하므로, 사용한 후 유선으로 잠시 사용하면 된다.





기본적으로 마우스 정면에 DPI 버튼이 있으며, 마우스 좌측에 뒤로 가기/앞으로 가기 버튼이 있다. 좌측과 우측은 버튼을 떼어내어 교체할 수 있다. 교체하면 오른손잡이 마우스에서 왼손잡이 마우스로 바꿀 수 있다. 또한 양쪽에 사이드 버튼을 모두 달아서 양손 사용도 가능하다.





마우스 밑면에는 USB 단자, PMW3366 옵티컬 센서, 전원 ON/OFF 버튼이 있다.





G900은 소프트웨어 또한 훌륭하다. 로지텍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면 되며, 공식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들어가서 다운로드하면 된다. 로지텍 게이밍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여기에서 각 물리 버튼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으며, 세팅한 내용을 프로필로 저장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가운데 클릭, 왼쪽 스크롤, 오른쪽 스크롤, 왼쪽 클릭, 오른쪽 클릭, DPI 다운, DPI 업, 앞으로 가기, 뒤로 가기 버튼이다. 또한 포인터 설정을 통해 DPI 민감도 수준도 조절할 수 있다. 해상도는 200 부터 12000 dpi 까지 유동적으로 변경 가능하다.





LED 조명 또한 색을 자유자재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로고 영역과 DPI 영역도 설정 가능하다. 또한 설정한 내용을 프로필로 저장할 수 있다. RGB 라이팅은 1680만 컬러이며, 단색, 단일 컬러의 숨쉬기 효과, 컬러 순환 패턴 등으로 설정할 수 있다. 또한 LED를 끌 수도 있다. 만약 G633 RGB 게이밍 헤드셋, G810 RGB 게이밍 키보드 등의 로지텍 장치를 같이 사용한다면, 라이팅 효과를 동기화시킬 수도 있다.





G900 마우스의 전원을 키면 처음에는 DPI 표시등에 현재 배터리 잔량이 표시된다. 하지만 마우스 본체에서는 자세한 배터리 상태를 볼 수 없다. 때문에 소프트웨어를 통해 이를 확인해야 한다. 소프트웨어에서는 몇 퍼센트가 남았는지 자세히 표시되며, 배터리 소모량에 따른 조명 설정 또한 가능하다.





소프트웨어를 통해 표면 튜닝도 가능하다. 민감한 FPS 게이밍 유저라면, 마우스 패드 또한 신경 쓰게 되는데, 이를 고려해준 것이다. 패드의 표면 재질에 맞춰서 튜닝을 하여 센서 정확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



로지텍 G900 카오스 스펙트럼 리뷰 요약

특징: 유무선 고성능 게이밍 마우스

장점: 빠른 속도의 무선 성능, 훌륭한 광 센서, 화려한 LED 라이팅, 소프트웨어

단점: 비싼 가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