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영화리뷰

영화 고질라 (Godzilla) 리뷰

반응형




고질라

고질라 리부트!



 고질라 (Godzilla, 2014)

 장르 

 액션

 러닝타임 

 123분

 국내 개봉일 

 2014.05.15

 감독 

 가렛 에드워즈

 출연 

 애런 존슨 (포드 브로디 역)

 엘리자베스 올슨 (엘 브로디 역)

 브라이언 크랜스톤 (조 브로디 역)

 줄리엣 비노쉬 (산드라 브로디 역)

 와타나베 켄 (닥터 세리자와 이치로 역)


 고질라 평점 (2014.05.30 기준)

 iMDb 

 User Ratings 

 7.3 (94.354 User Ratings)

  Rottentomatoes 

 Tomatometer 

 73% (243 Reviews Counted)

 Audience 

 73% (111,349 User Ratings)

 Metacritics 

 Metascore 

 62 (48 Critics)

 User Score 

 7.2 (757 User Ratings)

 왓챠 

 네티즌 평점 

 3.0개 (3,532명 참여)

 네이버 

 네티즌 평점 

 6.8 (3,471명 참여) 

 다음 

 네티즌 평점 

 5.6 (446명 참여)


▲ 고질라 예고편 (트레일러) 보기





고질라 후기

압도적 스케일, 괴수들 싸움에 인간 등 터질라.



5월 17일 롯데시네마에서 디지털로 감상했다. 스케일은 확실히 대단한 영화, 줄거리는 다소 좀 유치하다고 할까. 고질라는 수도 없이 리메이크되어 왔는데, 그 중 기억에 남는 작품은 98년도 고질라. 장 르노 주연의 고질라가 내 머릿속에 각인되어 왔다. 이번 고질라가 그 각인을 얼마나 깨주느냐가 내 관심사 였는데, 이점에서는 뭐 Not bad 정도라 하는게 내 결론이다.



일본이 원작인 영화 답게 일본 배경을 당연히 등장시켜 주었고, 일본 배우도 등장시켰다. 일본 배우는 와타나베 켄으로 영화 <인셉션>에서 '사이토'로 등장하기 때문에 꽤나 익숙한 얼굴일 것이다. 다만 홍보 단계에서 전범기를 연상케하는 포스터가 등장해 문제거리 였는데, 영화 속에서도 그런 이슈가 터질지가 문제거리의 연장선이었다. 하지만, 다행히 딱히 그런 소지는 없었다. 스토리 라인은 태평양 핵실험이 사실은 '고질라'를 죽이기 위함이었지만, 알고보니 고질라는 지구 초기부터 있어왔던 고대 생명체. 그리고 이 괴수는 방사능을 먹이로 자라와서 오히려 핵이 먹이가 되어버린 꼴이라는 것이다. 



이번 고질라에서는 '무토'라는 다른 괴수도 등장하는데, 이들은 암수 쌍이 존재하며 익룡처럼 날아다닌다. 거기에 심지어 EMP 효과와 같은 능력이 존재하니, 그야말로 인간이 도저히 어쩔 수 없는 존재이다. 핵은 먹이고, 전기를 이용한 기기는 근처에만 가면 EMP로 모두 마비되버린다. 그야말로 완전 '사기 유닛'으로 설정해놓은 셈. 이들을 막기 위해 인간이 사투를 벌이지만, 결국은 해결책이 '고질라'에게 존재한다는 내용. 

결말로 치닫는 과정이 너무 진부하게 흘러가서 그닥 맘에 들진 않았다. 그래도 이번 고질라와 무토는 꽤나 납득이 가게 초자연적인 존재로 설정 해놓아서 맘에 들었다. 



위 사진은 각 고질라간 크기 비교. 당연하게도 이번 고질라가 역대 고질라중 가장 크다. 이번 고질라를 일명 레전더리고지(LegendaryGoji)라고 부르더라. 아마도 레전더리 픽처스(Legendary Pictures)가 제작사라서 그런 모양이다.



고질라 앞에 초라한 인간들이었지만, 그래도 눈도장은 제대로 찍은 브로디 부부. 포드 역을 맡은 애런 존슨은 <킥 애스>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그 찌질한 역은 어디가고 이렇게 멋지게 나오다니, 멋모르고 보면 전혀 동일인물이라고 생각이 안들 것이다. 또 그다지 멋진 필로그래피는 못 찍었지만 포드의 아내 '엘르'로 한 미모하게 등장한 엘리자베스 올슨. 우연히도 이 부부 역은 다음 마블 시리즈인 <어벤져스 2: 에이지 오브 울트론>의 "막시모프 남매"로 등장한다. 즉, 애런 존슨은 '퀵 실버 (피에트로 막시모프)'로 엘리자베스 올슨은 '스칼렛 위치 (완다 막시모프)'이다. 이들의 콤보가 과연 어떻게 등장할지 정말 기대된다. 기승어벤져스인가...



한편 고질라 공식 사이트에서 이미지나 사운드트랙을 감상할 수 있고, 여러가지 월페이퍼를 다운받을 수 있다. 또한 웹 유니티 플레이어를 통해 게임도 즐길 수 있다.



<고질라> 포스터 및 스틸컷 출처: 네이버 영화 [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