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

스팀의 무료 게임, 에일리언 스웜 (Alien Swarm)

반응형

에일리언 스웜 (Alien Swarm)

제작사
: 밸브 (http://www.valvesoftware.com/)

장르 : 3인칭 액션

권장사양:
  • 운영체제: Windows® 7 / Vista / XP
  • CPU: Intel core 2 duo 2.4GHz 이상
  • 메모리: 1 GB 이상 (XP)/ 2GB 이상 (Vista)
  • 그래픽: 쉐이더 모델 3.0 이상의 DirectX 9 호환 비디오 카드, NVidia 7600 이상, ATI X1600 이상
  • 하드디스크: 2.5 GB 이상의 여유 공간
  • 소리: DirectX 9.0c 호환 사운드 카드


▲ Alien Swarm 플레이 동영상




스팀(Steam)에서 상당히 재밌는 게임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에일리언 스웜(ALIEN SWARM)이라는 타이틀로 달고 나온 이 게임은, 3인칭 액션 게임이다.
http://store.steampowered.com/app/630/ 에 들어가면 무료로 다운받아 즐길 수 있다.
물론 스팀 계정과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다운 및 설치가 완료되면 에일리언 스웜을 실행해보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자신의 컴퓨터 사양에 맞게 적절히 옵션을 준 뒤, 우선 OFFLINE PRACTICE로 게임이 어떤가 알아 볼 수 있다.




오프라인 프랙티스, 말그대로 오프라인으로 연습하는 모드이다.
클래스는 스페셜 웨폰, 메딕, 테크, 오피셔 총 4개로 나눠져 있으며, 각 클래스에 따라 장착한 무기들이 나눠져 있다.
기본적으로 모든 클래스가 주무기 두개와 보조를 하나를 장착할 수 있다.




게임 화면은 깔끔한 그래픽에 인터페이스는 비교적 간단해보인다. 화면 하단에는 자신의 체력과 장탄 수, 그리고 아군의 상태가 보인다.
WASD 키로 방향을 조작하며, 우클릭은 총탄 발사, 좌클릭은 근접 물리공격을 할 수 있다.
휠로 주무기를 바꾸고, 스페이스바는 굴러서 특정 에일리언의 미사일을 피할 수 있다.
시점은 3인칭이고, FPS를 잘 못하는 사람이라도 가볍고 재밌게 즐길 수 있다.




게임에 들어가보면 알겠지만, 이 게임은 최대 4명이서 즐길 수 있다. 4명이 각각 하나의 클래스를 가져 진행하게 된다. 각각의 역할이 나눠져 있지만, 이 중에서 반드시 필요한 클래스는 메딕(Medic)과 테크(Tech)가 아닐까 싶다.
메딕이야 치료를 해주는 의료병인건 누구나 알텐데, 테크는 조금 독특한 직업이다.
테크는 미션 진행에 있어 필수적이다.
특정한 문을 통과하기 위해선 어떤 작업을 해야하는데 이게 기술자 테크의 역할이다.




테크는 문을 용접을 할 수 있으며, 문에 걸려있는 보안장치를 해제하기도 한다.
이걸 해제해야만 문이 열려 다음 장소로 이동이 가능한데, 이걸 다른 직업은 볼 수도 건드릴 수 도 없기에 테크는 필수적이다.
문은 그냥 건드리는게 끝나는게 아니라 약간의 퍼즐을 풀어야한다.
위와 같은건 처음부터 끝까지 길을 이어야 하는 것이고, 어떤건 0과 1로 도배된게 내려오고 올라가는데 이걸 일직선으로 맞춰야 한다.
처음보면 이게 뭔가 하고 고생할 수 있다. 가끔 테크를 처음 하는 분과 멀티플레이로 만나면 진행에 껄끄러움이 있는 경우도 있다. 그렇기에 테크는 오프라인으로 먼저 해보는게 좋다.




멀티플레이에서는 스팀내의 친구와 즐길 수 도 있으며, 공개방에서 다른사람과 만나 즐길 수 도 있다.
난이도는 Easy, Normal, Hard, Insane 으로 나눠져있는데, 처음엔 이지나 노말 정도로 시작하는게 좋다.




멀티에서 만난 모습. 하나의 에피소드가 연속적으로 이어지며, 각 스테이지마다 적어도 팀원 한명이상 살아남아 특정 목표를 완수해야만 클리어된다.
클리어하면 경험치가 주어지고, 이를 통해 레벨업을 할 수 있다.
레벨업을 하면 제한된 무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레벨 올리는 맛도 쏠쏠하다.




FPS를 못하더라도 비교적 쉽게 즐길 수 있고, 또 에일리언과의 싸움이지만 그다지 잔인한 편의 게임은 아닌지라 많은 사람이 재밌게 즐길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이런 재밌는 게임이 무료인데 안해보긴 아깝지 않은가. 반드시 해보길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