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얼유 EM925 RGB 게이밍 마우스 다이아몬드 에디션 사용후기
DAREU EM925 RGB Gaming Mouse Diamond Edition
개봉 후기에 이은 실사용 후기다. 다이아몬드 커팅 디자인이 독특하다. 실제로 각진 디자인은 아니고 프린트되어 있는 형태의 디자인이다. 다얼유는 이 프린트를 하이드로그래픽(Hydrographics) 프린팅이라고 명명하고 있으며, 이 프린팅 표면에는 UV 코팅이 되어있다. 마우스 크기는 129 x 42 x 71mm 이다. 손이 큰 편이 아니어도 사용하는 데 큰 지장은 없고, 그립감도 준수한 편이다. 무게는 약 106g 정도로 적당한 편이다. 별도로 무게추를 장착할 수는 없으므로, 묵직한 무게감을 원하는 사용자한테는 적절하지 않을 수 있다.
마우스는 총 6버튼을 가지고 있다. 이중 사이드 버튼이 마우스 본체 왼쪽에 2개 있다. 기본적으로는 각각 스나이퍼 모드 버튼, FN 키로 구성되어 있다. 스나이퍼 모드 버튼은 FPS에서 유용한 기능이다. 순간적으로 DPI를 변경하여 낮은 DPI로 변경되고, 이를 통해 조준사격을 정밀하게 할 수 있다.
사이드 버튼은 소프트웨어를 통해 기능을 변경할 수 있다. 앞으로 가기, 뒤로 가기 버튼 등으로 변경하여 사용 가능하다. 사이드 버튼이 왼쪽에 있기 때문에 오른손잡이 사용자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왼손잡이 사용자는 약간 불편할 수 있다. 하지만 마우스 본체 자체는 대칭형 구조라서 왼손잡이일지라도 적응하면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마우스 전면에는 왼쪽 클릭, 오른쪽 클릭, 마우스 휠, DPI 버튼이 있다. 이 버튼들 역시 소프트웨어를 통해 기능을 변경할 수 있다. 마우스 버튼은 옴론(OMRON) 스위치로 약 1천만 회의 수명을 지원한다. 클릭감이나 클릭 소리는 일반적인 마우스와 비슷하다. DPI는 50~10800 DPI까지 50DPI로 설정 가능하다.
마우스 후면에는 LED 온/오프 버튼과 리셋 버튼이 있다. 리셋 버튼은 소프트웨어 설정이 꼬일 때 누르면 초기화된다. 센서는 Pixart3336이 탑재되어 있다. 폴링레이트는 1000/500/250/125Hz 로 총 4단계 설정이 가능하며, 스캔율은 8000 FPS, 이동속도는 150 IPS, 가속력은 30G의 스펙을 가지고 있다.
마우스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LED가 나온다. LED 이펙트는 RGB 켜짐, 숨쉬기, 네온, 클릭, 꺼짐 등으로 설정 가능하다. 하이드로그래픽과 함께 빛나는 마우스가 꽤 미려하다.
다얼유에서 제공하는 마우스웨어이다. 다얼유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버튼 기능 설정, 매크로 설정, 축 민감도, DPI 설정, LED 라이팅, 폴링 레이트, 마우스 속도, 더블 클릭 속도, 스크롤 속도, 앵글 스내핑 등을 설정할 수 있다.
다얼유 EM925 RGB 게이밍 마우스 리뷰 요약
특징: 다이아몬드 하이드로그래픽 디자인, Pixart3336 센서, 게이밍 특화 기능
장점: 고성능 센서, 적당한 가격, 화려한 LED
단점: 약간의 마감불량 품질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