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윈마이 M1302 스마트 컬러 체중계 후기

반응형





2016년 3월 기준 최저가 32,820원 [링크]



체중 관리를 위해 체중계를 장만해봤다. 최근에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동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체중계가 많아졌다. 대표적인 스마트 체중계는 윈마이 스마트 체중계, 샤오미 스마트 체중계, 인앤아웃 스마트 체중계, 카스 HE-30B 등이 있다. 난 이 중에서 윈마이 스마트 체중계를 선택했는데, 특별한 이유는 없다. 샤오미보다는 기능이 많고, 가격도 무난해서 골랐다. 예전에 샤오미 미스케일이 한창 인기일 때 무게 표시 문제로 잠시 판매 금지 당했었는데, 그 기간 동안 윈마이 제품이 치고 올라오게 됐다. 그 이후 샤오미 제품이 다시 팔리기 시작했지만, 체중과 BMI 만 볼 수 있어서 기능적으로 별로다.





윈마이 스마트 체중계는 종이 박스로 포장되어 있다. 내가 산 제품은 윈마이 M1302 스마트 컬러 체중계 제품으로, '컬러'가 붙은 제품은 일반 제품보다 2천원 가량 더 비싸다. 일반 제품과 컬러 제품의 기능은 동일하며, 컬러 제품의 색상은 블루, 핑크, 옐로우, 화이트 골드(한정판)이 있다.





제품 뒷면에는 윈마이 앱(YUNMAI App)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QR코드가 있다. 안드로이드 폰과 아이폰을 모두 지원한다. 구글 플레이와 앱 스토어에서 YUNMAI를 검색하면 나온다. iOS 버전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버전 [다운로드]





내부 포장과 구성품은 단순하다. 체중계 본체, 사용설명서, 건전지, 카펫용 패킹, 품질 보증 카드가 있다. 정식 수입 제품이라 한글화가 잘 되어 있다. 건전지는 AAA 사이즈 4개이다.





제품 앞면이다. 깔끔한 디자인이다. 4개의 알루미늄 합금 센서가 보인다. 이곳에 발바닥을 두면 된다. 이 센서에 압력센서와 인체센서가 각각 달려있다. 제품 사이즈는 가로 327 mm, 세로 327 mm, 높이 31 mm이며, 제품 무게는 2.2 kg이다.





제품 뒷면이다. 화이트-골드 색상이라 뒷면은 골드 색상이다. 한정판인데, 기본 제품과 별 차이는 없다. 뒷면만 골드 색상이라 좀 무의미한 감이 있다.





제품에는 AAA 사이즈의 건전지가 4개 들어간다. 지속시간은 아직 잘 모르겠으나, 꽤 오래가는 듯싶다.





체중계 위에 올라가면 체중과 체지방이 표시된다. 체지방은 잠시 계산하는 시간이 있으므로, 올라가서 5초 정도 기다리면 나온다.

제품의 장점은 블루투스 연동을 한 번만 하면 스마트폰과 자동으로 연결되고, 스마트폰에 각종 정보가 기록된다는 점이다. 단점은 이 정보들이 좀 부정확하게 나오는 경우가 있다는 점이다. 가끔은 센서 오류로 체중이 잘못 나오는 경우가 있다. 오류를 줄이기 위해서는 체중계를 평평한 곳에 두고, 발에 물기가 없어야 한다. 그래도 오류 나는 경우가 가끔 있다는 게 문제다.






앱을 깔면 사용 등록을 할 수 있다. 이메일 주소를 써서 간단하게 가입하면 자신의 신체 정보를 앱에 기록할 수 있다.





앱 왼쪽을 슬라이드 터치하면 요약 정보와 목표를 볼 수 있다. 요약 정보에서는 체중과 체지방, 근육률의 통계를 일/주/월/년 단위로 볼 수 있다. 목표에서는 자신의 목표 몸무게를 설정할 수 있다.





앱 오른쪽을 슬라이드 터치하면 구성원을 추가하거나 손님 모드로 접속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자신의 정보로 기록되지만, 다른 사람의 정보를 별도로 기록하기 위해서는 구성원 추가를 하면 된다. 또 잠시 사용하는 사람을 위해 손님 모드로 기록할 수 있다.





홈 화면에서 자신의 정보를 클릭하면 8가지의 성분 설명을 자세히 볼 수 있다. 볼 수 있는 정보는 체중, 체질량지수(BMI), 지방, 근육, 수분, 골격량, 신체 나이, 기초 대사율이다.



특징: 블루투스 연동 체중계+체지방계

장점: 다양한 신체 데이터를 앱으로 기록·관리 가능, 블루투스 연결이 쉬움

단점: 센서 오류로 인해 데이터의 정확도가 떨어질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