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영화리뷰

영화 호빗: 다섯 군대 전투 (The Hobbit: The Battle of the Five Armies) 리뷰

반응형




호빗: 다섯 군대 전투 영화 정보

호빗 시리즈의 마지막 속편



포스터 (출처: 네이버 영화)

제목

The Hobbit: The Battle of the Five Armies (2014)

장르

판타지, 모험

러닝타임

144분

국내 개봉일

 2014.12.17

감독

피터 잭슨

출연

마틴 프리먼 (빌보 배긴스 역)

 이안 맥켈런 (간달프 역)

 리처드 아미티지 (소린 오큰실드 역)

 케이트 블란쳇 (갈라드리엘 역)

 올랜도 블룸 (레골라스 역)

 크리스토퍼 리 (사루만 역)

 휴고 위빙 (엘론드 역)

 에반젤린 릴리 (타우리엘 역)

 루크 에반스 (바드 역)

 베네딕트 컴버배치 (스마우그 / 강령술사 목소리 역)

 에이단 터너 (킬리 역)

 리 페이스 (스란두일 역)

호빗 평점

2014.12.25. 기준

iMDb

유저 레이팅 | 7.9 (참여자 90,400명)

로튼토마토

토마토 지수 | 60% (리뷰 186개)

관람객 점수 | 79% (참여자 171,633명)

메타크리틱

메타 스코어 | 59 (평론가 45명)

유저 스코어 | 7.2 (참여자 366명)

왓챠

네티즌 평점 | 3.8 (참여자 18,371명)

네이버

네티즌 평점 | 8.5 (참여자 4,318명)

다음

네티즌 평점 | 8.1 (참여자 460명)

※ 쿠키 영상 없음




호빗: 다섯 군대 전투 후기

중간계 6부작이 드디어 막을 내리다.




타우리엘과 레골라스의 묘한 인연

12월 23일 메가박스 코엑스 M2관에서 HFR 3D ATMOS로 감상했다. 영화 호빗 시리즈는 HFR (High Frame Rate)로 제작되어, 특정한 영화관에서는 2배 높은 프레임으로 즐길 수 있다. 거의 대부분의 영화는 24프레임으로 제작되어 약간 끊기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되는데, HFR로 제작된 호빗은 48프레임으로 굉장히 부드러운 느낌으로 감상할 수 있다. HFR로 제작된 스마우그의 폐허 트레일러를 감상해보자. [HFR 보기]



바르드와 레골라스

현재 CGV IMAX, 메가박스 코엑스 M2, 롯데시네마 건대입구 등의 영화관에서 HFR 3D로 감상할 수 있다. 또 ATMOS가 들어간 영화관도 있는데, 이것은 DOLBY 사의 차세대 사운드 시스템이다. HFR 3D에 돌비 애트모스까지 곁들인다면 최고의 환경으로 호빗을 감상할 수 있으니, 재미를 더욱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잘 생겼다, 스란두일!

이번 호빗은 144분 중 무려 45분 간이 전투 장면으로 알려져 화제인데, 이 전투 장면이 굉장히 다양한 곳에서 다양한 장면을 보여준다. 그리고 호빗 시리즈 내내 스마우그가 중심이긴 했지만, 이번 편은 그보다 부제에 포커스를 맞추는 것이 좋을 것이다.



간달프도 세월에 장사 없다.

원작 소설 호빗과는 차이점이 있어서 원작 팬들에게 호불호가 나뉠 수도 있는데, 그래도 피터 잭슨의 판타지 영상미는 그 누구라도 엄지를 치켜세울 수 밖에 없다. 이번 호빗을 마지막으로 중간계의 막이 내리는데, 이번 호빗은 144분으로 이전 영화들보다 매우 짧은 편이다. 물론 보통 영화를 기준으로 본다면 결코 짧은 것은 아니지만, 반지의 제왕 시리즈가 기본 170분에 이전 호빗이 160분을 넘긴 것을 보면 짧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나중에 감독판이 공개되면 어떤 장면이 추가될지 기대가 되는 부분도 있다. 아마도 짧은 만큼 많은 장면이 추가되지 않을까 싶다.



드워프가 잘 생겼다. 소린 더 오큰실드

중간계 시리즈가 마무리 되었으니 이제 한 번쯤은 몰아서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으니, 시간을 한번 정리해봤다. 반지의제왕1은 178분 반지의제왕2는 177분, 반지의제왕3는 199분, 호빗1은 169분, 호빗2는 161분, 호빗3은 144분으로 총 1028분이다. 시간으로 바꾸면 무려 17시간이 넘는다. 게다가 반지의제왕 시리즈는 총 3가지 버전이 있다. 위의 러닝타임은 '극장판' 기준으로 반지의제왕 시리즈만 합쳐서 554분이다. 그런데 '확장판'은 합쳐서 681분이고, '감독판'은 합쳐서 무려 726분이다. 현재 호빗 시리즈 '극장판'과 합치면 1200분이다. 다시말해서 무려 '20시간'이다. 정말로 하루종일 다보기 벅찬 양이다. 내 친구 중 한 명은 이 시리즈를 크리스마스 당일날 다봐서 다음날 26일을 맞이할 예정이라고 한다. 미리 메리 솔로 크리스마스..



스마우그의 구토

이번 호빗은 약간 뜬금 없는 개그 요소도 있고 여러 실망할만한 장면도 있긴 하다. 이런 점 때문에 이 마지막 편이 중간계 시리즈의 결말을 장식하기엔 아쉽다는 느낌이 들긴 하지만, 사실 이보다는 이제 완전히 끝났다는 점이 더 아쉽다. 판타지의 획을 그었고, 전설로 남을 반지의 제왕 시리즈. 과연 이를 넘어설 판타지 영화가 나올지 의문이다. 



트롤 트롤!

피터 잭슨은 차기 판타지 영화로 <테메레르>를 정했다. 테메레르는 나오미 노빅의 장편 소설로, 여기도 용이 등장한다. 나폴레옹 전쟁사를 시점으로 하는 중세 배경이며, 용과 공군의 싸움을 그린 역사 판타지이다. 현재 7권까지 번역되어 출간되었고, 총 9권으로 완결될 예정이다. 나오미 노빅이나 피터 잭슨이나 반지의 제왕에 깊은 연이 있기 때문에, 훌륭한 영화로 탄생하리라고 본다. 아직은 구체적인 일정이 잡히지는 않았다. 일단 피터 잭슨의 다음 영화는 <틴틴의 모험: 태양의 신전>으로 2016년 개봉할 예정이다. 틴틴의 모험의 속편이며,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게임 스크린샷

이번 호빗은 모바일 3D 게임으로도 제작되어, iOS와 안드로이드 OS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플레이할 수 있다.

The Hobbit: Battle of the Five Armies - Fight for Middle-earth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아이튠즈 앱스토어 [다운로드]



▲ 호빗: 다섯 군대 전투 엔딩 크레딧 음악 "Billy Boyd - The Last Goodbye" 듣기


아래는 호빗3의 OST 이다. 스코어와 사운드트랙이 포함되어 있으며, 스탠다드 에디션과 스페셜 에디션으로 나뉘어 발매되었다. 스페셜 에디션은 기존 스탠다드 에디션에서 2개의 보너스 트랙이 추가되었고, 5개의 트랙이 확장 버전으로 바뀌었다.


* 트랙 리스트 출처위키피디아


스틸컷 출처: 호빗 공식 영화 사이트 [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