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

[아이팟터치/아이폰] 타로 점 어플 리뷰 : 타로 홀릭

반응형



▲ 타로 홀릭 (Tarot Holic)

제목 : 타로 홀릭 (Tarot Holic)
가격 : $1.99
분류 : LifeStyle
최근 업데이트 : 2010.05.17
최신 버전 : 2.1.1 (iPhone OS 3.0 이상)
지원 언어 : 한글 / English
개발 : DA SOM JEON
아이튠즈 : 다운로드 - 한국 앱스토어




타로 홀릭은, 타로 카드로 점을 칠 수 있는 어플이다.
개인적으로 점 같은건 안 믿고 단지 재미용이라고 생각해서, 단순히 호기심에만 끌린 어플이다.



 
 

구성은 간단한데, 하단 메뉴의 Fortune에 들어가면 카드를 펼치는 여러가지 선택법이 있다.
One-card , One-major-card, Celtic, The Love, Career 등 총 6가지 Spread로 구성되있다.
원하는 걸 선택하고 화살표를 누르면 손가락을 대보라고 나온다.
터치해보면 2초 뒤에 카드가 나온다. 카드를 터치하면 처음엔 타로 그림이 나오고, 다시 터치하면 그 카드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적혀있다.
그 내용이야 대체로 포괄적인 범위이거나 약간은 흔한 내용이라 생각하고 있지만, 그래도 나의 상황과 들어맞으면 웬지 모르게 신빙성있어 보이긴 한다. 물론 다 맞는건 아니더라.



 
 

여러 장의 카드로 점치는 건, 과거 현재 미래 등으로 세분화하여 볼 수 있다.
각 카드는 화면 터치를 통해 이동하여 클릭하고, 멀티 터치로 확대하여 볼 수 있다.
아니면 간편하게 화면 하단에 있는 숫자 카드를 클릭하면 된다.
카드의 결과는 저장하거나, 이메일로 보내거나, 페이스북에 업로드 할 수 있다. 아래 두 기능은 당연히 Wi-Fi가 필요하다.



 
 

저장한 카드는 History 메뉴에서 다시 볼 수 있고, Browse 메뉴에서는 타로 카드 전부를 하나하나씩 볼 수 있어서 타로 카드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재밌게 볼 수 있을 듯 하다.

타로 점은 볼 때마다 다르게 나오므로, 한번에 계속 하기 보다는 일주일에 한번 꼴정도로 기간을 어느정도 넓게 두고하면 꽤 재밌게 볼 수 있을거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