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

포트 포워딩으로 공유기 포트 개방하기 : 애니게이트(AnyGate)

반응형
포트 포워딩은 외부에서 내부로 들어오는 포트를 개방하여 상호간에 연결시켜주는 것을 말한다.
공유기를 사용하면, 특정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특정 게임에서 호스트를 잡기 위해선, 해당 포트를 개방해야한다.
참고로, 포트포워딩뿐만아니라 윈도우 방화벽에서 포트 개방도 해줘야 제대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방화벽관련 포스팅도 읽는걸 추천한다.




포트 포워딩 설정하기 for AnyGate



공유기의 종류에는 ipTime, ZIO, dLink, 애니게이트 등 많은 종류가 있는데, 본 글은 애니게이트를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공유기마다 설정에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용어와 비슷한 옵션을 제공하므로 포트포워딩을 하는데 어렵지 않을 것이다.
애니게이트의 환경설정에 접속하는 주소는 192.168.10.1 이다.
공유기 회사마다 이 주소는 다르다. ipTIME의 경우에는 192.168.0.1 이다.



 


환경설정에 접속했다면, 화면 우측 메뉴에 있는 전문가 설정을 클릭한다.

IP 설정, 무선 설정, 트래픽 제어, 보안 설정 등 여러 설정이 있는데, 이 중에서 트래픽 제어를 선택한다.

하위 메뉴 중, 포트 포워딩을 선택한다.


포트 포워딩의 화면이다.
이 설정에서 개방할 포트를 추가하고 삭제할 수 있다.

서비스 포트
개방할 포트를 입력한다. 범위 설정도 가능하고, 하나의 포트를 입력한다면 양 범위에 같은 포트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예) 6112~6112

프로토콜
각 포트에는 프로토콜이 정해져있다. 프로그램 또는 게임마다 해당 포트가 UDP인지 TCP인지 써있거나 설정할 수 있으므로, 그에 맞는 프로토콜을 선택하면 된다.

내부 IP주소/내부 포트
내부 IP주소에는 해당 컴퓨터의 IPv4 주소를 입력한다. 이 부분은 아래에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다.
내부 포트에는 외부에서 내부로 연결할 포트를 입력하는 것이다. 보통은 서비스 포트에서 입력한 외부 포트 번호 그대로 입력하면 된다.





내부 IP 주소 알아 보기



시작 - 보조 프로그램 - 명령 프롬프트 (CMD) 를 실행한다.
또는 단축키 윈도우키+R 로 실행 창을 열어서 cmd를 입력하면 된다.




그러면 콘솔 창이 열리는데, 여기에 ipconfig라 입력한다.
입력하면 곧바로 현재 컴퓨터의 IP 구성이 나온다.
여기서 이더넷 어탭터 로컬 영역 연결의 IPv4 주소를 본다.
보통 192.168.xxx.*** 로 나올 것이다. 여기서 주소 끝자리 *** 숫자를 봐둬, 포트 포워딩의 내부 IP 주소에 이 숫자를 적어 넣으면 된다.
이 주소는 컴퓨터 마다 다르므로, 공유기로 연결된 다른 컴퓨터의 포트를 개방할 때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하면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