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

[아이팟터치/아이폰] 게임 어플 리뷰 : Plants vs. Zombies

반응형
▲ iPhone OS 플랫폼의 식물 대 좀비 (Plants vs Zombies)

제목 : Plants vs. Zombies
가격 : $2.99
분류 : Games
최근 업데이트 : 2010.02.15
최신 버전 : 1.0 (iPhone OS 2.2.1 이상)
지원 언어 : English
개발 : PopCap Games, Inc.
아이튠즈 : 다운로드 - USA App Store



Plants vs Zombies 는 iPhone OS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된 게임이다.
Microsoft Windows, Mac OS X, Xbox Live Arcade, Linux (wine), Nintendo DS 가 그 플랫폼.
그만큼 인기가 좋다는 것이고, 재밌다는 것이다.




게임방법은 간단하다. 여러 식물을 이용해서, 좀비가 집 안으로 들어가기 전에 죽이는 것.
가장 기본인 해바라기를 배치하고, 해바라기가 광합성하여 만든 햇살을 모아, 그 햇살로 다른 공격형 식물을 배치하여 좀비를 죽인다.
좀비들은 그냥 걸어오는 일반 좀비와, 여러 무기와 도구를 사용하는 좀비등이 있다.
어느 좀비 하나가 라인 맨 끝을 통과하면, 라운드는 종료되어 게임오버된다.
식물의 종류에는 해바라기, 월넛, 토치우드 등의 보조형 식물이 있고, 콩미사일을 쏘거나 폭탄류의 공격형 식물과, 상점에서 구매하여 식물을 진화시키는 업그레이드형 식물이 있다.




iPhone OS 용은 아이팟터치/아이폰을 위한 플랫폼인데, 기존 PC판 과는 조금 다른 차이점이 있다.
PC판에서는 식물을 키울 수 있고 좀 더 많은 보너스 게임이 있으나, 아이팟터치/아이폰판은 없다.
Quick Play는 Adventure를 모두 깨야 즐길 수 있는데, Adventure는 총 5스테이지가 있으며 각 스테이지는 10라운드의 게임으로 진행된다.
스테이지는 순서대로, Day (낮) - Night (밤) - Pool (수영장) - Fog (안개) - Roof (지붕)
마지막 5-10 에서는 거대 보스가 등장한다.




Adventure를 모두 깨면 사실상 엔딩 본거나 다름 없는데, 이후의 재미를 위해 있는 Achievements.
일종의 메달 개념으로 달성할 목표들이 적혀있다.
그 목표에는 어드벤쳐 모드 모두 깨기, 월넛으로 5마리 치기, 체리폭탄으로 10마리 동시에 죽이기, 밤에 버섯류 식물없이 깨기, 낮에 버섯류 식물로 깨기, 예티 좀비 찾기 등이 있다.



 
 

또 Almanac 이 있는데, 열어보면 식물도감과 좀비도감을 볼 수 있다.
지금까지 얻은 식물과, 만난 좀비를 모두 볼 수 있다.
각 스테이지를 깰 때 도움되므로, 능력을 잘 모른다면 꼭 읽어보는게 좋다.
식물 도감은 여기에서 자세히 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