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

[아이팟터치/아이폰] 폴더 및 파일 탐색, 이동식디스크 처럼 사용하기!

반응형
-

아이팟터치와 아이폰은 애플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아이튠즈(iTunes)의 동기화를 통해서야만 파일을 옮길 수 있다는 큰 단점이 있다. 또한 탐색을 하지 못하여 폴더 내부도 볼 수 없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나온 프로그램들이 있다.
순정 아이팟터치/아이폰은 그냥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폴더 접근이 Media로 제한된다.
탈옥한 아이팟터치/아이폰은 OpenSSHafc2add가 설치되어 있어야 제대로 사용할 수 있다. 폴더 접근의 제한이 없이 모든 폴더를 탐색할 수 있다. OpenSSH afc2add 설치하기 [링크]
또한 모든 프로그램은 iTunes 9.2 버전 이상이 깔려있어야만 사용가능하며, 윈도우 OS 전용이다.
4개의 프로그램은 별개의 프로그램으로, 자신의 입맛에 맞는 걸로 하나 선택하여 사용하면 된다.




1. Winscp

Winscp는 iphone tunnel을 통해 USB모드로 폴더와 파일을 탐색할 수 있다.
실행시에 비밀번호를 묻는데, MobileTerminal을 통해 따로 비밀번호를 바꾸지 않았다면 alpine을 입력하여 자동으로 접속한다.
본 프로그램은 영문판이며, 포터블 버전이다.
최신버전 4.27 / 개발 사이트 : http://www.winscp.com/

1. Winscp를 다운받는다. [Download
2. 아이팟터치 또는 아이폰을 USB로 컴퓨터에 연결한다.
3. 다운받은 파일의 압축을 푼 후, winscp_USB.bat을 실행한다.
4. 이전에 MobileTerminal로 비밀번호를 바꿨다면, 그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 winscp_USB.bat을 실행해 접속에 성공하면, 콘솔창과 함께 나오는 비밀번호 창


▲ Winscp의 실행화면, 파일과 폴더를 탐색할 수 있다. 기본 경로는 \private\var\root





2. i-FunBox

iFunBox도 Winscp와 마찬가지로 같은 종류의 프로그램이다.
차이점은 Winscp와 달리 비밀번호를 묻지 않는 다는 점, 그리고 PC에서 아이팟터치or아이폰으로 복사할 때 파일 전송속도가 더 빠르다는 점이다. 본 프로그램은 한글판이며, 포터블 버전이다.
최신버전 0.992.374.323 / 개발 사이트 : http://www.i-funbox.com/

1. i-FunBox를 다운받는다. [Download]
2. 아이팟터치 또는 아이폰을 USB로 컴퓨터에 연결한다.
3. 다운받은 파일의 압축을 푼 후, iFunBox.exe을 실행한다.


▲ i-FunBox의 실행화면, 연결된 장치를 선택하면 폴더 및 파일을 탐색할 수 있다.





3. iPhone Folders

이 프로그램은 완전 이동식 디스크처럼 된다.
아이팟터치/아이폰을 USB로 연결하면 드라이브처럼 하나 추가된다.
제일 편한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은데, 가장 큰 단점 Windows 7 64bit는 지원하지 않는다.
지원 OS : Windows XP (32bit/64bit), Windows Vista (32bit/64bit), Windows 7 (32bit)
윈도우 7 64비트에서는 실행 불가능한 이유는, 비스타 64비트와 달리 프로그램을 강제적으로 32비트로 실행하는 모드가 없기 때문이다.
최신버전 : 1.0.32 / 개발 사이트 : http://iphonefolders.com/

1. iPhone Folders를 다운받는다. [Download]
2. iPhoneFolders.msi 실행하여 설치한다.
3. 아이팟터치 또는 아이폰을 USB로 컴퓨터에 연결한다.
4. 내 컴퓨터를 열어, 드라이브 창에 추가된 iPhone folders를 클릭한다.

▲ 드라이브처럼 인식된 iPhone folders





4. iPhone Explorer

i-FunBox와 비슷한 프로그램이다.
단, root폴더가 /private/var/mobile/Media로 설정되있는 듯 하다. 간단하게 사용하기엔 좋다.
최신버전 : 2.005 / 개발 사이트 : http://www.macroplant.com/iphoneexplorer/

1. iPhone Explorer를 다운받는다. [Download]
2. iPhone Explorer Setup.exe 실행하여 설치한다.
3. 아이팟터치 또는 아이폰을 USB로 컴퓨터에 연결한다.
4. 설치된, iPhone Explorer 바로가기를 실행한다.


▲ iPhone Explorer 실행 화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