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리뷰

다얼유 EK820 기계식 키보드 적축 사용 후기

반응형


다얼유 EK820 유무선겸용 슬림 LED 기계식 키보드 적축 사용후기

DAREU EK820 Bluetooth Mechanical Keyboard





다얼유 EK820는 슬림 키보드답게 얇고 가볍다. 보통 기계식 키보드는 키캡이 굉장히 두껍고 키보드 본체 자체가 무거운 편인데 이 제품은 그렇지 않다. 이에 따른 장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휴대성을 원하는 사용자라면 EK820은 좋은 선택이다. 하우징은 알루미늄 상판이며, 비키 스타일이다. 키보드 크기는 354 x 127.5 x 22.5 mm이며, 무게는 520g으로 가벼운 편이다.





EK820의 스위치는 카일(Kailh) LP 스위치이며, 청축과 적축이 있다. 카일 LP 스위치는 일반 카일 스위치에 비해 키캡의 높이가 낮다. 본 제품은 적축이다. 기본적인 키감은 일반 적축 키보드와 비슷하나, 키캡 높이가 낮기 때문에 끝까지 눌렀을 때의 느낌은 일반 적축 키보드보다 가볍다. 수명은 5천만 회이며, 키압은 45g이다. 참고로 청축의 키압은 55g이다. 텐키리스 모델이므로 키 개수는 총 87키이다. 키캡 재질은 ABS이며, 레이저 프린트로 각인되어 있다. 이중사출 PBT 키캡이 아닌 점이 아쉽다.





EK820은 유선, 무선 모두 사용 가능한 키보드다. 유선일 경우에는 동봉된 USB 케이블을 연결하여 사용하면 되고, 이때 충전이 된다. 그리고 유선 모드일 때만 LED 효과가 나온다. LED 색상은 단일 민트색이며, 켬, 숨쉬기, 좌우달리기, 흔적, 물결, 끔 효과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LED 효과는 Fn키 조합으로 조절 가능하다. 또한 무한 동시입력이 가능하다.

블루투스 모드에서는 약간 제한적이다. LED 효과를 지원하지 않는다. 동시입력은 최대 10키이며, 멀티페어링은 최대 5개, 유효 거리는 8m이다. 배터리는 250mAh이며, 연속 사용시간은 최대 40시간, 충전시간은 3시간이다. 블루투스 버전은 3.0이며, 블루투스 연결은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맥OS 모든 운영체제에 가능하다. 멀티 페어링 전환은 Fn키+1~5키로 조합하여 전환 가능하다.





키보드 하판은 아래와 같이 생겼으며, 높이 조절이 가능한 발판이 있다. 또한 미끄럼 방지 패드가 기본적으로 있다. 키보드 스위치 자체가 카일 LP 스위치라서 키보드가 무겁지 않아도 안정감이 있다.





유선 모드로 사용하면 푸른빛의 민트색 LED가 나온다. 최근 대세인 RGB 색상이 탑재돼있지 않지만, RGB가 다소 촌스러운 느낌도 있어서, 단일 색상의 LED가 보기에 깔끔한 면이 있다. 연결 상태를 표시하는 LED가 왼쪽 상단에 있다. Caps Lock, Num Lock 키는 온/오프 형태로 별도의 LED가 나온다.





제닉스 STORMX TITAN MARK X 게이밍 키보드와의 비교 샷이다. 키보드 높이가 거의 반절이다. 키캡 높이 자체도 낮다는 것을 볼 수 있다. 덕분에 휴대성이 아주 좋다.





다얼유 EK820 키보드와 EM925 마우스와 함께 찍은 사진이다. 화려한 LED와 디자인이 잘 어울린다.



다얼유 EK820 기계식 키보드 리뷰 요약

특징: 블루투스 기계식, 카일 LP 스위치, 텐키리스, 적축

장점: 가벼운 무게, 블루투스를 통한 멀티 페어링, 뛰어난 휴대성

단점: 제한적인 블루투스 모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