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

악튜러스 공략 - 07편 : 국경도시 마르튀니

반응형



악튜러스, 제 1장의 시작입니다.
이전의 서장은, 단어 그대로 프롤로그에 불과했던거겠죠? 본격적인 게임은 이제부터 입니다.
그 시작은… 738년 9월 16일 국경도시 마르튀니.






트랑퀼리 시나리오와 공화국수도돔 시나리오의 각 마지막 장면이 합쳐져 진행되는군요.
시즈를 납치한 사람의 모습이 보입니다. 그리고 이내 제국군에 포위되어 버렸습니다.
시즈는 이번에도 아가씨로 오해받고 있군요.






포위된 납치범이 당황하고 있을 때, 엘류어드의 등장!
엘류어드 자신이 이름을 말하려 하지만, 번번히 말이 끊겨 재밌는 장면이 나오고 있습니다.
결국 이름 끝까지 다 말하지 못한채, 제국군과 전투가 시작되네요.






전투는 마리아, 엘류어드, 이름모를 납치범과 함께 파티플레이로 제국군과 싸우게 됐군요.
이름모를 납치범은 봉을 휘두르는군요. 제국군이 나약한 탓에, 전투는 상당히 가볍습니다.
가뿐히 무찔러 주고, 엘류어드의 썩소를 봐봅시다. 전투 후, 제국군은 혼비백산하여 도망가버리네요.
고마움을 전하는 납치범. 생각외로 그리 나쁜인물이 아닌 모양입니다.






정신을 잃은 시즈를 데리고, 여관에 왔습니다.
엘류어드와 납치범은 주점으로 간다고 하고, 마리아와 시즈는 따라가기로 합니다.
그리고 방안에서 마리아가 '아가씨' 시즈에게 성질부리는 모습을 볼 수 있군요.
대화가 끝났다면, 여관 밖으로 나가기 전에 세이브를 한번 해주고 주점으로 가도록 합시다.






주점은 엘류어드가 통크게 주점 통째로 빌려버렸군요.
엘류어드와 납치범이 대화를 나누고 있습니다. 납치범에겐 뭔가 대단한 야망이 있는 듯 해보이네요.






둘의 대화에 무례하게 끼어든 마리아. 화를 내는 엘류어드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마리아는 여러모로 배움이 부족한 아이 같네요.
사과한 마리아는 시즈와 함께 이야기에 동참하려 하지만, 시즈는 아직 납치범을 혐오하고 있습니다.
아예 옆에 앉기도 싫어 반대 책상에 앉아 버리는군요.






시간이 흘러 1시간 뒤…. 시즈가 남자 였다는 사실에 엘류어드 납치범 둘다 놀라 웃습니다.
그리고 납치범이 정식으로 자신을 소개하네요. 이름은 텐지라고 합니다.
그의 목표는 제국의 황제를 처치하는 것. 대단히 크고 위험한 야망을 가지고 있군요.






엘류어드와 텐지의 일방적인 대화, 둘이 여행을 떠날 것을 느낀 마리아는 달란트를 안다고 하며 여행에 동참해보려고 합니다. 어린 나이라 무시했지만, 시즈가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에 이를 승낙하는 분위기가 되는군요. 법인류가 정말 드문가봅니다.






그리고 간단히 나오는 달란트의 설명. 달란트는 독특하게 생긴 아름다운 보석으로 묘사되고 있네요.
각자의 목적을 가지며 함께하는 여행. 텐지는 엘류어드의 제안을 받아들입니다. 
목적은 서로 다르지만, 그 핵심에는 달란트가 있겠군요.
이제 시즈, 마리아, 엘류어드, 텐지 이렇게 4명이 한 팀을 이루게 됩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1장을 즐길 시간이 왔습니다.
여행을 떠나기 앞서 도구점에 들어가, 젠스터를 구매하여 착용합시다.
악세서리로, 저렴한 가격에 나쁘지 않은 성능을 가지고 있어 구매할 가치가 있습니다.

악튜러스 상점 팁

- 아이템이나 장비를 상점에 되팔 수 없습니다.
- 상점에서 파는 장비를 클릭했을 때, 발걸음질 하며 움직이는 캐릭터는 장착 가능하다걸 알려줍니다.
- 반대로 캐릭터가 움직이지 않는다면, 장착 불가능하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산호조각이라는 장비를 얻을 수 있는 서브이벤트 입니다.
산호조각은 MAG을 올려주는 반지 부위의 장비이므로, 시즈에게 적합합니다.

홍차 이벤트

1. 마을에 랜덤하게 돌아다니는 중국상인에게 말을 건다. 홍차를 언급해야한다.
2. 여관 2층, 첫번째 방으로 들어간다. 복도에 사람이 있는 곳이다.
3. 할머니에게 말을 걸어, 홍차를 대신 팔아주기로 승락한다.
4. 중국상인에게 말을 걸어, 15길드에 매매한다.
5. 할머니에게 말을 걸어, 산호조각을 받는다.

※ 참고 사항
- 16길드로 매매 시 보상 : 빵
- 14길드로 매매 시 보상 : 힘의 씨앗






여러가지 장비를 얻고, 비밀 상점을 열 수 있는 서브이벤트입니다.
4명의 거지에게 거지 회원카드, 누더기 모자, 걸인의 마음가짐, 끈기의 반지를 모두 받아야만 비밀 상점을 열 수 있습니다. 다만, 비밀 상점에서 구매할 가치가 있는 장비는 없다는게 아쉽습니다.
누더기 모자와 끈기의 반지는 CRI를 올려주는 장비로, 엘류어드나 마리아에게 적합합니다.

거지 적선 이벤트

1. 스크린샷에 나온 총 4명의 거지에게 아이템을 받을 때 까지, 10길드씩 적선한다.
2. 아이템 4개를 모두 받았다면, 고기집 근처에 있는 나무를 클릭한다.
3. 암호는 검둥이이다. 맞추면 비밀 상점이 열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