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

故 인터넷 익스플로러6, IE6은 이제 그만!

반응형


MS웹브라우저인, Internet Explorer 6이 장례식을 치룬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6 (이하 ie6)이 2010년 3월 1일 장례식을 치룬다는 설정으로 미국에서 실제로 거행한다고 합니다. http://ie6funeral.com/ 에 가보면 그 소식을 볼 수 있는데, 오는 3월 4일 콜로라도주 덴버에서 진행되네요.


하지만 이는 일종의 캠페인이지, 실제로 ie6을 서비스 중단하는건 아닙니다.
그러면 왜 이런 이벤트를 할까요?




IE6은 뭐가 문제인가?

1. ActiveX는 ie6에서 등장하였고 ie6은 XP에 끼워 팔았기 때문에, ie6등장은 ActiveX의 기폭제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ActiveX를 통한 악성 스파이웨어·애드웨어 등을 통해 바이러스나 좀비프로그램등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악용되기 편한 ActiveX는 국내에서는 온라인뱅킹등의 웹에서도 널리 쓰이고 있어 큰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2. ie6의 가장 큰 문제는 웹표준화을 따르고 있지 않다는 점입니다. 이 문제로 인해 많은 웹개발자들이 ie6 수정작업에 많은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ie6의 사용은, 인터넷산업에 악영향을 끼치게 될것입니다.
이 문제로 인해 다른나라는 물론 우리나라에서도 No More ie6 캠페인도 하고 있습니다.
http://www.ie6nomore.kr/ 에 가시면 서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는 유투브, G메일등에서 3월1일부로 ie6을 지원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럼 IE6대신에 뭘 사용할까?

간단합니다.
IE 최신버전을 사용하거나, 파이어폭스, 사파리, 구글 크롬 등의 웹브라우저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1. 파이어폭스 (Firefox) : http://www.mozilla.or.kr/ko/

모질라(mozilla)에서 제공하는 웹브라우저 입니다.
ie 다음으로 웹브라우저 점유율을 가장 높게 차지하고 있으며, 다양한 부가기능으로 인해 각광받는 웹브라우저 입니다.





2. 사파리 (Safari) : http://www.apple.com/kr/safari/

애플(Apple)에서 제공하는 웹브라우저입니다.
최근 큰 인기를 휘몰아치고 있는 아이폰, 아이팟터치에서 탑재한 웹브라우저이기도 하죠.





3. 구글 크롬 (Google Chrome) : http://www.google.com/chrome

구글(Google)에서 제공하는 웹브라우저 입니다.
타 웹브라우저보다 굉장히 빠른 속도로 인해 사랑받는 웹브라우저입니다.
저사양 컴퓨터라도, 구글 크롬은 웹서핑을 정말 쾌적히 즐길 수 있다는 큰 장점을 지니고 있죠.
최근엔 크롬 플러스로 부가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4. 인터넷 익스플로러 8 (Internet Explorer 8) : http://www.microsoft.com/korea/ie8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에서 제공하는 웹브라우저입니다.
최근 인기를 몰고있는 Windows7에서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8버전 초기에는 호환성 문제로 원활한 웹서핑이 어려웠으나, 지금은 안정화되어 좋습니다.
ie6은 당연히 버리는것이고, ie7사용자라면 ie8로 업데이트 하시는걸 권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