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비틀마우스 MEB-300 (무선/블루투스 마우스) 개봉 후기
LG Beetle Mouse MEB-300 / 듀얼 모드 (무선 2.4 GHz, 블루투스)
LG의 신상 무선 마우스다. PC를 위한 무선 주파수(RF) 2.4 GHz와 블루투스를 둘다 지원하는 듀얼 모드 마우스다. 비틀마우스는 이름답게 딱정벌레(Beetle) 모양의 디자인이다. 이 앙증맞은 디자인 때문에 구매하게 됐다.
상자 디자인은 심플하다. 비틀마우스의 디자인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외부로 노출되어 있다. 핑크, 민트, 라임, 그레이, 인디고 등 총 5가지의 색이 있는데, 나는 민트 색상을 선택했다. 화이트 색상이 없는 것이 아쉽다. 그나마 가장 비슷한 색이 그레이 색상인데, 그레이가 좀 우중충하게 나와서 고려하지 않았다.
구성품은 단순하다. 비틀 마우스 제품 본체, 나노 USB 리시버, 사용설명서, AAA 사이즈 배터리 2개이다. 사용법은 굉장히 단순하기 때문에 사용설명서를 잠깐 읽어보면 알 수 있다.
비틀 마우스 본체는 이렇게 생겼다. 깔끔하다. 밑면을 열면 나노 USB 리시버(무선 리시버)가 들어있다. 윗면의 슬라이딩 커버를 닫거나 열 수 있으면, 닫으면 전원이 꺼지고 열면 켜지는 구조이다. 닫았을 때 크기는 너비 68 mm x 길이 82.7 mm x 높이 31.6 mm 이다. 열었을 때 크기는 너비 68 mm x 길이 106.4 mm x 높이 31.8 mm 이다.
옆면은 이렇게 생겼다. 슬라이딩 방식으로 내려오는 커버가 유선형 디자인으로 돼서 예쁘다.
밑몉은 이렇게 생겼다. 광마우스 센서, 무선/블루투스 연결 버튼, 배터리 커버가 있다. 배터리 커버 안쪽에 무선 리시버가 들어있다. PC에 블루투스 동글이 있다면 블루투스로 연결하거나 없다면 무선 리시버를 PC에 꼽은 후, 비틀마우스를 무선 2.4GHz 모드로 사용하면 된다. 스마트폰에는 블루투스 모드로 연결해서 사용하면 된다. 안타깝게도 iOS는 지원하지 않는다. 지원 운영체제는 Windows 7 이상, Mac OS X 10.7 이상, Android 4.0 이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