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소식과 정보

인터스텔라 (Interstellar) OST

반응형




인터스텔라 OST 에디션 종류




1. Star Wheel Constellation Chart Digipak

현재 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버전이다. 스페셜 디지팩이라는 이름으로 팔리고 있으며, 총 16개의 트랙과 별자리판으로 디자인된 CD로 구성되어 있다.


2. Digital Deluxe Album

디지털 디럭스 앨범. 총 23개의 곡이 수록되었다. 총 24개의 곡으로 변경되었다. 회전 도킹씬 음악인 No Time For Caution 이 추가되었다.


3. The Illuminated Star Projection Edition 

일종의 한정판으로, 디럭스 버전보다 더 많은 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스페셜한 패키지로 구성되어있다. CD 2장에, 28개 트랙이다. 약 30분 분량이 추가되었다. 현재 미국에서만 프리오더를 받고 있으며, 가격은 $39.99 이다. 12월 발매 예정.


The Illuminated Star Projection Edition 구성품






인터스텔라 OST 트랙 리스트




한스 짐머(Hans Zimmer; 한스 치머)가 작곡한 곡이다. 디럭스 버전은 당초 회전 도킹 씬 음악이 제외된 상태로 총 23개의 사운드트랙이 공개되었었다. 하지만 사람들의 반발이 심했는지... 디럭스 판에 도킹 음악이 추가 되었다. 그래서 총 24개 트랙으로 변경되었다.

일반판은 1~16번까지만 존재하며 , 17~24번은 디럭스 버전에 추가되어있다.


01. Dreaming Of The Crash (3:55)

02. Cornfield Chase (2:06)

03. Dust (5:41)

04. Day One (3:19)

05. Stay (6:52)

06. Message From Home (1:40)

07. The Wormhole (1:30)

08. Mountains (3:39)

09. Afraid Of Time (2:32)

10. A Place Among The Stars (3:27)

11. Running Out (1:57)

12. I'm Going Home (5:48)

13. Coward (8:26)

14. Detach (6:42)

15. S.T.A.Y. (6:23)

16. Where We're Going (7:41)

17. First Step (1:47)

18. Flying Drone (1:53)

19. Atmospheric Entry (1:40)

20. No Need To Come Back (4:32)

21. Imperfect Lock (6:54)

22. No Time For Caution (4:06)

23. What Happens Now? (2:26)

24. Do Not Go Gentle Into That Good Night (1:39)






인터스텔라 OST 스페셜 디지팩




18일 예약 구매로 산 스페셜 디지팩이다. Star Wheel Constellation Chart Digipak 판인데, 그냥 간단히 말해 일반판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스타 프로젝션 에디션이 국내에도 정발되었으면 좋겠다. 총 16개 트랙이 담겨 있고, 구성품에 CD와 소책자 2장이 포함되어있다. CD가 별자리판으로 디자인돼있는 것이 특징이다. 앨범 타이틀은 인터스텔라 오리지날 모션 픽쳐 사운드트랙(INTERSTELLAR ORIGINAL MOTION PICTURE SOUNDTRACK) 이다.


CD 케이스 앞면


CD 케이스 앞면은 '인듀어런스'로 디자인되어 있다.




CD 케이스 뒷면


CD 케이스 뒷면은 총 16개의 트랙 리스트와 크레딧이 쓰여있다.




스페셜 디지팩 구성품


스페셜 디지팩 구성은 별자리판으로 디자인된 CD와 케이스, 영문 소책자, 한글 소책자로 이루어져 있다.




별자리판 디자인


CD 케이스는 별자리판으로 디자인 되어있다. CD를 돌리면서 별자리를 확인할 수 있다.




CD 표지


CD 표지에는 별자리가 새겨져있다. 일반 별자리판과 흡사하다. 영문으로 기재되어 있다.




영문 소책자


기본으로 들어있는 영문 소책자이다. 텍스트와 몇 장의 스틸컷이 담겨있다.




한글 소책자


한글 소책자이다. 국내에 유통되면서 추가된 듯하다. 인디밴드 불싸조의 '한상철' 기타리스트가 집필한 것으로 보인다.






인터스텔라 OST 중, 특별히 인상 깊은 음악




모든 곡이 훌륭하지만, 그래도 좀 더 자주 듣는 트랙을 뽑아 보자면.. 


No Time For Caution 듣기


우선, 단연 최고의 사운드트랙은 역시 회전 도킹 음악! 디럭스 판에 새롭게 추가되었다. 이 음악 덕분에 도킹 씬은 최고의 명장면이 되었다. 처음에는 디럭스 판에 수록되지 않았던 곡이다. 

'일반판은 그렇다고 치는데... 왜 디럭스판에도 도킹 음악이 포함되지 않았는가.' 나만 이렇게 생각한게 아니었다. 한스 짐머 홈페이지에도 불만이 폭주했으니까. 마냥 프로젝션 에디션을 기다려야하나 싶었는데, 한스 짐머가 페이스북에서 뜻밖의 소식을 들려줬다. 바로 디럭스판에 도킹 시퀀스 음악을 추가했다는 것!


그외에


Dreaming of the Crash

영화 처음 시작할 때 나오는 음악이다. 쿠퍼가 비행기로 추락하는 꿈을 꾸는 모습에서 나온다. 오프닝 곡.


Dust

집안에 먼지로 쌓인 2진법 좌표를 발견하고, 이 좌표로 이동할 때 나오는 음악이다.


Stay

머피가 쿠퍼에게 떠나지 말라고 이야기 할 때부터 로켓이 출발할 때 까지 나오는 음악이다.


Mountains

밀러 행성에서 쿠퍼 일행이 거대한 파도에 휩쓸릴 때 나오는 음악이다. 산이 아니라 거대한 파도.


I'm Going Home

인듀어런스 호가 회전을 시작하며 나아갈 때 나오는 음악이다. 우주의 신비로움이 담겨있다.


Coward

만 박사가 배신을 하면서 나오는 음악이다. 겁쟁이 자식. 또한 지구에서 머피가 옥수수 밭에 불을 지르면서 톰을 유인하는 부분에서도 나온다. 도킹하기 전 까지 흐른다. 회전 도킹 음악은 앞서 말했듯이,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Detach

인듀어런스 호가 블랙홀을 탈출하면서 레인저 호를 분리시킬 때 나오는 음악이다.


S.T.A.Y.

5차원 책장에서 나오는 음악이다. 모스 부호 스테이.


Where We're Going

5차원 공간이 닫히면서 나오는 음악이다. 그리고 쿠퍼가 깨어나 브랜드를 찾으러 갈 때 까지 흐른다. 엔딩 음악.



엮인 글

- 인터스텔라에 대한 고찰과 해석, 그리고 물리적 개념 [링크]

- 인터스텔라 리뷰 [링크]

- 인터스텔라 아트북 [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