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영화리뷰

영화 캡틴 필립스 (Captain Phillips) 리뷰

반응형


캡틴 필립스 (Captain Phillips, 2013)

장르: 드라마, 액션

러닝타임: 134분

국내 개봉일: 2013.10.23

감독: 폴 그린그래스 (Paul Greengrass)

출연: 톰 행크스 (Tom Hanks) : 리차드 필립스 역, 바크하드 압디 (Barkhad Abdi) : 무세 역, 바크하드 압디라만 (Barkhad Abdirahman) : 빌라이 역, 파이살 아메드 (Faysal Ahmed) : 나지 역, 마핫 M. 알리 (Mahat M. Ali) : 엘미 역, 캐서린 키너 (Catherine Keener) : 안드레아 필립스 역


캡틴 필립스 평점 (2013.10.31 기준)

iMDb: 8.1 / 10 (User Ratings)

Rottentomatoes: 94% / 100% (Tomatometer) |  93% / 100% (Audience)

Metacritics: 83 / 100 (Metascore) |  8.1 / 10 (User Score)

네이버: 9.10 / 10

다음: 9.0 / 10




소말리아 해적과 그에 맞서는 선장을 그린 영화. 실화를 각색함.
10월 26일 디지털로 감상했다. 스포일러 없음.

네이버 예고편 링크: http://movie.naver.com/movie/bi/mi/mediaView.nhn?code=97696&mid=21541#tab



2009년에 일어난 머스크 앨라배마호 피랍 사건을 바탕으로 재구성한 실화 영화이다. 실화 바탕인 영화인 만큼 그 리얼리티를 얼마나 잘 살리느냐가 관건이었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는 충분히 합격점이다. '배'라는 한정적인 공간과 '바다'라는 드넓은 공간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통해 긴장감을 적절히 밀당하여 잘 살린 영화이다. 



이 영화에서 가장 인상깊은 것은 다른 리얼리티보다도 연기력 이었다. 톰 행크스에게 연기력이라는 단어를 꺼내는 것조차 죄송스러울 정도로 연기력은 보장되어있으니 두말할 것이 없다. 그런데 그와 함께 기대 이상이었던 것이 해적들의 연기력. 실제 해적들을 데려와서 해적질 하게 시켰나 싶을 정도로 대단한 연기력들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단순한 구출 영화라기 보다는 해적들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만들어주는 영화이기도 했다. 물론 결코 해적질을 정당화 할 수는 없지만, 왜 그들이 해적질을 하게 되었는가는 생각해볼만한 소지이다.

캡틴 필립스는 리얼리티를 더욱 살리기 위해 영화의 75%를 바다에서 촬영했다. 약 60일간 바다에서 진행됐다고 하니 스태프들과 배우들 모두 정말 고생했으리라 생각이 든다. 거기에 실제로 구축함, 항공모함 등의 선박도 실제로 섭외하고 배를 직접타고 파도와 맞섰다고 하니 실제로 위험한 상황도 많이 연출되었을 것이다. 톰 행크스는 또한 리처드 필립스의 역을 더 잘 소화하기 위해 실제 인물과 직접 만나고 생활했다고 하니 그의 장인 정신은 언제나 대단하다고 생각이 든다.



스틸컷 및 포스터 출처: http://movie.naver.com/movie/bi/mi/photoView.nhn?code=9769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