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

스타2 블리자드 유즈맵 - 별난 보석 (StarJeweled)

반응형


블리즈컨 에서 공개했던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2 유즈맵 4가지.
그 중 도타를 제외한 Aiur Chef, StarJeweled, Left 2 Die 세가지가 공개되었다.
27일 새벽 점검 타임이후로 사용자 지정 게임목록 상단에서 바로 볼 수 있다. 3가지 맵이 나란히 '추천'으로 되어있다.

이번에 공개된 맵으로 보아하니, 빨리 도타가 나왔으면 좋겠다. 정말 기대된다.
지금까지 나온 게임의 완성도는 괜찮은편이고, 무엇보다 한글화의 완성도가 높다.
블리자드 도타는 소티스와 달리 친절한 한글화로 인해 더 많은 유저를 잡을 것으로 보이고, 이 3개와 같이 공개안된 것으로 보아 완성도를 높게 다지고 있는 모양이다.

어찌됐든 마지막으로, 별난 보석을 소개해보겠다.




별난 보석 (스타쥬얼드, StarJeweled)

카테고리: 퍼즐/전략
모드: 플레이어 vs 인공지능, 플레이어 vs 플레이어
플레이어: 최대 4인




별난 보석의 로딩화면이다. 로딩은 앞서 소개한 2개의 맵보다 빠른 편이다.
팝캡 사의 비쥬얼드를 모티브로 제작된 게임이다. 스타쥬얼드의 번역을 별나게 한 듯하다.




게임 방식은 간단하지만, 기존의 유즈맵과는 다른 새로운 방식의 게임이다.
비쥬얼드를 해본 사람이라면 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블리자드 3가지 맵 중 가장 선호한다.
방식은 그와 같게 보석 3개 이상을 가로나 세로 방향으로 모아서 터트리는 방식이다.
모여지는 보석 갯수가 많을 수록, 에너지는 높게 얻을 수 있다.
보석을 터트려 얻은 에너지로는 우측 하단의 창에서 유닛들을 보낼 수 있고, 또 여러가지 마법도 사용할 수 있다.
필요 에너지를 요구할 수록 고급 유닛, 고급 마법이다.
한명은 상성에 맞춰 잡다하게, 한명은 고급유닛 위주로 보내는 편이 제일 좋은듯 하다.
적의 고급유닛 대처에는 15초 스턴이 좋고, 잡유닛에는 스톰이 좋다.




콤보를 하게되면, 사운드가 들리는데 이부분도 친절한 한국어 음성!
2콤보 부터 사운드가 들리고, 2콤보 시에는 "잘하셨습니다" 3콤보 때는 "끝내주는군요" 4콤보 떄는 "대단합니다"  5콤보때는 "예술이군요"  6콤보때는 "군단을 위하여" 가 들린다. 7콤보 이후는 아직 못해봐서 모르겠다.




한 때 비쥬얼드 블리츠 모드를 즐겨했기에, 콤보보다는 빠른 보석깨기에 익숙하다. 덕택에 아직까진 에너지 점수 1등을 놓쳐보지 않았다. 물론 많이 한건 아니다. 아마 다른 플레이어분들 익숙해지면 정말 팽팽한 게임이 될 듯 하다.
그런데 해보면 콤보 어떻게 할까 생각하며 플레이 하는거보다는 빠르게 보석을 뽀개서 에너지를 모으는게 좋다. 하면서 운좋게 콤보로 이어질 수 도있고, 가장 중요한건 적팀은 유닛을 계속 보내니 쉴 틈이 없다는 것이므로 그냥 막 뽀개는게 최고의 방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