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

아이팟터치/아이폰 탈옥(해킹)하기 : 펌웨어 버전 iOS4 (redsn0w)

반응형
아이팟터치/아이폰/아이패드를 탈옥하기 앞서 알아둬야 할 점이 있다.
탈옥 시에 문제가 생기는건, 전적으로 본인 책임이다.

* 아이팟터치/아이폰 탈옥
  - 탈옥은 필수 사항이 아니다. 순정으로 사용하는 것에 별 문제가 없다면 탈옥할 필요 없다.
  - 흔히 탈옥하는 과정을, 해킹이라고 부른다. 탈옥은 해킹의 일종이지만, 크래킹은 아니다.
  - 탈옥하면 애플에서 인정하지 않은 어플을 사용하거나, 여러 불편한 점을 수정해 사용할 수 있다.
  - 아이팟터치 또는 아이폰을 탈옥하는 것은 불법이 아니다. 편법정도라 부를 수 있겠다.
  - 크랙된 어플을 사용하는 것은 불법이다.
  - 본 탈옥은 구형 모델에만 지원되며, 몇몇 시디아 어플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

* 탈옥 가능 모델
  - iPod Touch 2세대
  - iPhone 3G

* 탈옥 불가능 모델
 - iPod Touch 2.5세대 (MC모델, 8GB)
 - iPod Touch 3G (아이팟터치 3세대 32GB, 64GB)
 - iPhone 3GS

* 복원
  - 탈옥한 아이팟터치 또는 아이폰은, AS 리퍼를 받을 수 없다. 복원을 해놓으면 문제없다.
  - 복원은 아이튠즈를 통해 복원을 하거나, 또는 DFU 모드를 통해 하면된다.




* 아이팟터치/아이폰 탈옥(해킹)하기



Step 1 : 기기 연결 및 redsn0w 다운

아이팟터치 또는 아이폰을 PC에 연결한다.
redsn0w의 버전은 0.9.5 beta5-4 이며, 본 버전은 윈도우/맥OS x86 운영체제를 지원한다.
레드스노우를 다운받고 압축을 해제한 뒤, redsn0w.exe을 실행해보자.

redsn0w 다운로드 링크
Windows 버전 [Download]
Mac OS x86 버전 [Download]






Step 2 : iOS4 펌웨어 파일

첫화면에서, Browse 를 클릭하여 iOS4 펌웨어파일을 선택해야 한다.
iOS4 펌웨어파일은 아이튠즈 9.2 버전을 통해 직접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며, 다운받은 펌웨어파일을 열면 된다. 다운속도가 느리다면 구글링을 통해 여러 사이트에서 빠르게 받을 수 있다.
윈도우7의 경우 C:\Users\유저명\AppData\Roaming\Apple Computer\iTunes\iPod Software Updates 경로에 다운받은 펌웨어 파일이 있다. (AppData는 숨김폴더)






Step 3 : 탈옥 가능 모델 확인

redsn0w 0.9.5 b5-4 버전은 아이폰3G아이팟터치2세대 만을 지원한다.
최신 기기인 MC모델들은 모두 지원하지 않는다. MC모델에는 아이폰3GS, 아이팟터치2.5세대, 아이팟터치3세대가 포함된다.
자신의 모델이 뭔지 모르겠다면 설정 - 일반 - 정보에 들어가보면 모델명을 알 수 있다.
MC*****, MB***** 이런식으로 써있는데 MC로 시작한다면 MC모델이다.
자신의 모델이 아이폰3G, 아이팟터치2세대라면 아니오를 클릭하자.






Step 4 : redsn0w 탈옥 설정

본격적으로 탈옥 과정에 돌입했다.
여러 옵션들을 설정하여 탈옥할 수 있다.
시디아 설치 버보스 부팅 등의 설정과, 특히 아이팟터치2세대와 아이폰3G에 iOS4를 설치해도 사용하지 못했던 멀티태스킹, 홈스크린 바탕화면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다.
시디아에는 필수로 체크하고 나머지는 사용자 선택에 따라 체크하여 Next를 클릭한다.

Install Cydia : 탈옥을 위한 스토어 '시디아'를 설치한다. (필수 체크)
Verbose boot : 버보스 부팅을 사용한다. 체크시 부팅 과정을 상세히 볼 수 있다.
Custom boot logo : 커스텀 부팅 로고를 사용한다. (기본은 애플 로고)
Custom recovery logo : 커스텀 복원화면 로고를 사용한다. (기본은 아이튠즈-USB 로고)
Enable multitasking : 멀티태스킹을 사용한다. (backgrounder를 이용한게 아닌, 자체 기능)
Enable homescreen wallpaper : 홈스크린 바탕화면을 사용한다.
Enable batter percentage : 배터리 잔량표시를 퍼센트 게이지로 사용한다.






Step 5 : DFU 모드

PC에 연결된 아이팟터치 또는 아이폰을 DFU 모드 상태로 만들어야 한다.

DFU 모드에 진입하는 방법
1. 아이팟터치 또는 아이폰의 전원을 끈다. (슬립버튼을 5초간 길게 누른 후, 밀어서 전원을 끈다)
2. 기기의 슬립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10초간 누른다.
3. 슬립버튼에서 손을 떼고, 홈버튼은 계속 누르고 있는다.






Step 6 : 탈옥 (Jailbreak)

DFU 모드에 진입했다면, Next를 눌러 탈옥을 진행한다.
탈옥 진행에 수 분이 소요되며, 진행이 완료되면 탈옥도 모두 마친 것이다.
탈옥을 마쳤다면, 본 블로그에 소개한 시디아 설정법, 필요 어플 설치 등의 안정화 과정 글을 읽어보길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