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

아이튠즈를 가볍게 설치하는 방법 (iTunes 9.2, QuickTime Alternative)

반응형

우선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이튠즈 9.2 최신버전을 다운받아 보자. [아이튠즈 다운로드]

다음 과정 부터는 이전에 작성한 아이튠즈를 가볍게 설치하는 방법을 읽어보면 된다.
이때는 아이튠즈(iTunes) 버전 9.1.1 기준으로 작성되었는데, 여기서는 퀵타임 플레이어(QuickTime Player)를 대체할 것으로 QT Lite 를 소개했었다.

하지만, 아이튠즈가 9.2로 업데이트되면서 QT Lite가 퀵타임 플레이어 대체 역할을 해주지 못하여 아이튠즈가 실행되지 않게 되었다.

그래서 대신, QuickTime Alternative를 설치해줘야 한다. QT Lite와 크게 다를건 없다.
QuickTime Alternative [다운로드1] [다운로드2]
Winrar로 분할 압축되어 있으므로, 다운 받은 후 part1파일을 실행하여 압축을 해제해주면 된다.

퀵타임 얼터너티브는 이곳에서도 받을 수 있다. (외국 서버이므로, 다운 속도가 느릴 수 있음.)
http://www.codecguide.com/download_qt.htm



iTunes 9.2 버전이 설치되어 있다면 QuickTime Alternative를 실행할 때 다음과 같은 메세지가 나올 것이다.
Apple Application Support 의 버전이 맞지 않는 다는 메세지인데, QuickTime Alternative 3.2.2 버전은 Apple Application Support 1.2.1 버전을 지원하지만, 현재 깔린 Apple Application Support 의 버전이 1.3.0이라는 내용.
그렇기 때문에 QuickTime Alternative 3.2.2을 설치하는 과정에 Apple Application Support의 버전을 1.2.1 Lite로 대체한다고 한다.
하지만 이것은 최신 애플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데 있어 호환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아이튠즈/사파리 등의 애플 어플리케이션을 최신으로 업데이트 후 하라고 권장하고 있다.

설치 과정 중엔, Apple Application Support 1.2.1 Lite 버전이 설치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필자의 경우 이를 설치하지 않고 Apple Application Support 1.3.0 을 그대로 사용 중인데 아직까지 문제를 발견하진 못했다.
1.2.1 Lite를 사용하든, 1.3.0을 사용하든 사용자의 자유로 맡기겠다.
QuickTime Alternative의 설치가 마무리되면, 이전처럼 iTunes 9.2를 가볍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나머지 설치 과정은 QT Lite설치 과정을 제외한, 아이튠즈를 가볍게 설치하는 방법을 읽어보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