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

[아이팟터치/아이폰] 게임 어플 리뷰 : Mega Jump

반응형

▲ 메가 점프 (Mega Jump)

제목 : Mega Jump
가격 : $0.99
분류 : Games
최근 업데이트 : 2010.06.10
최신 버전 : 2.0.4 (iPhone OS 3.0 이상)
지원 언어 : English
개발 : Get Set Games Inc.
아이튠즈 : 다운로드 - USA App Store


 
 

메가 점프는 두들 점프와 비슷한 캐쥬얼 게임이다.
두들 점프와 똑같이 G센서를 통한 Tilt 방식의 게임으로, 화면을 기울며 위로 계속 올라가는 방식이다.
두들 점프와 다른 점이 있다면, 캐릭터를 고를 수 있다는 점과 동전을 먹으면서 올라가는 점 정도가 있다.
그리고 난이도가 두들 점프에 비해 쉬운 편인데, 한번 떨어지면 끝나는 두들 점프와는 달리 떨어져도 동전을 먹으면 다시 올라갈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너무 밑으로 떨어지면 동전이 없어 죽는건 마찬가지이다.
전체적인 느낌은 가볍고 배경음악과 분위기가 밝아서, 두들 점프에 질렸다면 간간히 즐겨볼만한 게임이다.



 
 

올라가는 도중엔 여러가지 아이템이 있는데, 그 예론 풍선, 별, 폭탄, 우산, 신발 등이 있다.
파란 풍선이나 주황색 풍선을 먹으면 엄청난 부스터를 쓰며 위로 올라가고 아이보리색 풍선을 먹으면 캐릭터가 부풀어올라 두둥실 떠올라간다.
별은 색색별로 여러가지가 있는데, 짧게 부스터되서 올라가고 우산을 먹으면 아래로 늦게 떨어지는 등 여러 기능을 한다.
간간히 폭탄도 보이는데 이걸 먹으면 떨어지는 속도가 더 빨라지므로 조심해야한다. 또한 몬스터들도 보이는데, 두들점프에서는 닿으면 바로 죽었지만 메가 점프에선 닿으면 아래로 급하게 떨어진다.

여담으로 메가점프 2.0 버전 이전에서는 상당히 웃긴 편법이 있었다. 기기를 가로로 기울어서 캐릭터가 옆으로 막 이동하게 만드는 것이였는데 옆으로 기울어 놓기만 하면 알아서 동전 먹으면서 올라갔었다. 이걸로 기본 20만점은 찍는 재밌는 상황이 연출됐었는데, 2.0.3 업데이트 이후로 옆으로 기울면 동전이 벽돌처럼 되서 더이상 진행하지 못하게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