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

[월드컵] 대한민국, 그리스 상대로 2:0 승리! 16강이 보인다.

반응형

오후 8시 30분부터 열린 대한민국 vs 그리스 의 월드컵 경기.
그리스에 비기고, 나이지리아 이기면 16강 가능성 있겠구나 라고 생각했었는데, 그걸 뛰어넘어 무려 2골 넣고 무실점으로 그리스에 승리하다니! 기대이상의 화려한 승리였다.




2골의 주인공은 이정수와 박지성.
전반 7분경 기성용의 프리킥을 받아 연결한 이정수는 완벽한 골을 만들어냈고
다시 후반 7분경 그리스 선수의 골을 빼앗은 박지성은 단독드리블로 화려한 쐐기골을 만들어냈다.
경기 도중엔 박주영과 이청용의 아쉬운 장면이 있었는데, 이청용의 경우에는 패널티킥을 받을 수 있었지만 심판이 인정하지 않았다.
박주영의 경우에는 너무 많아서 시청자들에게 더욱 안타까웠는데, 박주영 자신도 정말 아쉽고 분했으리라 생각한다.
가장 아쉬운 찬스는 박지성의 완벽한 쓰루패스로 인해 골기퍼와 거의 단독 찬스를 만들어냈지만, 박주영의 슛은 골기퍼에게 막혀버린 장면이었다.




예전 평가전의 중국전이라든가 몇몇 경기에서 수비수들의 모습은 온데간데 사라지고, 훨씬 좋은 모습의 수비로 그리스전에서 볼 수 있었다. 철옹성같은 수비와, 가끔은 그렇지 못하더라도 정성룡 골키퍼의 완벽한 선방으로 인해 무실점을 기록하게 되었다.
유럽 축구를 이긴 우리나라. 그게 아니더라도 피파랭킹만으로 따졌을 때, 47위인 우리나라가 13위인 그리스를 2:0으로 이긴 기세를 몰아간다면 우리나라는 충분히 16강에 진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득점 동영상을 따로 첨부하고 싶지만, 저작권 문제로 인해 pas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