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

[아이팟터치/아이폰] 게임 어플 리뷰 : Fruit Ninja

반응형
▲ 프루트 닌자 (Fruit Ninja)

제목 : Fruit Ninja
가격 : $0.99
분류 : Games
최근 업데이트 : 2010.05.21
최신 버전 : 1.2 (iPhone OS 3.0 이상)
지원 언어 : English
개발 : Halfbrick Studios
아이튠즈 : 다운로드 - USA App Store




프루트 닌자(Fruit Ninja)는 간단한 캐쥬얼 게임이다.
게임 이름에서 대강 감 잡을 수 있듯이, 과일을 칼로 댕강 쪼개는 방식의 게임이다.




매우 단순한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과일을 써는 재미가 꽤나 쏠쏠한데, 그 이유는 과일의 다채로움과 그게 펑 터지는 손맛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기존 게임방식인 클래식 모드(Classic)에서는 라이프 3개가 주어지고 게임이 시작된다.
과일이 위로 떠있을 동안 칼로 썰어야하고 썰 때마다 점수 1점이 추가된다. 과일이 아래로 떨어지면 라이프가 하나 깎인다. 라이프는 점수 100점이 될 때마다 하나씩 추가 된다.
또, 과일을 썰 때 랜덤하게 크리티컬이 터지는데 이때는 점수가 10점이 추가된다.




사실, 프루트 닌자에서는 과일을 떨어뜨려 라이프가 깎이는 거보다 더 곤란한게 있는데, 그것은 바로 폭탄이다. 이 폭탄은 라이프 갯수에 상관없이 건드리는 순간 게임 오버되버린다.
폭탄이 올라오기 전에 폭탄 소리가 나면서 올라오긴 하지만, 과일을 썰다 실수로 건드리기 쉬우니 조심해야한다. 칼질 방향은 위에서 아래로 긋는걸 삼가는게 좋다.
또 칼질은 하나로 긋는게 보통이지만, 멀티터치로 그을 수 있기도 하다. 컨트롤을 잘하는 사람이라면, 칼질 2개 3개를 동시에 그어 과일을 터뜨릴 수 있을테니, 잘하기만 한다면 고득점을 보다 쉽게 얻을 것이다.




최근 업데이트 1.2 버전 이후로, 젠 모드(ZEN MODE)가 추가 되었다.
젠 모드에서는 라이프 제한이 없고 폭탄도 없다. 단, 시간 제한 90초가 주어지는데 이 시간동안 최대한 많이 썰어버리는 것이다. 젠 모드에서는 클래식과 달리 크리티컬이 없지만, 대신 콤보 어택이 있다.
칼질 한번에 과일 3개 이상을 썰면 콤보 점수가 주어진다. 최소 콤보는 3이고 그 이상으로는 제한이 없다. 게임이 종료되면 콤보 어워드도 주어지므로, 고득점을 노리는거 말고 최다콤보를 노려보는 것도 또다른 재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