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

[아이팟터치/아이폰] 게임 어플 리뷰 : Cartoon Wars-Gunner

반응형
▲ 카툰 워즈-거너 (Cartoon Wars-Gunner)

제목 : Cartoon Wars-Gunner
가격 : $1.99
분류 : Games
최근 업데이트 : 2010.04.16
최신 버전 : 1.0.3 (iPhone OS 2.2.1 이상)
지원 언어 : English
개발 : BLUE GNC Inc.
아이튠즈 : 다운로드 - USA App Store

제목 : Cartoon Wars:Gunner Free!!!
가격 : 무료
분류 : Games
최근 업데이트 : 2010.05.03
최신 버전 : 1.0.5 (iPhone OS 2.2.1 이상)
지원 언어 : English
개발 : BLUE GNC Inc.
아이튠즈 : 다운로드 - USA App Store




카툰 워즈-거너(Cartoon Wars-Gunner)는 기존 카툰 워즈를 거너 판으로 만든 액션 게임이다.
각 전투는 라운드 별로 구분되고, 라운드를 클리어하면 세이브와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다.




게임 그래픽은 위와 같이 졸라맨과 잡스러운 몬스터가 출현하는 간단한 만화 그래픽이다.
여러 무기를 사용해 라운드를 진행하는 동안 모든 적을 잡고, 적을 죽이면서 얻는 MP로 스킬을 사용하거나 골드로 무기나 능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라운드를 마치고 업그레이드를 누르면 무기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데, 무기는 꽤나 다양한 편이다.
게임이 똑같은 패턴을 계속 반복하여 진행하기에, 이 업그레이드 요소가 없으면 쉽게 질려버렸을 것이다.
다시 말해서 게임의 재미는 적을 죽이는 것보다는, 어떤 무기를 사서 쓰느냐가 재미포인트라 할 수 있겠다.
기본으론 활을 사용하며, 다른 무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매를 해야한다.
구매한 후 부터는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데 레벨10까지 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를 할 수록 파워가 올라가고 스킬이 추가된다.
또 EQUIP을 통해 무기를 장착하는데, 최대 총 3개까지 장착하여 배틀에 임할 수 있다.




각 무기에는 단순히 공격포인트만 올라가기에, 배틀을 진행함에 있어 한계가 있다.
그래서 필요한게 캐릭터 상태 업그레이드이다. 이곳에선 여러 기초 포인트를 올릴 수가 있는데, 최대체력 체력회복 최대마력 마력회복 골드획득량 스피드 방어력 공격력 등이 있으며 레벨을 올릴 수록 그 능력이 좋아진다. 각 업그레이드는 레벨 50까지 가능하다.
업그레이드하는 과정에 꽤나 많은 돈이 소모되기 때문에 쉽게 끝을 보긴 힘들다.
하지만 그 업그레이드하는 맛이 쏠쏠하기에 (특히 고급 무기를 사용하는 재미), 반복 패턴이라도 재밌게 즐길 수 있다.
업그레이드를 모두 마쳤다면 서바이벌 모드도 즐겨보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