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

윈도우에서 유닉스 환경을 사용해보자 「Cygwin」

반응형

시그윈은 레드헷(Red Hat)에서 개발되었으며, 윈도우에 유닉스 환경을 제공합니다.
Cygwin은 실질적인 유닉스API의 기능을 제공하는 유닉스 에뮬레이터인 DLL(cygwin1.dll)과, 유닉스로부터 포팅된 툴의 모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GCC 및 유닉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GNU의 모든 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명 : Cygwin
버전 : 1.5.25-15 (정식)  [Cygwin은 현재 1.7.0 Beta 버전까지 개발되었습니다.]
지원언어 : English
언인스톨 : 지원안함
지원운영체제 : Windows CE를 제외한 모든 Windows 버전
권장사양 : 팬티엄 이상
제작사 : Red Hat (http://cygwin.com)


How to install?


▲ 다운받은 'setup.exe'를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 '다음(N)'을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 'Install from Internet'을 선택하여 다음을 클릭합니다.



▲ 원하는 Root Directory를 지정합니다. (기본 디렉토리 C:\cygwin)
두가지 옵션은 RECOMMENDED가 써있는 부분을 체크합니다.



▲ 설치파일을 다운받을 폴더를 지정합니다. 설치 후 이 폴더는 삭제해도 무방합니다.



▲ 프록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Direct Connection'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 다운받을 사이트를 정하는 부분입니다. 상당히 많은 리스트가 있는데 아무거나 클릭합니다.
만약 해당사이트로 다운진행에 진척이 없다면, 뒤로 버튼을 눌러 다른사이트를 선택하세요.



▲ 원하는 패키지를 선택하는 곳입니다. Editor, Shell 등 많은 패키지를 지원합니다.
개인적으로 애용하는 gcc컴파일러와, vim 에디터를 체크하였습니다.



▲ 다운로드및 설치가 진행되는 모습입니다. 완료되면 설치가 종료됩니다.



▲ Cygwin의 첫 실행화면. 유닉스와 흡사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