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7

    [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3 서포터 완벽 공략

    공략을 시작하기 앞서 본 글은 리그오브레전드(롤, LOL, League of Legends)의 서포터(서폿)에 대한 공략이다. 이 공략은 롤을 이제 막 접한 초보자나 서포터를 처음 접한 유저들을 위한 튜토리얼 설명서이므로, 숙련자에게는 그다지 유익하지 않을 수 있다. 또한 이 글은 본인 플레이 위주로 작성하였으니, 주관적인 견해가 섞여있거나 스타일 차이가 느껴질 수 있으니 양해바란다. 시즌3에 맞게 작성하였다. 서포터란? 롤에서의 서포터(Supporter)란, 단어 뜻에서 알 수 있듯이, 팀을 보조하는 지원형 포지션이다. 라이엇게임즈에서 서포터로 지정한 챔피언은 다음과 같다. - 쓰레쉬, 나미, 룰루, 빅토르, 카르마, 럭스, 쉔, 니달리, 질리언, 모르가나, 케일, 티모, 소라카, 소나, 잔나, 타릭,..

    영화 더 울버린 (The Wolverine) 리뷰

    더 울버린 (The Wolverine, 2013)장르: 액션, SF러닝타임: 125분국내 개봉일: 2013.07.25감독: 제임스 맨골드 (James Mangold)출연: 휴 잭맨 (Hugh Jackman) : 울버린 역, 사나다 히로유키 (Hiroyuki Sanada) : 야시다 신겐 역, 윌 윤 리 (Will Yun Lee) : 하라다 역, 브라이언 티 (Brian Tee) : 모리 노부로 역, 스베트라나 코드첸코바 (Svetlana Khodchenkova) : 바이퍼 역, 야마노우치 할 (Hal Yamanouchi) : 야시다 역, 팜케 얀센 (Famke Janssen) : 진 그레이 역, 후쿠시마 리라 (Rila Fukushima) : 유키오 역, 오카모토 타오 (Tao Okamoto) : 마리코..

    구글, 뉴 넥서스 7과 안드로이드 4.3 젤리빈 출시

    구글이 넥서스7 2세대 (The New Nexus 7)를 발표했다. 기존 넥서스7 태블릿이 상당히 싼 가격에 훌륭한 성능으로 나왔기에, 이번 넥서스7 2세대도 상당히 기대된다.뉴넥서스 7은 7.79 x 4.72 x 0.41 인치 규격으로 전 모델보다 2 mm 얇으며, 50 g 더 가볍다. 사이즈는 그대로 7인치이며, full HD 1920 x 1200 해상도와 323 ppi 를 지원한다.CPU에는 퀄컴 스냅드래곤 S4 Pro 1.4GHz 와 2GB RAM을 장착했다. 이번 CPU는 이전 NVidia Tegra 3 보다 80% 정도 더 빠르다. 또한 안드로이드 4.3 젤리빈 버전을 탑재했다.안드로이드 4.3은 젤리빈의 마이너 업데이트 버전이다. 4.3버전은 OpenGL ES 3.0 을 지원하여 더욱 실감나..

    구글, 크롬캐스트 출시 발표

    사진 출처: https://play.google.com/store/devices/details?id=chromecast&hl=en구글이 새로운 기기 '크롬캐스트 (Chromecast)'를 발표했다.크롬캐스트는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의 모바일 기기와 TV간의 연동을 쉽게 해주는 프로토콜이다. 모바일 기기로 감상하고 있는 동영상이나 음악 등의 컨텐츠를 TV로 보내서 큰 화면으로 볼 수 있게한다. TV로 보낸 다음에는 TV에서는 해당 컨텐츠를 보고, 모바일 기기에서는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도 가능하다. 이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HDMI 포트가 있는 TV와 구글캐스트(Googlecast)를 지원하는 모바일 기기가 있어야 한다. 지원하는 모바일 기기는 크롬이나 안드로이드에만 국한되지 않는..

    영화 레드: 더 레전드 (레드2, RED2) 리뷰

    사진 출처: http://movie.naver.com/movie/bi/mi/photoView.nhn?code=95503레드: 더 레전드 (RED 2, 2013) 장르: 액션, 코미디, 범죄러닝타임: 115분국내 개봉일: 2013.07.18감독: 딘 패리소트 (Dean Parisot)출연: 브루스 윌리스 (Bruce Willis) : 프랭크 모시스(모세) 역, 존 말코비치 (John Malkovich) : 마빈 보그스 역, 메리-루이스 파커 (Mary-Louise Parker) : 사라(새라) 로즈 역 , 캐서린 제타-존스 (Catherine Zeta-Jones) : 카챠 역, 안소니 홉킨스 (Anthony Hopkins) : 베일리 역, 헬렌 미렌 (Helen Mirren) : 빅토리아 역, 이병헌 : ..

    2013년 하반기 국내 개봉 예정 영화

    국내 개봉월일 기준.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개봉작 영화 리스트 기본정보는 네이버 영화와 다음 영화를 참고하였으며, 상세정보와 예고편(트레일러)은 네이버 영화를 링크로 걸어두었다. 개인적으로 관심있는 영화에는 필자의 헛소리를 달아놓았다. 2013년 7월 18일 목요일 레드: 더 레전드 장르: 액션, 범죄, 코미디 감독: 딘 패리소트 출연: 브루스 윌리스, 이병헌, 캐서린 제타-존스, 안소니 홉킨스, 존 말코비치, 헬렌 미렌, 메리-루이스 파커 러닝타임: 115분 상세정보 및 예고편: http://movie.naver.com/movie/bi/mi/mediaView.nhn?code=95503&mid=20849#tab 〃 브루스 윌리스, 안소니 홉킨스, 존 말코비치 등 쟁쟁한 헐리웃 레..

    도타2 스팀으로 한국서버 접속, 핑/프레임 실시간 확인하는 방법

    도타2(DOTA2) 넥슨 클라이언트가 스팀과 같은 기반으로 실행되다보니 스팀과 동시에 실행되지 않는다. 넥슨 클라이언트가 실행된 상태에서는 아무리 스팀을 실행해봐야 넥슨 클라이언트가 위로 올라올 뿐이다.하지만 아래와 같은 방법을 수행하면 스팀에서 도타2 한국서버로 접속할 수 있다. 넥슨 클라이언트를 종료시키고, 스팀을 실행한다. 게임 라이브러리에서 Dota 2를 우클릭하고 속성을 클릭한다. Dota 2 속성에서 시작 옵션 설정을 클릭하고 여기에다가 -nexon 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른다. 이후부터는 도타2를 실행하면 한국서버로 접속된다. 도타2 핑(ping)을 확인하는 방법은 게임 내에서 -ping 을 입력하면 볼 수 있는데, 이것은 현재 핑을 잠깐 볼 수 있는 명령어이다. 실시간으로 핑을 확인하기 위해..

    도타2 한국서버 베타. 튜토리얼

    스팀에서 도타2 베타를 한지 어언 2년, 드디어 정식서비스에 돌입하고 그와 함께 대한민국에서 베타를 시작하였다.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과 인연이 있던 넥슨이 밸브와 손을 잡았고, 이번에는 순수 서버만 제공하는 방식으로 베타를 시작하였다. 위는 스팀 디자인과 흡사한 도타2 클라이언트. 런처 자체가 스팀기반이다 보니 스팀과 동시에 실행이 불가능하다. 이런면을 볼 때 넥슨은 서버 셔틀이나 다름없으니 이상한 캐시템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접어둬도 되겠다. 도타2 한국서버 베타키는 게임조선, 루리웹, 인벤 등에서 댓글 이벤트 등으로 얻을 수 있고, 대부분 선착순이다. 선착순이 마감되었더라도 추후에 다시 풀릴 수 있으니 눈팅하면 될 것이다.도타2 클라이언트는 http://dota2.nexon.com/main/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