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8

    레지던트 이블 4: 끝나지 않은 전쟁, 3D로 돌아오다.

    ▲ 영화 '레지던트 이블 4: 끝나지 않은 전쟁 3D (Resident Evil: Afterlife, 2010)' 예고편 좀비 호러영화의 대가 '레지던트 이블'이 4로 컴백한다. 레지던트 이블 4는 '레지던트 이블 1'을 감독했던 '폴 W.S. 앤더슨'이 다시 메가폰을 잡았으며, 3D로 개봉될 예정이다. 레지던트 이블4의 개봉일은 오는 9월 16일이다. '형보다 나은 아우 없다'라는 말처럼, 레지던트 이블 역시 2편, 3편의 속편이 썩 좋은 결과를 내놓지 못했으나, 이번 4는 좋은 결과을 내놓길 기대해본다. 물론 그 결과를 떠나서, 단지 주인공 앨리스 역을 맡은 '밀라 요보비치' 가 나온다는 이유 하나 만으로 볼 만한 가치가 있지 않을까 싶다. 또, 4에는 우리나라에선 '석호필'로 유명한 '웬트워스 밀러..

    아바타 미공개영상 추가된 스페셜 에디션, 3D 아이맥스로 재개봉

    ▲ 영화 아바타 (Avatar, 2009) 오리지날 트레일러 연초 전세계적으로 대박을 만들어낸 영화 '아바타 (Avatar, 2009)'가 스페셜 에디션으로 재개봉한다. 스페셜 에디션에는 이전에 포함되지 않았던 약 8~10분 정도의 분량이 추가된다. 추가 영상에선, 이전에 없었던 캐릭터와 생명체가 등장하고 쯔테이 죽음의 비밀도 공개될 예정이다. 아바타 스페셜 에디션은 오는 8월 26일 개봉되며, 아이맥스 3D와 디지털 3D로만 상영한다. ▲ 아바타 스페셜 에디션 (Special Edition) 트레일러

    블로그에 웬 공격 사이트 보고?

    황당하게도 내 블로그가 공격 사이트로 보고되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구글 크롬은 리포트 되지 않았지만, 파이어폭스는 공격 사이트로 보고된다. 처음 접속할 때 새빨간 화면에 크게 놀랬었는데, 알고보니 이게 나만의 문제는 아닌 모양이다. 문제의 사이트는 가온감정평가법인(igaon.co.kr) 이라는 알 수 없는 곳과, 광고업체인 애드찜(adzzim.com)과 광고부정클릭방지인 마이센스(adsystem.kr) 이다. 해당 사이트에 연관된 블로그는 접속시에 특정 파일로 악성코드를 심어 문제를 일으킨다고 전해지는데, 백신으로 확인해본 결과 별 문제는 없는 듯하다. 가온이라는건 뭐하는 곳인지 왜 뜨는지도 모르겠고, 애드찜은 내 블로그에 달지 않았으니 패스. (애드찜은 해결되었다고 한다.) 현재 블로그에 설치해놓은..

    모바일터미널(MobileTerminal) iOS4 버전 등장

    MobileTerminal이 iOS4 용으로 나왔다. Cydia에서 검색하면 그냥 MobileTerminal 과 MobileTerminal iOS4가 나온다. 당연히 MobileTerminal iOS4는 iOS4 용이다. 그냥 MobileTerminal은 iPhone OS 3.1.3 이하 버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본래 모바일터미널은 필수 패키지 소스 중 하나인 Telesphoreo 에서 제공했는데, iOS4 용은 Xsellize에서 제공한다. 검색이 안된다면, 소스에 cydia.xsellize.com 를 추가하면 된다. iOS4 버전은 현재 베타버전이지만, 특별한 문제 없이 정상적으로 실행되니 여러 터미널 작업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간단한 사용법은 이곳 링크에서 참고하길 바란다. http://r..

    스타크래프트2 캠페인 업적 완료!

    현재 오픈베타로 무료 서비스 중인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 스타크래프트부터 워크래프트3까지 쭉 즐겨해왔던 나에게 스타2는 정말 반가운 게임이었다. 그런데 RPG인 와우의 업적 시스템을 RTS인 스타크래프트에 접목시킬 줄이야, 괜찮아 보이긴했는데... 이거 원 엄청난 노가다를 요구한다. 매우 어려움으로 진행해야만 모두 얻을 수 있는 업적. 모두 완료하면 사라 캐리건 초상화를 보상으로 준다. 대부분의 유저가 기본 초상화만 달고 있으니 나름 희소성은 있어보이긴 하는데 이걸 따는 과정이 꽤나 험난하다. 그래서 하다 지쳐 포기하고 짬나는 시간에 친구와 함께 유즈맵이나 간간히 즐겼었는데, 내가 집에 없을 동안에 동생이 내 계정으로 싹다 클리어 해버렸다. 칭찬해줘야할지 공부안하고 게임 폐인짓이나 하고 있냐고 해야..

    영화 인셉션 OST <Edith Piaf - Non, Je Ne Regrette Rien>

    Non, Je Ne Regrette Rien 는 인셉션에 삽입된 곡 중 하나로, 프랑스의 전설적인 여가수 에디트 피아프(Edith Piaf)가 부른 노래이다. 인셉션 정식 OST에는 포함되지는 않았지만, 영화 내에선 꽤나 비중있는 음악이다. 킥 (The Kick)을 사용하겠다는 신호를 보낼 때 흘러나오는 음악인데, 영화 내에서 이 음악의 도입부분이 자주 들리기 때문에 영화를 봤다면 이 음악의 선율이 뇌리에 박혀 있을 것이다. ▲ Edith Piaf - Non, Je Ne Regrette Rien (라 비 앙 로즈) 사실 은 인셉션 OST 라기 보다는 영화 '라 비 앙 로즈 (The Passionate Life Of Edith Piaf, 2007)' OST 이다. 라 비 앙 로즈(La Vie En Rose..

    영화 인셉션 OST <Hans Zimmer - Dream Within a Dream> <Hans Zimmer - Mombasa>

    Dream Within a Dream, Mombasa 는 영화 인셉션 (Inception, 2010) OST에 수록된 곡 이다. 영화음악의 거장 한스 짐머 (Hans Zimmer) 가 작곡했다. ▲ Hans Zimmer - Dream Within a Dream 제목 그대로, 꿈 안의 꿈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이다. 단순히 하나의 꿈으로 끝나지 않고 꿈안의 꿈, 그리고 그 꿈에서의 무의식을 표현한 이 영화를 대표하는 음악일 법하다. ▲ Hans Zimmer - Mombasa 코브가 코볼 社에게 쫓길 때 흘러나오는 음악으로, 빠른 템포로 연주되어 긴박감이 느껴진다. 이 때의 영화 배경이 케냐의 한 도시로 나오는데, 음악 제목이기도 한 몸바사(Mombasa)는 실제 케냐 코스트 주의 항구 도시이다. 인셉션 Sou..

    영화 인셉션 OST <Hans Zimmer - Dream Is Collapsing> <Hans Zimmer - Time>

    Dream is Collapsing, Time 은 영화 인셉션 (Inception, 2010) OST에 수록된 곡 이다. 영화음악의 거장 한스 짐머 (Hans Zimmer) 가 작곡했다. 이전에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다크 나이트 (Dark Knight, 2008) 에서도 한스 짐머가 영화음악 작곡에 참여했었는데, 이 두명의 거장이 인셉션에서 다시 만났다. 영화 자체만으로도 뛰어난 시나리오와 연출, 그리고 배우와 그에 맞는 연기로 큰 대작을 이루어 냈는데, 여기에 훌륭한 음악까지 거들어주니 그야말로 금상첨화이다. ▲ Hans Zimmer - Dream Is Collapsing 음악 제목 그대로, 영화 초반 사이토와 함께한 꿈이 무너지는 장면에서 처음 들린다. 꿈의 혼란한 상태, 붕괴 상태를 그대로 느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