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6

    [아이팟터치/아이폰] iOS4 에서 3.1.3 으로 다운그레이드 하는 방법

    탈옥폰, 탈옥팟을 사용하던 유저에겐 iOS4가 그다지 반갑지 않은 사람들이 꽤 많을 듯 하다. 멀티태스킹을 지원한다곤 하지만, 앱 자체가 지원해줘야 가능한 것이고 백그라운더와 마찬가지로 팅기는 문제도 있다. 더군다나 이 멀티태스킹은 아이팟터치 2세대/2.5세대, 아이폰3G를 지원해주지 않으니 썩 맘에 들지 않는다. iBooks를 써봐야 iBook 스토어에는 아직 한글 책도 없을 뿐더러, 책을 변환해서 넣자니 저작권 문제와 변환 하기 귀찮은 여러가지 애로사항이 있다. 만화책보기는 더더욱 불편하여 차라리 기존에 쓰던 iComic과 GoodReader를 병행하여 사용하는게 나아 보인다. 하지만 이보다 큰 문제는 iOS4 탈옥이 아직 완전한 버전이 없어, SBSettings 등의 여러 시디아 어플을 사용하지 못..

    아이팟터치/아이폰 탈옥(해킹)하기 : 펌웨어 버전 iOS4 (redsn0w)

    아이팟터치/아이폰/아이패드를 탈옥하기 앞서 알아둬야 할 점이 있다. 탈옥 시에 문제가 생기는건, 전적으로 본인 책임이다. * 아이팟터치/아이폰 탈옥 - 탈옥은 필수 사항이 아니다. 순정으로 사용하는 것에 별 문제가 없다면 탈옥할 필요 없다. - 흔히 탈옥하는 과정을, 해킹이라고 부른다. 탈옥은 해킹의 일종이지만, 크래킹은 아니다. - 탈옥하면 애플에서 인정하지 않은 어플을 사용하거나, 여러 불편한 점을 수정해 사용할 수 있다. - 아이팟터치 또는 아이폰을 탈옥하는 것은 불법이 아니다. 편법정도라 부를 수 있겠다. - 크랙된 어플을 사용하는 것은 불법이다. - 본 탈옥은 구형 모델에만 지원되며, 몇몇 시디아 어플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 * 탈옥 가능 모델 - iPod Touch 2세대 - i..

    [월드컵] 대한민국, 나이지리아 상대로 2:2 무승부, 16강 진출!

    날새가며 응원했던 나이지리아전. 무승부로 인해 조 2위로 사상 첫 원정 16강을 이뤄냈다. 전반 11분경 첫 골을 쉽게 먹혀버리니 다소 허탈한 감이 있었지만, 아르헨티나보단 훨씬 헐거운 상대이기에 질거 같은 느낌은 들지 않았다. 그러다 얼마 안가 전반 37분경 이정수의 동점골이 터졌다. 그리스전때와 거의 비슷한 장면, 오른쪽 코너부분에서의 기성용 프리킥과 그걸 골로 성공시킨 이정수. 데자뷰를 보는 듯 했다. 이정수는 한때 공격수였으나 국대 들어오면서부터 수비수를 맡았다고 하는데, 공격수였을 때 제대로 이루지 못한 골맛을 더 큰 무대에서 수비수로 2골로 이루니 그의 기분이 어떨지 알만하다. 그리고 후반 3분경. 꿈같은 프리킥이 펼쳐졌다. 박주영의 환상적인 골이었다. 그리스전의 아쉬움과, 아르헨티나전의 실책..

    아이폰, 아이팟터치 iOS4 업그레이드 배포 시작!

    한국시간 6월 22일 오전 2시부터 iOS4 다운로드 및 설치가 시작되었다. 당초 아이폰 무상, 아이팟터치 유상 업그레이드와 달리, 아이폰과 아이팟터치 둘다 무상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업그레이드는 아이폰 또는 아이팟터치를 PC와 연결하고 아이튠즈를 실행하면 곧바로 할 수 있다. 아이튠즈를 실행하면 곧바로 다운로드 및 설치를 시작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눌러보자! iOS4의 100가지의 다양한 새로운 기능을 소개! 아이폰3G, 아이팟터치 2/2.5세대는 멀티태스킹을 포함한 일부 기능이 제한된다. 아이폰3GS, 아이팟터치 3세대, 그리고 곧 나올 아이폰4에서는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동의하여 다운로드를 시작하자! 다운로드가 시작되었다. 다운로드에 상당한 시간이 소모된다. 현재 동시에 많은 이용자가 다..

    아이튠즈를 가볍게 설치하는 방법 (iTunes 9.2, QuickTime Alternative)

    우선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이튠즈 9.2 최신버전을 다운받아 보자. [아이튠즈 다운로드] 다음 과정 부터는 이전에 작성한 아이튠즈를 가볍게 설치하는 방법을 읽어보면 된다. 이때는 아이튠즈(iTunes) 버전 9.1.1 기준으로 작성되었는데, 여기서는 퀵타임 플레이어(QuickTime Player)를 대체할 것으로 QT Lite 를 소개했었다. 하지만, 아이튠즈가 9.2로 업데이트되면서 QT Lite가 퀵타임 플레이어 대체 역할을 해주지 못하여 아이튠즈가 실행되지 않게 되었다. 그래서 대신, QuickTime Alternative를 설치해줘야 한다. QT Lite와 크게 다를건 없다. QuickTime Alternative [다운로드1] [다운로드2] Winrar로 분할 압축되어 있으므로, 다운 받은 후 p..

    아이튠즈(iTunes) 9.2 업데이트

    아이튠즈(iTunes)가 9.2로 업데이트 되었다. (정확한 버전은 9.2.0.61) 이번 업데이트는 iOS4와 아이폰4를 위한 업데이트이며, iBook서비스가 추가되고 PDF의 동기화가 가능해졌다. iOS4는 오는 6월 21일부터 정식 배포될 예정이다. iTunes 9.2는 다음의 여러 새로운 기능과 개선사항을 포함합니다. 1. iPhone 4와 동기화하여 이동 중에도 좋아하는 음악, 동영상, TV 프로그램, 책 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2. iOS 4 및 iBooks 1.1을 사용하여 iPhone 또는 iPod touch에서 책을 동기화하고 읽을 수 있습니다. 3. PDF 도큐멘트를 책처럼 정리하고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iBooks 1.1을 통해 PDF를 iPad 및 iOS 4가 설치된 iPhon..

    [월드컵] 한국의 16강 진출 경우의 수, 가능성, 확률

    대한민국의 16강 진출 가능성, 경우의 수를 따져보자. 현재 B조의 순위와 골득실, 그리고 승점은 다음과 같다. 월드컵 B조 순위 아르헨티나 : 2승, 골득실 4, 승점 6점, 조 1위 (득점 5) 대한민국 : 1승 1패, 골득실 -1, 승점 3점, 조 2위 (득점 3) 그리스 : 1승 1패, 골득실 -1, 승점 3점, 조 3위 (득점 2) 나이지리아 : 2패, 골득실 -2, 승점 0점, 조 4위 (득점 1) 23일 새벽 3시 30분 B조 경기 대한민국 vs 나이지리아 아르헨티나 vs 그리스 우선, 아르헨티나가 그리스를 이길 확률은 높다. 경기 기록상으로도 알 수 있다. 그리스는 한국에게 0:2로 졌고, 한국은 아르헨티나에게 1:4로 졌으니, 아르헨티나가 그리스를 잡는건 먹이사슬로 보자면 당연한 이치. ..

    [월드컵] 대한민국, 아르헨티나 상대로 1:4로 패배.. 박주영 자책골, 이과인 헤트트릭

    지난 12일 그리스전에서 2:0으로 승리한 대한민국은 아르헨과의 승부에 자신감있게 임했다. 하지만 결과는 1:4로 완벽한 패배. 그 패배의 첫 단추는 박주영이 자책골로 꿰었다. 자신의 월드컵 데뷔골을 자살골로 넣은 박주영도 상심이 얼마나 컸겠냐만은, 그걸 지켜보는 국민들도 얼마나 상심했을까 싶다. 그리스전에도 아쉽게 골찬스를 여러번 놓친 박주영은 아쉬움의 주역으로 했기에, 이번에 뭔가 해주길 바랬지만 이번에선 패배의 주역으로 한자리를 하게 됐다. 이번 경기에서 무려 3골이나 넣어 헤트트릭을 곤잘로 이과인(Gonzalo Higuain, 곤살로 이구아인) 메시만 묶으면 이긴다는 언론과는 달리, 이과인이 우리를 뒤통수 쳤다. 애초에 언론에서 너무 기세등등해서 이길거라 보도하긴 했다. 개인적으로 1:1이나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