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5

    아이튠즈를 가볍게 설치하는 방법

    - 아이팟터치, 아이폰 등의 애플 기기를 사용함에 있어서 아이튠즈(iTunes)의 존재는 바늘과 실처럼 뗼레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심지어 iPhoneExplorer, i-FunBox 등의 프로그램조차 아이튠즈가 없으면 사용이 불가능하다. 하지만 이 아이튠즈를 설치하자니, 원하지 않는 것들까지 강제로 설치해버려 짜증나는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러면 이 아이튠즈를 좀 더 가볍게 설치하는 방법은 없을까? 본 게시글은 파코즈 조준성님의 글을 참고하였습니다. 우선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이튠즈를 다운받아보자. [아이튠즈 다운로드] 이미 설치되어있다면, 아래 설치파일 목록을 보고 삭제하거나 재설치하길 권장한다. 아이튠즈를 다운받았다면, iTunesSetup.exe 파일에 우클릭하면 메뉴가 나온다. 자신이 사용하는 ..

    [아이팟터치/아이폰] 게임 어플 리뷰 : Fruit Ninja

    ▲ 프루트 닌자 (Fruit Ninja) 제목 : Fruit Ninja 가격 : $0.99 분류 : Games 최근 업데이트 : 2010.05.21 최신 버전 : 1.2 (iPhone OS 3.0 이상) 지원 언어 : English 개발 : Halfbrick Studios 아이튠즈 : 다운로드 - USA App Store 프루트 닌자(Fruit Ninja)는 간단한 캐쥬얼 게임이다. 게임 이름에서 대강 감 잡을 수 있듯이, 과일을 칼로 댕강 쪼개는 방식의 게임이다. 매우 단순한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과일을 써는 재미가 꽤나 쏠쏠한데, 그 이유는 과일의 다채로움과 그게 펑 터지는 손맛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기존 게임방식인 클래식 모드(Classic)에서는 라이프 3개가 주어지고 게임이 시작된다. 과일..

    미드 로스트(LOST) 종영! 그 결말은?

    약 6년간의 기나긴 진행 끝에 2010년 5월 24일 날짜로 종영한 미국 드라마 로스트(LOST) 6시즌 17~18에피소드 합본으로 방영되었다. 로스트가 어떻게 결말을 맺을 것인지 많은 이가 기대하고 추측했겠지만, 예상대로 결말은 깨끗이 맺지 않았다. 달랑 한편 남았는데 의문점 없이 다 보여주리라곤 기대하지도 않기도 했지만 말이다. 섬은 단지 그 섬으로 남고, 또 다른 세상에서도 단지 그 세상으로 남고 끝났을 뿐이었다. ※ 아래부터는 스포일러를 담고 있습니다. 결말에 대한 내용도 본인 생각일 뿐입니다. 로스트의 결말에는 데스먼드 흄이 큰 열쇠를 쥐고 있었다. 섬에서 매일같이 버튼을 누르며 폭발을 막았던 데스먼드, 자기장 폭발에도 살아남은 데스먼드, 섬의 스위치(빛)를 끌 수 있는 데스먼드, 그리고 또 다..

    [아이팟터치/아이폰] 게임 어플 리뷰 : Cartoon Wars-Gunner

    ▲ 카툰 워즈-거너 (Cartoon Wars-Gunner) 제목 : Cartoon Wars-Gunner 가격 : $1.99 분류 : Games 최근 업데이트 : 2010.04.16 최신 버전 : 1.0.3 (iPhone OS 2.2.1 이상) 지원 언어 : English 개발 : BLUE GNC Inc. 아이튠즈 : 다운로드 - USA App Store 제목 : Cartoon Wars:Gunner Free!!! 가격 : 무료 분류 : Games 최근 업데이트 : 2010.05.03 최신 버전 : 1.0.5 (iPhone OS 2.2.1 이상) 지원 언어 : English 개발 : BLUE GNC Inc. 아이튠즈 : 다운로드 - USA App Store 카툰 워즈-거너(Cartoon Wars-Gunner..

    [아이팟터치/아이폰] 게임 어플 리뷰 : Colorbind

    ▲ Colorbind (컬러바인드) 제목 : Colorbind 가격 : $1.99 분류 : Games 최근 업데이트 : 2010.05.02 최신 버전 : 1.0.1 (iPhone OS 2.2.1 이상) 지원 언어 : English 개발 : Nonverbal 아이튠즈 : 다운로드 - USA App Store 제목 : Colorbind Lite 가격 : 무료 분류 : Games 최근 업데이트 : 2010.04.20 최신 버전 : 1.0 (iPhone OS 2.2.1 이상) 지원 언어 : English 개발 : Nonverbal 아이튠즈 : 다운로드 - USA App Store 컬러바인드(Colorbind)는 선을 꿰는 간단한 게임이다. 간단한 게임이긴 하지만, 하다보면 꽤나 머리 쓰는걸 요하는 게임이기도 하..

    [영화 트레일러] 인셉션 (Inception) : 크리스토퍼 놀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 인셉션 (Inception) 티저 포스터 영화 , 등의 대작으로 사람들을 놀라게 했던 '놀란'. 그를 으로 다시 맞이한다. 배우도 무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최고의 감독과 최고의 배우가 만난 이 영화. 다크나이트만큼 정말 기대되는 영화이다. 인셉션은 오는 7월 16일 전세계 동시개봉한다. ▲ 인셉션 예고편 (2차) ▲ 인셉션 트레일러 (3차) : 클릭하시면 현재 창에서 열립니다. - 인셉션 공식 블로그 (국내) - 인셉션 공식 홈페이지 (해외)

    [아이팟터치/아이폰] Cydia 어플 리뷰 : AndroidLock

    ▲ AndroidLock (안드로이드락) 제목 : AndroidLock 가격 : 무료 최신버전 : 1.2-1 / 2.0-2 / 2.0-2 소스 : BigBoss / SiNfuL iPhone Repo / xSellize 안드로이드락(AndroidLock)은 락스크린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과정을 색다르게 바꿔주는 어플이다. 단순히 숫자만 입력해 무미건조했던 락스크린을, 패턴형태로 입력하는걸로 바꿔 멋지게 락스크린을 사용할 수 있다. 시디아에서 다운받아 설치하면, 비밀번호가 바로 바뀌지도 않고 스프링보드에 아이콘이 추가되지도 않는다. 설정을 열어서 AndroidLock 쪽에 들어가면 패턴을 설정해야 한다. 패턴형태는 정방향 직선과 대각선으로 점과 점사이를 이어 연결하는 형태이다. 연결선은 최대 9개까지 이을..

    티에디션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의 첫 화면을 꾸며보자

    티스토리의 새로운 기능 '티에디션' 티에디션은 플러그인 '태터데스크'와 비슷한 기능으로, 첫 화면을 꾸미는데 사용한다. 예전부터 첫화면을 어떻게 꾸며놓을까 벼르고 있었는데, 이번 티에디션의 등장으로 대충 꾸며보기로 했다. 티에디션은 블로그 첫화면을 꾸미는 기능이다. 설정은 관리자모드로 들어가고, 스킨메뉴의 티에디션 설정에서 하면된다. 티에디션을 사용하고 싶다면, 사용을 선택하면 되고 또한 이 설정화면에서 만든 티에디션을 발행할 수 도 있다. 발행화면의 예는 여기로 들어가보면 볼 수 있다. 본 블로그의 티에디션 발행글이다. 티에디션으로 블로그 첫화면을 어떻게 꾸미는지 알아보자. 블로그 첫화면을 꾸미는데 구성할 내용은 당연히 블로그 게시글일 것이다. 아이템 메뉴에서는 글 게시방식의 레이아웃을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