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4

    [아이팟터치/아이폰] 게임 어플 리뷰 : Chaos Rings

    ▲ 카오스 링스 (Chaos Rings) 제목 : Chaos Rings 가격 : $12.99 분류 : Games 최근 업데이트 : 2010.04.20 최신 버전 : 1.0.0 (iPhone OS 3.0 이상) 지원 언어 : English / 日本語 개발 : SQUARE ENIX CO. 아이튠즈 : 다운로드 - USA App Store 주인공을 포함한 여러 커플들이 자신도 모르게 이상한 곳에 초대되었는데, 느닷없이 어떤 녀석이 나타나 너희들은 커플들끼리 싸워야 한다고 말한다. 승리하면 그 보상으로 불멸의 영생이 주어지지만, 이 경쟁에는 이상한 룰이 주어진다. 그리고 이 룰을 깨면 오직 죽음뿐이라는데.. * 스크린샷을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스퀘어 에닉스의 신작 RPG게임 카오스 링스 (Chaos..

    [아이팟터치/아이폰] 만화책 보기 어플 리뷰 : iComic -comic reader-

    ▲ 아이코믹 -코믹 리더- (iComic -comic reader-) 제목 : iComic -comic reader- 가격 : $0.99 분류 : Utilities 최근 업데이트 : 2010.04.17 최신 버전 : 3.2 (iPhone OS 2.2.1 이상) 지원 언어 : 한글 / 中國語 / English / French / German / 日本語 개발 : Yoshitake Yamamoto 아이튠즈 : 다운로드 - 한국 앱스토어 iComic은 만화책을 보는 어플이다. PC의 꿀뷰처럼, 아이팟/아이폰의 만화책 뷰어로 사용하는데 전혀 손색없다. 참고로 iComic Viewer는 iComic -comic reader- 와 전혀 다른 어플이다. iComic의 3.2 패치 이후, 첫 화면은 만화책이 저장되는 루..

    간편한 무료 FTP 프로그램 「파일질라 (FileZilla)」

    파일질라는 사용하기 편한 FTP 프로그램입니다. FTP란, 인터넷을 통해 한 컴퓨터에서 다른 컴퓨터로 파일을 전송하는 것을 말합니다. 파일질라는 한글을 포함한 다국어를 지원하며, 각 시스템에 맞는 언어를 자동으로 잡아줍니다. 본 글에서 첨부한 파일질라는 윈도우 전용 포터블 버전입니다. 맥 OS, 리눅스 전용과 인스톨 버전은 이곳에서 다운받아주세요. [다운로드] 프로그램명 : FileZilla 버전 : 3.3.2.1 지원언어 : 한글 / English / 日本語 등 다수 외국어 지원 언인스톨 : 안함 (인스톨버전도 있음) 지원운영체제 : Windows 98 이상 / Linux / Mac OS X 권장사양 : 팬티엄 이상 제작사 : FileZilla Project (http://filezilla-projec..

    [Windows XP, Windows 7] 윈도우 방화벽 해제, 예외설정 하기, 포트 개방

    윈도우 방화벽(Windows Firewall)은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방화벽 서비스이다. 방화벽은 허용하지 하지 않은 프로그램을 차단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때문에 새로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해당 프로그램의 차단을 막기 위해 예외옵션을 줘야 한다. 또한 FTP, 웹쉐어 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게임 내에서 호스트를 잡기 위해선 해당 포트를 개방해야한다. 물론 방화벽 자체를 꺼버리면,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지만 방화벽을 해제하는건 보안에 취약해지게 되니 좋지 않은 방법이다. Windows XP 방화벽 윈도우 XP 에서 방화벽 설정은, 제어판 - Windows 방화벽 에서 열면 된다. 일반, 예외, 고급 3가지의 탭이 있는데, 본 글에서는 일반과 예외 탭에 대해 간단한 설명을 할 것이다. 방화벽 ..

    포트 포워딩으로 공유기 포트 개방하기 : 애니게이트(AnyGate)

    포트 포워딩은 외부에서 내부로 들어오는 포트를 개방하여 상호간에 연결시켜주는 것을 말한다. 공유기를 사용하면, 특정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특정 게임에서 호스트를 잡기 위해선, 해당 포트를 개방해야한다. 참고로, 포트포워딩뿐만아니라 윈도우 방화벽에서 포트 개방도 해줘야 제대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방화벽관련 포스팅도 읽는걸 추천한다. 포트 포워딩 설정하기 for AnyGate 공유기의 종류에는 ipTime, ZIO, dLink, 애니게이트 등 많은 종류가 있는데, 본 글은 애니게이트를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공유기마다 설정에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비슷한 용어와 비슷한 옵션을 제공하므로 포트포워딩을 하는데 어렵지 않을 것이다. 애니게이트의 환경설정에 접속하는 주소는 192.168.10.1 이다. 공유..

    자주 쓰고 잘 알려진 포트 리스트

    자주 쓰고 잘 알려진 기본 포트 목록입니다. 포트 번호는 TCP 기준 입니다. 20 FTP-DATA : FTP 데이터 포트 21 FTP : 파일 전송 프로토콜 포트 22 SSH : 보안 쉘 서비스 23 Telnet : 텔넷 서비스 25 SMPT : 단순 메일 전송 프로토콜 80 HTTP : World Wide Web에 사용되는 웹서비스 (웹서버도 여기에 포함) 107 RTelnet : 원격 텔넷 109 POP2 : POP 버전 2 110 POP3 POP 버전 3 143 iMAP : 인터넷 메시지 액세스 프로토콜 161 SNMP : 단순 네트워크 관리 프로토콜 443 HTTPS : 보안 하이퍼텍스트 전송 프로토콜 812, 987 버디버디 : 메신저 프로그램 1863, 6891~6900 MSN : 메신저 프..

    Plants vs. Zombies : 식물 도감

    Plants vs. Zombies - Plants Almanac 플랜츠 VS 좀비 (식물 대 좀비) 의 식물 도감입니다. 3단 구성으로 도감을 작성하였으며, 왼쪽은 사진, 오른쪽은 게임 내 설명, 아래는 필자의 팁입니다. 식물 도감 (Plants Almanac) : 낮 아래 8개의 식물은 낮(Day)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식물들입니다. 이후에 등장하는 밤 (Night), 수영장 (Pool), 안개 (Fog), 지붕 (Roof) 스테이지에서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피슈터 (Peashooter) 피슈터는 당신의 첫번째 방어 라인입니다. 이것은 좀비에게 콩을 쏩니다. 공격력 : 보통 어떻게 식물 하나가 그 많은 콩을 그리 빨리 쏠 수 있는거죠? 피슈터가 말합니다. "열심히 일하고, 최선을 다하고, 균형잡힌..

    [아이팟터치/아이폰] 타로 점 어플 리뷰 : 타로 홀릭

    ▲ 타로 홀릭 (Tarot Holic) 제목 : 타로 홀릭 (Tarot Holic) 가격 : $1.99 분류 : LifeStyle 최근 업데이트 : 2010.05.17 최신 버전 : 2.1.1 (iPhone OS 3.0 이상) 지원 언어 : 한글 / English 개발 : DA SOM JEON 아이튠즈 : 다운로드 - 한국 앱스토어 타로 홀릭은, 타로 카드로 점을 칠 수 있는 어플이다. 개인적으로 점 같은건 안 믿고 단지 재미용이라고 생각해서, 단순히 호기심에만 끌린 어플이다. 구성은 간단한데, 하단 메뉴의 Fortune에 들어가면 카드를 펼치는 여러가지 선택법이 있다. One-card , One-major-card, Celtic, The Love, Career 등 총 6가지 Spread로 구성되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