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3

    악튜러스 공략 - 08편 : 메르헴 ~ 베르가모

    마르튀니에서 이벤트를 모두 마쳤다면, 이제 슬슬 메르헴으로 발걸음을 옮겨야겠군요. 나침반을 메르헴으로 맞추고 가봅시다. 가는 길에 전투를 틈틈이 해둡시다. 메르헴에 도착하면, 여관으로 가봅시다. 여관에서 숙박하려 하니 자리가 꽉찼다고 하네요. 거기에다 엘류어드 때문에 아예 퇴짜맞아 버렸군요. 다른 숙박집을 찾아봐야 겠습니다. 마을에서 위로 올라가는 층계가 보이는 곳을 찾아봅시다. 위로 올라가보니 목장이 하나보이네요. 텐지가 목장 주인에게 숙박을 요청하게 됐군요. 엘류어드 때문에 다시금 퇴짜맞을뻔 했지만, 여차여차해서 숙박하게 됐습니다. 밤이 되면 목장주 라비아와 텐지의 로맨스를 잠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내 정신차리는 텐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시 여행을 떠날 시간입니다. 목장을 벗어나기전..

    더 강력한 메모장 프로그램 「Notepad ++」

    Notepad ++ 는 강력한 기능을 가진 메모장입니다. 주로 소스 코드 편집기/분석기 로 쓰이곤 합니다. 구문을 색으로 잘 구분해주고, HTML/코딩 등 쉽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프로그램명 : Notepad ++ 버전 : 5.6.8 지원언어 : 한글 / English / Indonesian / Malay 언인스톨 : 지원 지원운영체제 : Win 98 / Win ME / Win NT / Win XP / Win Vista / Win 7 권장사양 : 팬티엄3 이상 제작사 : Notepad++ Team (http://notepad-plus.sourceforge.net/uk/site.htm) How to install? ▲ 다운받은 npp.5.6.8.Installer.exe를 실행합니다. 언어는 ..

    [아이팟터치/아이폰] 게임 어플 리뷰 : Peggle

    ▲ iPhone OS 플랫폼의 페글 (Peggle) 제목 : Peggle 가격 : $2.99 분류 : Games 최근 업데이트 : 2009.05.11 최신 버전 : 1.0 (iPhone OS 2.1 이상) 지원 언어 : English 개발 : PopCap Games, Inc. 아이튠즈 : 다운로드 - USA App Store 페글 (Peggle)은 캐쥬얼 퍼즐게임의 한 종류로, Plants vs. Zombies를 만든 회사인 PopCap Games의 게임 중 하나이다. Peggle 역시, Plants vs. Zombies 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되었다. 게임 방법은 화면 상단중앙에서 볼을 쏘아, 빨간 공을 모두 깨는 방식이다. 깨는 공의 종류는 4개가 있는데, 파란색 공은 그냥 콤보용 지지대..

    [아이팟터치/아이폰] 게임 어플 리뷰 : Plants vs. Zombies

    ▲ iPhone OS 플랫폼의 식물 대 좀비 (Plants vs Zombies) 제목 : Plants vs. Zombies 가격 : $2.99 분류 : Games 최근 업데이트 : 2010.02.15 최신 버전 : 1.0 (iPhone OS 2.2.1 이상) 지원 언어 : English 개발 : PopCap Games, Inc. 아이튠즈 : 다운로드 - USA App Store Plants vs Zombies 는 iPhone OS 뿐만 아니라,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된 게임이다. Microsoft Windows, Mac OS X, Xbox Live Arcade, Linux (wine), Nintendo DS 가 그 플랫폼. 그만큼 인기가 좋다는 것이고, 재밌다는 것이다. 게임방법은 간단하다. 여러 식물을..

    [아이팟터치/아이폰] 탈옥 후 안정화 과정 : Cydia 중요 어플 설치

    Cydia 중요 어플 설치 이전 글을 보고 시디아 설치와 소스를 모두 추가한 후에, 아래 과정을 거치면 된다. 아래 목록은 시디아에서 찾을 수 있는 어플 중에서 중요도가 높은 어플이다. Step 1 : 검색 및 설치 아래의 모든 과정은 Wi-Fi가 필요하다. 아래는 Cydia 어플의 설치 과정이다. 1. Cydia를 실행한다. 2. 화면 우측하단에 있는 Search를 터치한다. 3. 텍스트입력 창을 터치하여, 검색창을 연다. 4. 설치할 어플을 검색하여, 선택한다. 5. 화면 우측상단에 있는 Install 을 터치한다. 6. 다시 화면 우측상단에 있는 Confirm을 터치. 7. 설치 후, Return 또는 Reboot을 터치. Step 2 : afc2add afc2add는 아이팟터치/아이폰을 FTP접속..

    [아이팟터치/아이폰] 탈옥 후 안정화 과정 : Cydia 설치 및 Cydia 소스 추가

    아래 설명할 내용은 탈옥 후, 반드시 거처야 하는 과정이다. 아래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탈옥한 기기를 제대로 사용할 수 없거나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이 과정을 안정화 과정이라 간단히 부를 것이고, 두 번에 걸쳐 설명하도록 하겠다. Part 1 : Cydia 설치 Part 1 과정은 blackra1n을 통해 탈옥을 했을 때 거치는 과정이다. (3.1.2 탈옥 기준) Spirit를 이용한 3.1.3 탈옥은, Cydia가 자동으로 설치되므로 이 과정을 거칠 필요가 없다. Spirit을 통해 탈옥한 유저는, 곧바로 Part 2 과정으로 넘어가면 된다. Step 1 : blackra1n 실행 본 과정은 blackra1n을 통한 탈옥했을 때 한다. blackra1n을 통해 탈옥을 했다면 다음과 같은 어플이 ..

    아이팟터치/아이폰 복원하기 및 DFU 모드

    아이팟터치/아이폰이 벽돌이 되었을 때, 즉 고장났을 때 복원하는 방법에는 크게 두가지가 있다. 고장나는 원인으로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큰 비중을 두고 있는 원인은 아무래도 탈옥하는 과정에 뭔가가 잘못되거나 탈옥 후 뭔가를 잘못 사용했기 때문일듯 하다. 그 외에, AS를 맡기기 위해서 임도 있다. * 일반 복원 모드 (Recovery Mode) 아이튠즈 (iTunes)를 통해 복원하는 간단한 방법이다. 일반 복원모드에서는, 아이팟에 아이튠즈와 USB가 연결하는 화면이 나온다. 그 방법에는 2가지가 있다. 1. 기기의 슬립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계속 누르고 있는다. 2. iTunes - USB 연결 창이 나오면 리커버리 모드에 진입했음을 알 수 있다. 1. 아이팟터치 또는 아이폰의 전원을 끈다. (슬..

    아이팟터치/아이폰 탈옥(해킹)하기 : 펌웨어 버전 3.1.2 (blackra1n)

    3.1.3 탈옥 툴이 공개됐습니다. 아이팟터치/아이폰을 탈옥하기 앞서 알아둬야 할 점이 있다. 탈옥 시에 문제가 생기는건, 전적으로 본인 책임이다. * 아이팟터치/아이폰 탈옥 - 탈옥은 필수 사항이 아니다. 순정으로 사용하는 것에 별 문제가 없다면 탈옥할 필요 없다. - 흔히 탈옥하는 과정을, 해킹이라고 부른다. 탈옥은 해킹의 일종이지만, 크래킹은 아니다. - 탈옥하면 애플에서 인정하지 않은 어플이나, 여러 불편한 점을 수정해 사용할 수 있다. - 아이팟터치 또는 아이폰을 탈옥하는 것은 불법이 아니다. 편법정도라 부를 수 있겠다. - 크랙된 어플을 사용하는 것은 불법이다. * 탈옥 가능 모델 - iPod Touch 2G 와 그 이하 모델 (아이팟터치 1세대 및 2세대) - iPod Touch 2.5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