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2

    악튜러스 공략 - 06편 : 메르헴 마을

    돔을 벗어나면 시즈와 마리아가 트랑퀼리를 벗어났을 때 처럼, 전투를 할 수 있네요. 시즈가 마법, 마리아가 검술이라면, 엘류어드는 채찍입니다. 검과는 달리 채찍은 범위공격이 가능합니다. 다만 공격범위는 좁기 때문에, 몰려있는 몬스터에게만 범위 공격을 할 수 있겠지요. 앞으로 가기전에, 몬스터와 꼭 전투하여 엘류어드의 레벨은 4~5정도로 올려놓도록 합시다. 엘류어드도, 마리아처럼 레벨업에 따라 배울 수 있는 스킬이 있습니다. 단 이 스킬은, 엘류어드가 채찍류 무기를 장착하고 있어야만 활성화되는 스킬입니다. 엘류어드가 배우는 스킬 레벨 03 - 옥시피틀 버스트 : 위로 뛰어올라 적의 머리를 공격해, BP를 무시하는 공격을 가함 레벨 25 - 라이어트 웨이브 : 원심력을 이용한 채찍공격, 첫번째는 채찍공격 두..

    스타크래프트2 베타 크랙

    2월 27일 베타클라이언트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예전 글에 포함된 리플레이는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이 후로는 본 블로그에 크랙 포스팅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싱글플레이 크랙이 나왔습니다. (By_ LazyTown Team) 현재 AI맵을 이용해 컴퓨터와 할 수 있다는 군요. 링크만 달도록 하겠습니다. http://dongchan.styx.in/ 스타크래프트2 맵 파일 모음 : [Map1] [Map2] [Map3] 크랙을 당첨되지 못한자의 체험용이라 생각했는데, 이 크랙때문에 정식발매가 연기될 수 있다고 하네요. ▲ 스타크래프트2 베타 크랙에 성공한 싱글플레이 화면 ▲ 스타크래프트2 베타 크랙에 성공한 리플레이 재생 화면 ※ 본 크랙은, 스타크래프트2 베타 클라이언트가 설치돼있어야 합니다...

    악튜러스 공략 - 05편 : 공화국 수도 돔

    738년 9월 14일 공화국 수도 돔 공화국 수도 돔 시나리오의 시작입니다. 초반에 잠시 봤었던 엘류어드가 다시 나오네요. 엘류어드의 숙부인 알브레히트. 알브레히트가 엘류어드에게 달란트라는 보석을 찾아달라고 요청하는군요. 아이스파인이 잠시 언급했던 달란트, 다시 등장하는군요. 역시 대단한 보석인게 확실합니다. 엘류어드와 알브레히트의 대화가 마친 후, 보좌관이 들어와 알브레히트에게 조용히 속삭이네요. 엘류어드가 나가자, 보좌관과 알브레히트는 뒤에 있는 비밀의 문으로 들어가는군요. 비밀의 문은 이상한 장소로 연결돼있고, 이 안에는 이상한 노인들이 여럿 보입니다. 대화를 보니, 알브레히트는 이 노인들에게 명령을 받는 꼭두각시 수상인가 봅니다. 알브레히트는 이 꼭두각시에서 벗어나려고 달란트를 찾는 것인데, 노인..

    故 인터넷 익스플로러6, IE6은 이제 그만!

    MS웹브라우저인, Internet Explorer 6이 장례식을 치룬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6 (이하 ie6)이 2010년 3월 1일 장례식을 치룬다는 설정으로 미국에서 실제로 거행한다고 합니다. http://ie6funeral.com/ 에 가보면 그 소식을 볼 수 있는데, 오는 3월 4일 콜로라도주 덴버에서 진행되네요. 하지만 이는 일종의 캠페인이지, 실제로 ie6을 서비스 중단하는건 아닙니다. 그러면 왜 이런 이벤트를 할까요? IE6은 뭐가 문제인가? 1. ActiveX는 ie6에서 등장하였고 ie6은 XP에 끼워 팔았기 때문에, ie6등장은 ActiveX의 기폭제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ActiveX를 통한 악성 스파이웨어·애드웨어 등을 통해 바이러스나 좀비프로그램등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

    악튜러스 공략 - 04편 : 마르튀니

    트랑퀼리의 오두막을 벗어나면 위와 같이 밝은 필드가 나옵니다. 나침반을 마르튀니로 맞추고 길을 따라 쭉 가봅시다. 필드에는 몬스터들이 랜덤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움직이는 캐릭터가 이 몬스터에 닿게 되면, 전투가 시작됩니다. 즉, 악튜러스의 전투시스템은 필드/던전상에 돌아다니는 몬스터와 접촉하고 턴제로 전투하는 방식이죠. 03편에서 공략했듯이, 몬스터들은 특정 속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상성을 이용하여 시즈의 마법을 사용하면 효율적인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몬스터의 스피드와 캐릭터의 스피드를 잘 비교해가며 방어와 공격을 잘해야 합니다. 전투는 직접 몇번 하다 보면 금방 적응되고, 또한 그 요령도 터득하시게 될겁니다. 전투 후, 경험치 분배화면입니다. 분배 방식 역시 03편에 공략했으므로 잊으셨다면..

    메리의 퀴즈 영역

    * 카오스 영역 - 카오스 한글문제는 현재 아이템/나이트엘프 영웅 부문이 있습니다. 언데드 영웅 문제는 추가예정중 - 카오스 영어문제는 모든 범위에 걸쳐 출제했습니다. - 총 문제 중 가장 많은 영역입니다. * 스타크래프트 영역 - 한글/영어 문제 둘다 있습니다. - 모든 범위에 걸쳐 출제되었습니다. * 워크래프트3 영역 - 영어 문제만 있습니다. 모든 범위에 걸쳐 출제했습니다. * 영어 영역 - 영단어, 영숙어 부문이 있습니다. - 문법에 관련된 문제가 추가 예정중입니다. * 제2 외국어 영역 - 중국어, 독일어, 일본어, 프랑스어, 라틴어, 스페인어 부문이 있습니다. - 단어 문제만 있습니다. - 기본 포맷은 해석을 영어로 답하는 방식입니다. * 타이핑 영역 - 한글/영어 문제 둘다 있습니다. * 과..

    스타크래프트2 어떻게 달라졌을까? 옵션 및 설치모습

    스타크래프트2 베타 설치 모습! ▲ 스타크래프트2 설치파일 첫 실행시의 화면 ▲ 베타 테스트 계약서 ▲ 설치 경로 설정 ▲ 설치 중! ▲ 설치 완료! 스타크래프트2 실행 모습! 스크린샷이 잘 안보이면 클릭해주세요! ▲ 스타크래프트2 첫실행 화면. 베타테스터에 당첨되지 않으면 로그인 할 수 없다. ▲ 그래픽 옵션: 기존 스타1은 물론, 워3보다 세세한 설정이 가능해졌다. 스타크래프트2 최소 사양 - OS: Windows XP 이상 - Memory: 1GB 이상 - CPU: Pentium4 2.2GHz 이상, 또는 동급의 Athlon Processor - Graphics: GeForce 6600 GT 이상, 또는 Radeon 9800 Pro 이상 - HDD: 4GB 이상의 하드디스크 용량 - Screen: ..

    카오스 영웅 및 스킬의 영문 명칭

    기존에 취했던 영문 명칭을, 영문판 카오스 명칭쪽으로 바꿨습니다. 일부는 다르게 번역했습니다. Nightelf Heroes (Strength) Chen : Brewmaster 보류중 Fire Breath, Drunken Haze, Drunken Brawler, Storm, Earth, Fire Stonecold : Strange Rock Hurl Boulder, Hardness of Rock, Wood Club, Rock Frenzy Muradin : Mountain King Rising Thunder Clap, Giant Growth, Axe of Martizan, Judgment of Thor Cairnehoof : Tauren Chieftain Shockwave, Charge, Rage of Ta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