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1

    악튜러스 공략 - 03편 : 트랑퀼리

    그리고 이 도망치는 상황이, 바로 처음에 나왔던 상황! 다시 시간은 현실로 옵니다. 시즈는 이제야 정신을 차려, 구해준 분에게 감사의 메세지를 전합니다. 그리고 구해준 남자가 자신의 이름을 소개하는군요. 이름은 아이스파인이라고 하네요. 둘은 아이스파인과 이런저런 대화를 하다가, 달란트라는 보석의 이름을 듣게됩니다. 대화를 마친 후 시즈는 잠을 자고, 시간을 흘러 아침이 되어 일어납니다. 바깥으로 나가봅시다. 그런데 팔을 보니, 이상한 낙서가 문신처럼 새겨져 있군요. 시즈는 지워지지 않는 낙서라 당황하지만, '마리아가 장난했겠지' 라고 생각하며 마리아와 함께 나갑니다. 밖으로 나와보니 어둑컴컴하네요. 아직 이른 새벽인가봅니다. 이 오두막은 트랑퀼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제 길을 따라 쭉 가봅시다. 가다보..

    애플, 태블릿PC 아이패드(iPad) 출시! (상세 스펙)

    태블릿 PC, 애플 아이패드 (Apple iPad) 상세 스펙 출처 및 공식사이트: http://www.apple.com/ipad/ 크기와 무게 * 높이 : 9.56 inches (242.8 mm) * 너비 : 7.47 inches (189.7 mm) * 두께 : 0.5 inch (13.4 mm) * 무게 : 0.68 kg Wi-Fi 모델 / 0.73 kg Wi-Fi + 3G 모델 디스플레이 * 9.7 inch, LED-백라이트, 광택 와일드스크린, IPS 기술이 적용된 멀티터치 디스플레이 * 해상도 : 1024 x 768 픽셀 (132 ppi) * 지문 방지 친수성 코팅 * 다양한 언어와 문자를 동시에 지원 지원용량 * 16GB, 32GB, or 64GB flash drive 프로세서 * 1GHz 애플..

    악튜러스 공략 - 02편 : 항구도시 타이니

    아버지가 나간 후, 한 손님이 들어와서 바제랄드라는 무기로 잠시 실랑이를 벌이다가 나가버리네요. 손님이 나간후, 마리아의 등장. 언제나 시즈가 여자로 취급당하는 일이 있었다는 것을 암시해주네요. 그런데 갑자기 문이 쾅 열리더니 교회의 관원들이 옵니다. 교회 땅을 위해 어머니의 무덤이 있는 언덕을 팔라고 하는군요. 시즈는 절대 그렇게 내버려 둘수는 없겠죠. 그러나, 아버지는 도박에 빠져서 돈을 위해서라면 어떤 일이든 상관없나 봅니다. 시즈는 어머니의 무덤에 찾아갑니다. 마리아와 잠시 대화를 하다가, 결국 시즈는 마리아와 함께 집을 떠날것을 약속합니다. 아마도 전부터 마리아와 집을 떠나 여행하자는 대화를 나눴나봅니다. 마리아는 시즈의 맘이 변하기전에 얼른 떠나려고 하는군요. 약간의 돈과 바제랄드 그리고 도감..

    워크래프트3 1.24d 수동 패치 (풀버전 패치)

    Warcraft III 1.24d Full Patch for Korean ver. 본 패치는 워크래프트3 한글판 전용 1.24d 수동패치입니다. 영문판에서는 패치할 수 없으며, 1.24c 이하의 모든 버전에서 패치가 가능한 풀버전 패치입니다. 분할압축이므로 모든 파일을 다운받고, 압축을 해제하여 실행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1] [다운로드2] [다운로드3] [다운로드4] [다운로드5] [다운로드6] Warcraft III 1.24d Full Patch for English ver. 본 패치는 워크래프트3 영문판 전용 1.24d 수동패치입니다. 한글판에서는 패치할 수 없으며, 1.24c 이하의 모든 버전에서 패치가 가능한 풀버전 패치입니다. 본인이 한워크를 사용한다면, 영문판이니 본패치를 다운받으시면 ..

    악튜러스 공략 - 01편 : 라그니 마을

    본 공략은 스토리 위주의 스크린샷 공략입니다. 자잘한 서브 이벤트는 생략할 예정이며, 아이템에 관련된 서브이벤트는 공략할 예정입니다. 잘못된 정보나 오타가 있을 시에는 지적해주시면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본 공략은 패키지의로망판으로 진행합니다. 악튜러스를 실행봅시다. 위와 같은 창을 볼 수 있습니다. 악튜러스에 처음 발을 딛기 위해서, 반드시 환경설정을 해야합니다. 설정을 하지않으면 실행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환경설정에는 4가지 그래픽 체크와 해상도부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게임해상도는 윈도우의 해상도에 비례하여 설정하시면 되고, 체크옵션에는 모두 체크해주세요. Indeo 5.1™ 코덱은 게임내 동영상을 재생하기 위해 필요한 코덱이므로 설치를 권장합니다. 악튜러스 게임 매뉴얼은 봐두시면 게임 진행하실 때..

    영화, 드라마 자막 배포 사이트

    1. 씨네스트 CINEAST (http://cineast.co.kr) 상단메뉴에서 자료실을 클릭하면 영화, 드라마등의 자막을 구할 수 있다. 그룹, 디스크 수으로 구분돼있어 보기 편하고 영문, 한글, 통합자막을 제공한다. 2. 곰자막 GOMTV (http://gom.gomtv.com) 곰TV에서 자막을 제공한다. 곰플레이어 사용자라면 재생중인 영화가 자막이 없다면 이 사이트에서 자동으로 검색해 찾아준다. 다만 여기저기서 퍼온 자막이 모인 곳이라 정렬부분에 있어서 보기 불편하고, 또한 출처도 미표기인 것들이상당하다. 몇장 짜리 디스크에 맞는 자막인지 애매모호한 자료도 여럿 보인다. 3. Subscene (http://subscene.com) 해외 자막 사이트이다. 다국어로 영화 자막을 제공하고, SRT 확..

    아바타 제작과정 영상 Avatar Featurette: "Creating the World of Pandora" 한글 자막 포함

    영화 "아바타(Avatar, 2009)"의 제작 과정을 그린 메이킹필름이다. 캐스팅, 촬영기법, 배우들의 훈련모습, 사운드 등 아바타가 만들어지기 까지의 과정을 20분으로 요약하여 보여주고 있다. 한글 자막이 포함된 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