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G900 카오스 스펙트럼 유무선 게이밍 마우스 개봉 후기
Logitech G900 CHAOS SPECTRUM Wired/Wireless Gaming Mouse
G900은 로지텍에서 야심 차게 선보이는 플래그십 게이밍 마우스다. G 시리즈 마우스 중에서 가장 고급 모델이며, PMVW3366 게이밍 센서를 탑재하였다. 게다가 유선/무선을 모두 지원하며, 무게도 107g로 매우 가볍다. 또한 사이드 버튼 캡과 커버를 교체할 수 있어서 그립을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으며, RGB 라이팅도 소프트웨어를 통해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이 어마어마한 성능답게, 가격도 어마어마하다. 정품은 약 19만원이며, 병행수입 제품은 약 14만원이다. 나는 아마존에서 반짝 할인할 때, 배송비 포함 82달러(약 9만원)로 얻었다.
박스는 플래그십 모델답게, 고급스럽게 포장되어 있다. 겉 포장지를 빼면 상자를 노트북처럼 열고 닫을 수 있다. 상자를 열면 마우스 본체가 멋지게 드러난다.
구성품은 단출하다. G900 마우스 본체, 무선 리시버 USB, 교체용 사이드 버튼 캡/커버, USB 케이블, 매뉴얼이다. USB 케이블을 통해 유선 마우스로 사용할 수 있으며, 데스크톱 본체에 무선 리시버를 장착하면 무선 마우스로 사용할 수 있다. 마우스 본체에 배터리가 내장된 형식이며, 유선 마우스로 사용하면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스펙상 완전 충전까지 1시간 30분이 소요되며, 완충 시 최대 32시간 사용 가능하다.
무선 리시버는 분리하면 위와 같이 작은 형태가 나온다. 블루투스 동글처럼 생긴 이 작은 USB를 데스크톱 본체의 USB 포트에 꼽으면 된다. 리시버와 함께 있는 사이드 버튼은 자신의 그립에 맞도록 변경하여 장착할 수 있다.
로지텍 G900 마우스 본체는 이렇게 생겼다. 정말 고급스럽게 생겼다. 그립감도 훌륭하고 무게감도 가벼우면서 적당하다. 무엇보다도 무선 마우스로 사용 가능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무선 속도도 유선 속도와 거의 비슷하다. 옆에는 사이드 버튼 2개가 있으며, 양 사이드 교체가 가능해서 오른속/왼손잡이 모두 편히 사용할 수 있다.
마우스 밑면이다. 센서와 ON/OFF 버튼이 있다. 자세한 사용 후기는 다음 글에 이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