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쿱 디자인 스피커 EO-SG510 사용 후기
Samsung Scoop Design Speaker
개봉 후기에 이은 사용 후기이다. 스쿱디자인 스피커는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크기이다. 작고 동글동글해서 디자인이 귀엽다. 故 갤럭시노트7과의 크기 비교. 스쿱디자인 스피커의 크기는 지름이 8.07 cm이고 높이는 3.86 cm이다. 무게는 151 g으로 작은 크기에 비해 약간은 묵직하게 느껴진다. 메인 색상은 흰색이며, 갈색과 은색이 위아래로 디자인되어 있다.
크기는 작지만 있을 것은 다 있다. 윗면에는 원형 스피커가 있고, 측면에는 마이크가 달려있다. 이 마이크를 통해 통화를 할 수 있다. 또한 소음제거/반향제거(NR/EC)도 지원한다. 블루투스 버전은 4.0으로, 스마트폰 등의 블루투스 장비와 무선 연결이 가능하며, AUX로도 유선 연결이 가능하다.
스피커 윗면에는 재생/정지 버튼이 있다. 이 버튼을 길게 누르면 블루투스 연결 모드가 된다. 또한 볼륨 업, 볼륨 다운 버튼도 윗면에 달려있다. 배터리는 스펙상 연속재생시간 9시간, 연속통화시간 9시간이다.
측면에는 전원 버튼, AUX, 마이크로 USB 포트가 있다. 충전하면서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음질은 가볍게 듣기 좋은 정도이며, 큰 기대는 안 하는 것이 좋다. 생활 방수를 지원하기 때문에, 샤워를 할 때 사용하거나, 야외에서 사용하기 좋다. 물에 잠겨도 상관없는 방수 성능은 아니고, 물 튀는 것을 막는 정도이기 때문에 침수는 보장하지 않는다. 빗물 정도는 괜찮다. 주로 샤워하면서 사용하는데, 물소리를 뚫고 나오는 정도의 출력은 되기 때문에 쓸만하다.
스쿱디자인 스피커 리뷰 요약
특징: 콤팩트한 원형 디자인, 스트랩
장점: 작은 크기, 적당한 음질, 생활 방수
단점: 성능에 비하면 다소 비싼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