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소식과 정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 OST

반응형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 사운드트랙 "끝내주는 음악 모음집"

Guardians of the Galaxy Vol. 2: Awesome Mix Vol. 2 (Original Motion Picture Soundtrack)




[사운드트랙 리스트]


제목 아티스트
Mr. Blue Sky Electric Light Orchestra
Fox on the Run Sweet
Lake Shore Drive Aliotta Haynes Jeremiah
The Chain Fleetwood Mac
Bring It On Home to Me Sam Cooke
Southern Nights Glen Campbell
My Sweet Lord George Harrison
Brandy (You're a Fine Girl) Looking Glass
Come a Little Bit Closer Jay and the Americans
Wham Bam Shang-A-Lang Silver
Surrender Cheap Trick
Father and Son Cat Stevens
Flash Light Parliament
Guardians Inferno

The Sneepers feat. David Hasselhoff


유튜브로 감상할 수 있도록 링크를 삽입하였으며, 부연 설명에 영화 스포일러가 있으니 주의를 요한다.




01. <Electric Light Orchestra - Mr Blue Sky>


영국의 록 그룹 '일렉트릭 라이트 오케스트라(ELO)'의 곡이다. ELO의 7번째 스튜디오 앨범 <Out of the Blue (1977)>에 수록되어 있다. 영화에서는 오프닝 전투 장면에서 등장하는 곡이다. 가디언즈가 배터리를 잡아 먹는 괴물인 아빌리스크(Abilisk)와 싸우는 동안, 베이비 그루트가 앰프를 통해 재생한다. 전투는 박진감 넘쳤지만, 베이비 그루트의 귀여움을 이길 수는 없었다. 아마도 그루트를 보느라 전투 장면에는 집중하지 못했을 것이다.





02. <Sweet - Fox on the Run>


영국 밴드 '스위트'의 곡이다. 1975년 발매된 <Desolation Boulevard>에 수록되어 있다. 이 곡은 영화 트레일러에 삽입되었다.





03. <Aliotta Haynes Jeremiah - Lake Shore Drive>

 

미국의 록 그룹 '앨리오타 헤인즈 제레마이아'의 곡이다. 1971년 발매된 앨범 <Lake Shore Drive>에 수록되어 있다. 곡의 약어가 LSD인 이유로, 마약(LSD)과 관련된 루머가 많았던 곡이다. 영화에서는 가디언즈가 소버린 행성에서 벗어나면서 잔다르를 향해 갈 때 흘러나온다.





04. <Feetwood Mac - The Chain>


영국-미국 록 밴드 '플리트우드 맥'의 곡이다.  1977년 발매된 베스트셀링 앨범 <Rumours>에 수록되어 있다. 영화에서는 가디언즈가 추락한 이후, 퀼, 가모라, 드랙스가 에고와 함께 떠날 때 나오는 음악이다.





05. <Sam Cooke - Bring It On Home to Me>


미국의 소울 싱어 '샘 쿡'의 노래이다. 1962년 발매한 앨범 <Having a Party>에 수록되어 있다. 영화에서는 에고 행성의 발코니에서 퀼과 가모라가 춤을 추는 장면에서 나온다.





06. <Glen Campbell - Southern Nights>


미국의 컨트리 뮤직 가수 '글렌 캠벨'의 곡이다. 1977년 발매된 앨범 <Southern Nights>에 수록되어 있다. US 빌보드 차트에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영화에서는 라바저스가 공격하기 전에, 로켓이 우주선 '밀라노(Milano)'를 고치면서 나오는 음악이다.





07. <George Harrison - My Sweet Lord>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조지 해리슨'의 곡이다. 1960년대 비틀스에서 기타리스트로 활동한 이후, 솔로 활동을 한 아티스트이다. 1970년 발매된 앨범 <All Things Must Pass>에 수록되어 있다. 영화에서는 에고가 퀼, 가모라, 드랙스에게 행성의 경치를 보여주면서 나오는 음악이다. 에고 행성의 신비로움과 아름다움이 느껴진다.





08. <Looking Glass - Brandy (You're a Fine Girl)>


미국의 팝 음악 그룹 '루킹 글라스'의 곡이다. 1972년 발매된 데뷔 앨범 <Looking Glass>에 수록되어 있다. 영화에서는 오프닝 장면에서 나오는 음악이다. 스타로드의 어머니와 에고가 자동차 라디오를 들으며 흘러 나온다. 어머니가 가장 좋아한 곡이다.





09. <Jay and the Americans - Come a Little Bit Closer>


미국의 팝 음악 그룹 '재이 앤 더 아메리칸스'의 곡이다. 1964년 발매된 앨범 <Come a Little Bit Closer>에 수록되어 있다. 영화에서는 로켓, 욘두, 그루트가 라바저스의 우주선에서 배반한 라바저스들을 죽이면서 나오는 음악이다. 욘두의 화살이 빛을 발한다.





10. <Silver - Wham Bam Shang-A-Lang>


미국의 컨트리 록 밴드 '실버'의 곡이다. 1976년 발매된 앨범 <Silver>에 수록되어 있다. 영화에서는 소버린 군단이 가디언즈를 찾아서 에고 행성에 도착했을 때 나오는 음악이다.





11. <Cheap Trick - Surrender>


미국의 록 밴드 '칩 트릭'의 곡이다. 1978년 발매된 앨범 <Heaven Tonight>에 수록되어 있다. 영화에서는 엔딩 크레디트에서 흘러나오는 첫 번째 곡이다.





12. <Cat Stevens - Father and Son>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캣 스티븐스'의 곡이다. 캣 스티븐스는 음악 활동할 때의 예명이며, 이슬람교 개종이후 '유수프 이슬람'이라는 이름으로 개명하였다. 1970년 발매된 앨범 <Tea for the Tillerman>에 수록되어 있다. 영화에서는 욘두가 죽은 이후, 라바저의 장례식 장면에서 나오는 음악이다. 기타의 선율과 가사에서 '아버지' 욘두가 느껴지는 아름다운 곡이다.





13. <Parliament - Flash Light>


미국의 펑크 밴드 '팔러먼트'의 곡이다. 1978년 발매된 앨범 <Funkentelechy Vs. the Placebo Syndrome>에 수록되어 있다. 영화에서는 엔딩 크레디트에서 흘러나오는 두 번째 곡이다.





14. <The Sneepers featuring David Hasselhoff - Guardians Inferno>


이곡은 올드 팝송이 아니다. 미국의 영화 배우 '데이빗 핫셀호프'가 피처링에 참여한 곡이다. 영화에서는 엔딩크레디트에서 흘러나오는 세 번째 곡이다. 마블의 향이 가장 많이 느껴진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2 오리지날 스코어

Guardians of the Galaxy Vol. 2 (Original Score)




[오리지날 스코어 리스트]


트랙

 제목
1 "Showtime a-Holes"
2 "vs the Abilisk"
3 "The Mantis Touch"
4 "Space Chase"
5 "Family History"
6 "Groot Expectations"
7 "Mammalian Bodies"
8 "Starhawk"
9 "Two-Time-Galaxy Savers"
10 "I Know Who You Are"
11 "Ego"
12 "Kraglin and Drax"
13 "The Expansion"
14 "Mary Poppins and the Rat"
15 "Gods"
16 "Dad"
17 "A Total Hasselhoff"
18 "Sisters"
19 "Guardians of the Frickin Galaxy"




모든 스코어는 음악 감독인 타일러 베이츠(Tyler Bates)가 작곡하였다. 타일러 베이츠는 1965년에 태어난 미국의 뮤직 프로듀서이다. 영화, TV 프로그램, 비디오 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음악을 작곡하였다. 대표작인 영화 음악으로 <300>, <왓치맨>,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존 윅> 등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