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영화리뷰

애니메이션 씽 리뷰

반응형







씽 (Sing) 후기

일루미네이션 애니메이션의 파워풀 콘서트





<슈퍼배드>, <미니언즈>, <마이펫의 이중생활> 등의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일루미네이션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작품이다. 이번 작품은 다양한 동물들이 선사하는 음악 애니메이션이다. 귀여운 동물들, 파워풀한 무대가 시각적으로 즐겁게 하고, 신나고 감동적인 음악을 통해 청각적으로도 즐겁게 하는 작품이다. 또 캐릭터들의 목소리를 유명 헐리우드 배우들이 맡아 멋진 목소리 연기를 보여준다. 아래부터 스포일러 있음.





<씽>의 메인 소재는 보컬 오디션이다. 극장을 운영하는 버스터 문(코알라; 매튜 맥커너히)은 극장의 부활을 위해 보컬 오디션을 개최한다. 우승 상금을 1,000달러로 걸었지만, 카렌 크롤리(이구아나; 가스 제닝스)의 실수로 인해 10만 달러로 우승 상금이 걸린다. 이로 인해 많은 동물들이 오디션을 보기 위해 모이게 된다. 여기에 참가하는 주인공들이 바로 로지타(돼지; 리즈 위더스푼), 군터(돼지; 닉 크롤), 애쉬(고슴도치; 스칼렛 요한슨), 조니(고릴라; 태런 에저튼), 미나(코끼리; 토리 켈리), 마이크(쥐; 세스 맥팔레인) 이다.





이들이 오디션에 참가한 이유는 돈을 위해서, 꿈을 위해서, 극복을 위해서, 순수히 노래가 좋아서 등 제각각 목표가 달랐다. 마지막 공연까지 가는 길은 험난하고 우여곡절이 많았다. 범죄 조직의 아들 조니, 25마리의 자식을 키우는 로지타, 허세 넘치는 사기꾼 마이크, 실연의 아픔을 가진 애쉬, 자신감이 없고 소심한 미나 등 제각각 오디션에 집중 못 할 사연이 많았다. 





결국 그 과정에 문 극장이 무너지고 압류되어 버스터 문은 오디션을 포기하고 만다. 하지만 오디션 참가자들과 노래의 힘 덕분에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고, 이들과 함께 화려한 마지막 무대를 기획한다. 마지막 결말부에 나오는 이 무대는 콘서트 그 자체였다. 신나는 음악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애니메이션 속 동물들과 영화관 속 관객들을 압도한다. 눈과 귀가 모두 즐거운 신나는 무대였다.





아쉬운 점은 이 피날레를 위해 러닝 타임과 캐릭터를 너무 불필요하게 소모했다는 점이다. 각 캐릭터에 대한 배경 설명을 위해 너무 많은 시간을 소모했고, 사건의 절정부(문 극장의 붕괴)를 보여주는 과정도 너무 황당하다 싶을 정도로 불쾌했다. 특히 아예 대놓고 범죄를 저지르는 두 캐릭터(쥐, 고릴라) 때문에 너무 불편했다. 굳이 이런 연출로 이들의 시련을 보여줘야 했을까. 얼마든지 다른 방식으로 연출할 수 있었을 텐데 말이다. 장르가 다르기 때문에 비교하기엔 좀 그렇지만, 디즈니의 <주토피아>를 생각하면 아쉬운 점이 꽤 많았다.





그래도 신나는 팝송들로 가득 메워진 덕분에 이런 불편함 많이 덜어낼 수 있었다. 마지막 공연 외에도 중간중간에 삽입된 신나는 OST 덕분에 몸을 들썩거리며 즐길 수 있었다. 아래는 씽의 OST 목록이다.


씽 OST [Sing: Original Motion Picture Soundtrack]

<Faith>

Stevie Wonder featuring Ariana Grande

<Gimme Some Lovin'>

The Spencer Davis Group

<The Way I Feel Inside>

Taron Egerton
<Let's Face the Music and Dance>

Seth MacFarlane

<I Don't Wanna>

Scarlett Johansson & Beck Bennett
<Venus>

Reese Witherspoon & Nick Kroll

<Auditions>

Sing Cast

<Around the World>

Señor Coconut & his Orchestra
<Bamboléo>

Gipsy Kings

<The Wind>

Cat Stevens
<Hallelujah>

Tori Kelly

<Under Pressure>

Queen featuring David Bowie

<Shake It Off>

Kroll & Witherspoon

<I'm Still Standing>

Egerton

<Set It All Free>

Johansson
<My Way>MacFarlane
<Don't You Worry 'bout a Thing>Tori Kelly
<Golden Slumbers / Carry That Weight>

Jennifer Hudson

<Out to Lunch (End Titles)>

Joby Talbot

<Listen to the Music>

Tiki Pasillas

<Hallelujah" (duet version)>

Jennifer Hudson & Tori Kelly
<Don't You Worry 'bout a Thing (acoustic version)>Tori Kelly
<OH.MY.GOSH>The Bunnie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