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팁과 정보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 윈도우에서 안드로이드 실행하기

반응형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 (BlueStacks App Player)

Windows PC 환경에서 Android 애플리케이션 실행하기




블루스택 다운로드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는 윈도우 PC와 매킨토시 컴퓨터에서 안드로이드 용 앱을 실행할 수 있는 가상 머신이다. 기본적으로 트라이얼웨어(셰어웨어)이며, 프리미엄 서비스(월 2달러)를 구독하거나 스폰서 앱을 다운받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다운로드 링크]


운영체제: Windows XP 이상, Mac OS X Snow Leopard 이상

플랫폼: x86

타입: 버추얼 머신,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라이선스: 트라이얼웨어

지원 언어: 한국어 포함 16개국 언어



계속 클릭!

설치 설명은 윈도우를 기준으로 한다. 윈도우 XP 이상을 지원하므로, 윈도우 7 · 윈도우 8 · 윈도우 8.1 을 모두 지원한다. 다운받은 BlueStacks-SplitInstaller_native.exe 를 실행하여 설치를 시작한다. 계속을 클릭하여 다음으로 넘어간다.



블루스택 데이터 위치 선택

블루스택 데이터가 저장될 위치를 선택한다. 기본적인 경로는 C:\ProgramData 로 설정되어 있으며, 별도로 변경할 필요는 없다.



기본 설정

앱 스토어 액세스와 앱 알림을 설정한다. 블루스택은 기본적으로 둘 다 체크할 것을 권장하고 있으나, 취향에 따라 선택한다.



초기 실행 화면

초기 실행 화면이다. 여러 데이터를 다운받고 설치하므로, 잠시 기다리면 된다.



블루스택 화면

블루스택 앱 플레이어의 기본 화면이다. 화면 좌측 하단에는 '뒤로가기', '홈', '최근 실행한 앱' 버튼이 있고, 우측 하단에는 '공유하기', '전체화면/화면축소', '종료' 버튼이 있다. 



구글 계정 로그인

다른 앱을 설치하려면 구글 플레이에 접속해야 하므로, Google 계정이 필요하다. 기존 계정이 있다면 '기존 계정' 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을 하면 되고, 계정이 없거나 새로 만들고 싶다면 '새 계정' 버튼을 클릭하여 만들면 된다. 또 도중에 아마존 스토어 로그인이 필요한 경우도 있는데, 비슷하게 로그인 하면 된다.






블루스택에서 한글 입력하기

구글 키보드 설치




블루스택 설정

블루스택 초기 설정에서는 한글을 물리적인 키보드로 입력할 수 없다. 때문에 별도의 한글 입력 키보드 앱이 필요하다. 여러가지 앱이 있지만 가장 기본적인 구글 키보드를 설치하도록 하겠다. 초기 화면에서 '모든 앱'을 클릭한 후, 톱니바퀴 모양인 '블루스택 설정'을 클릭하자.



IME 선택

블루스택 설정에서 첫 번째 아이콘인 'IME 선택' 을 클릭한다.



Korean IME

IME에서 korean을 클릭하여 한글 입력을 설정한다.



Korean Install

1. 설치 Korean 입력 apk의 'install' 버튼을 클릭한다.



구글 한국어 입력기

install 버튼을 누르면 구글 플레이가 뜨고, 여기서 Google 한국어 입력기를 설치하면 된다.



테마 선택

구글 한국어 입력기의 테마는 자유롭게 선택하고, 설치와 설정을 마무리한다.



최근 실행한 앱

최근 실행한 앱을 눌러서, 다시 Select IME로 돌아간다.



설정 마무리

2번에서 'Enable' 버튼을 클릭하고, 마저 3번의 'Select' 버튼을 클릭하여 키보드 설정을 마무리한다. 이제 한국어를 입력할 수 있다. 한/영 전환은 키보드의 '한영 키'로 하는 것이 아니라, 블루스택 화면 상에 떠있는 한글, 영어 탭을 클릭하여 바꾸니 참고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