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영화리뷰

애니메이션 드래곤 길들이기 2 (How To Train Your Dragon 2) 리뷰

반응형




드래곤 길들이기 2 애니메이션 영화 정보

2편으로 화려하게 돌아오다!



 드래곤 길들이기 2 (How To Train Your Dragon 2, 2014)

 장르 

 애니메이션, 액션, 모험, 코미디, 가족, 판타지

 러닝타임 

 101분

 국내 개봉일 

 2014.07.23

 감독 

 딘 데블로이스

 출연 

 제이 바루첼 (히컵 역)

 제라드 버틀러 (스토이크 역)

 아메리카 페레라 (아스트리드 역)

 케이트 블란쳇 (발카 역)

 디몬 하운수 (드라고 블러드비스트 역)

 오승윤 (히컵 역; 한국어 더빙)

 안장혁 (스토이크 역; 한국어 더빙)

 김서영 (아스트리드 역; 한국어 더빙)


 드래곤 길들이기 2 평점 (2014.07.23 기준) 추후 업데이트

 iMDb 

 User Ratings 

 8.4 (44,183 User Ratings)

  Rottentomatoes 

 Tomatometer 

 92% (154 Reviews Counted)

 Audience 

 93% (144,530 User Ratings)

 Metacritics 

 Metascore 

 76 (39 Critics)

 User Score 

 8.6 (258 User Ratings)

 왓챠 

 네티즌 평점 

 4.0개 (430명 참여)

 네이버 

 네티즌 평점 

 9.2 (103명 참여) 

 다음 

 네티즌 평점 

 9.1 (9 명 참여)


▲ 드래곤 길들이기 2 예고편 (트레일러) 보기


▲ 드래곤 길들이기 2 클립 영상





드래곤 길들이기 2 후기

더 화려해진 비주얼, 더 웅장한 스케일



7월 22일 롯데시네마 노원점에서 시사회 이벤트로 3D 4D로 관람했다. 롯데시네마에서 롯데멤버스 가입자에 한해 4D 프리미어 시사회로 진행된 이벤트였고, 무료 선착순 입장이었다. 재밌었고 의자도 안락하고 무료 관람까지 다 좋았지만, 4D 시사회였는데도 4D가 상당히 불만족스러웠다는 것이 함정. 아무리 생각해도 4D 싱크 시스템에 오류가 있었을 것이라는 생각밖에 들지 않는다. 조용한 장면에서 마구 흔들리고, 드래곤이 날 때 오히려 의자가 조용하니 이게 뭔 상황인지. 이부분 때문에 몰입에 심각한 지장이 있었던 것도 매우 아쉽다. 아마도 4D효과를 제대로 상영한다면 더 큰 쾌감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또 시사회는 한국어 더빙 버전으로 진행되었는데, 주인공 히컵의 성우가 어색해서 아쉬웠다. 아무래도 자막판으로 다시 한번 더 봐야할듯 하다.



어찌됐든 드림웍스의 속편 드래곤 길들이기 2(이하 드길2; HTTYD2)는 화려했고 눈이 정말 즐거웠다. 이번 속편은 전편에서 그대로 이어지는 배경 스토리에, 바이킹과 드래곤이 친구가되어 평화롭게 사는 버크섬이 그려졌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이 평화를 깨는 새로운 악당이 등장하고, 이에 맞서는 주인공과 그의 가족 그리고 친구들을 볼 수 있다. 스토리 플롯은 다소 뻔하지만, 화려한 비주얼과 드래곤이 날아다니는 쾌감이 부족한 부분을 모두 메꿀 수 있으리라 본다.



이번편에서는 더 다양한 드래곤과, 더 많은 인간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그리고 각 캐릭터들이 드래곤 라이더가 되어 용과 인간의 조화를 보여주는데, 같이 날아다니는 모습이 정말로 유쾌하고 신비롭고 아름답다. 각 캐릭터와 드래곤 파트너의 이름은 아래와 같다.

히컵 -  투슬리스, 아스트리드 - 스톰플라이, 피시레그 - 미트러그, 러프넛 & 터프넛 - 바프 & 벨치, 스토이크 - 스컬크러셔, 발카 - 클라우드점퍼.



그리고 용의 생태계도 엿볼 수 있다. 개나 고양이에도 여러가지 종이 있듯, 드길2에서는 용에 정말 다양한 종이 있음을 보여준다. 주인공인 나이트 퓨리(투슬리스)부터, 그론클, 나이트메어, 네더, 플라이트메어, 비와일더비스트(일명 알파) 등 굉장히 다양한 종이 등장한다. 상세한 정보와 더 많은 용을 보고 싶다면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서 드래곤 도감(Dragonpedia)을 보면 된다.  [링크]

또한 공식사이트에서 다른 이미지나 컨셉 아트들을 볼 수 있고, 스쿨 오브 드래곤 (School of Dragons)라는 공식 게임도 즐길 수 있다. 이 게임은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무료로 다운받아 즐길 수 있다.



드래곤 길들이기는 3편으로 속편 제작이 확정되었고, 미국 기준으로 2016년 6월 17일 개봉 예정이다. 참고로 엔딩 크레딧 쿠키영상은 없다.



<드래곤 길들이기 2> 포스터 및 스틸컷 출처: 네이버 영화 [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