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

프로그램의 언어 유니코드를 변경하여 실행해보자 「AppLocale」

반응형
 
어플로케일 (AppLocale)은 사용자가 선택한 로캘에서, 유니코드를 사용하지 않는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게 도와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AppPatch라는 이름의 윈도 디렉터리의 하부 폴더에 자체적으로 설치되며 사용자가 실행할 프로그램과 원하는 코드페이지를 묻는 창이 나타납니다. 또한 프로그램을 직접 실행하도록 바로 가기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프로그램명 : AppLocale
버전 : 1.3.3.31
지원언어 : English
언인스톨 : 지원
지원운영체제 : Windows XP / Windows Server 2003 / Windows Vista / Windows 7
권장사양 : 없음
제작사 : Microsoft (http://www.microsoft.com/korea/)


How to install?

▲ 다운받은 applocale.msi 을 실행합니다. (Windows XP, Windows Server 2003)

※ Windows Vista 와 Windows 7 에서 AppLocale을 설치하는 방법
윈도우 비스타와 세븐에서는 관리자권한으로 설치를 진행해야 하는데, 파일에 우클릭해보면 달리 관리자 권한으로 시작하기가 보이지 않습니다.
때문에 CMD를 통해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해야 합니다. (XP와 Server2003은 본 과정이 필요없음)

▲ 시작 - 보조프로그램 에서 명령프롬프트(CMD)를 우클릭하여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합니다.


▲ 우선, 다운받은 applocale.msi 파일을 c드라이브로 옮깁니다. (다른 드라이브도 가능)
CMD에서, 다음과 같은 순서로 타이핑 합니다.
cd c:\ 입력 (만약 d드라이브로 했다면 cd d:\ 입력)
appocale.msi 입력
AppLocale 설치가 진행됩니다. 본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설치도중 에러가 나서 중단됩니다.



▲ 실행을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 Next를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 I Agree를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 Microsoft AppLocale의 설치를 마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