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

베리즈 웹쉐어 (Berryz WebShare) 사용 방법

반응형
베리즈 웹쉐어란?
Berryz WebShare는 PC에서 쉽고 간편하게 웹서버를 돌릴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모든 운영체제에서 작동가능하지만, Windows 98/ME 환경에서는 정상동작을 보증하지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Firefox/Opera/Chrome 등의 모든 웹 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단, 버전이 낮은 웹브라우저에서는 고용량의 파일을 정상적으로 받을 수 없습니다.
Internet Explorer 8, Firefox 3.6, Google Chrome 5 버전의 최신 웹브라우저를 권장합니다.


공유하는 방법 (How to share?)
 

▲ 다운받은 WebShare0.952Rev1157의 압축을 해제하면, 위와 같은 두개의 파일이 있습니다. 
  
WebShare.exe 파일만 있어도 단독실행 가능합니다.
Plugin은 추가기능을 위한 폴더이며, 필요없다면 삭제해도 무방합니다.
플러그인에는, zip/rar 파일묶어받기와 스트리밍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WebShare파일을 실행해봅시다.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공유추가' 버튼을 클릭해봅시다.



▲ 원하는 폴더를 클릭하여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여러개의 폴더를 추가할 경우 똑같은 작업을 반복



▲ 폴더가 추가되었습니다. 폴더에서 우클릭을 하면, 삭제와 이름변경, 권한설정이 가능합니다.




▲ 권한설정에는 기본적으로, 모든 사람(.anonymous)이 목록과 다운을 할 수 있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특정 사람만 다운받고 싶게 하고싶다면, ".anonymous"의 권한을 모두 삭제하고 옵션에서 설정한
계정에 권한을 부여하면 됩니다. (또는 IP 제한 설정)



▲ 마지막으로, Webshare에 걸린 방화벽을 해제해야 합니다.

윈도우 방화벽에서 WebSahre 차단해제를 해야, 사이트 접속이 가능합니다.
또한, 공유기를 사용중이라면, DMZ개방을 하거나 포트포워딩 설정을 해야합니다.
DMZ개방은 보안에 취약해질 수 있으므로, 포트포워딩을 통해 포트80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방화벽 차단 해제 하는 방법 (예외 옵션) : 보기
공유기 포트포워딩 하는 방법 : 보기



▲ 모든 설정을 마쳤다면, 꺼짐 버튼을 눌러 켜짐으로 활성화 시키시면 됩니다. 주소는 아이피로 등록

기본 주소는 자신의 아이피로 등록되며, 아이피주소 대신 영어로된 도메인을 쓰고 싶다면 도메인서비스에 아이피를 적어넣어 등록하셔야 합니다.
무료 도메인 추천: http://ba.ro / http://gg.gg 등



환경설정 방법 (Setting Manual)
: 스크린샷이 잘 안보이면, 클릭해서 봐주세요.


▲ 일반 설정 : 세가지 체크옵션이 있으며, 첫번째/두번째 체크 권장.


▲ 서버 설정 : 포트번호는 공유기 포트포워딩 할 때 반드시 필요. 나머지 설정은 그대로 유지할 것을 권장


▲ 언어 설정 : 기본으로 한국어로 설정돼있고, 다른언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파일이 필요합니다.


▲ IP 필터 설정 : 특정 IP의 접속을 허용하거나 금지하는게 가능. 추가버튼을 눌러 등록.


▲ 접속제한 설정 : 원활한 공유를 위하여, 속도 및 접속자수 제한을 걸어 둘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유저는 서버 오너의 인터넷환경과 자신의 인터넷환경 둘다 영향을 받습니다.
서버돌리는 인터넷환경의 최대 업로드속도가 다운받는 사람들에게 속도가 분할되서 나가는 방식.
때문에 접속자 수가 많을수록, 동시 다운을 할수록 다운속도는 느려지게 됩니다.
다운로드에 총 전송속도를 제한하지 않으면, 풀속도로 유저에게 파일을 전송하기 때문에 컴퓨터사용시에 지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계정 설정 : 기본 계정은 .anonymous(모든 유저)이며, 추가 버튼을 통해 새로운 유저를 추가 가능.


▲ 스킨 설정 : 스킨은 기본설정으로 .default이며, 스킨을 직접 제작하거나 공개스킨을 다운받아 적용가능.
공개 스킨은 베리즈 웹쉐어 게시판에서 검색하시면 구하실 수 있습니다. [게시판 링크]


▲ 플러그인 설정 : 추가기능을 위한 설정, 달리 손댈건 없습니다. 기존 플러그인 사용 권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