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스토리를 포함한 워드프레스, 타입패드 등의 블로그 서비스에서 원격 블로깅 API를 지원한다.
이 API를 통하여 Microsoft Word 로도 블로그 포스팅을 할 수 있다.
단, 워드 버전은 2007 버전 이상부터 지원된다.
오프라인에서 워드로 작성 후 아무때나 저장하면 되고, 글이 완성되면 게시물 게시를 하면된다.
하지만 가장 큰 단점은 텍스트만 제대로 된다는 것이다.
아직 티스토리 API 기능이 완벽하지 않은 탓인지 이미지 업로드 등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
추후 업데이트를 기다려본다.
1. 티스토리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우선 사전작업으로 블로그 관리모드에서 API 사용 설정을 해야한다.
- 글 관리 메뉴에서 글 설정을 클릭한다.
- BlogAPI 탭으로 들어간다.
- API사용을 체크하고 확인한다.
2. 워드를 실행한다. 설명 기준은 워드 2010이다.
- 파일 메뉴 클릭 후, 새로 만들기 메뉴 선택
- 블로그 게시물을 클릭하고 만들기를 클릭
만약 블로그 게시물 만들기 위해 서식을 열 때 오류로 워드가 종료된다면. 추가기능과의 충돌문제로 인한 가능성이 높다. 필자는 추가기능에 있는 블루투스 기능이 충돌을 일으켜 만들기를 누르자마자 오류로 워드가 종료됐었다.
해결책은 간단하다. 설정의 추가기능 옵션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안함으로 하면된다.
.
3. 만들기를 누르면 바로 블로그 계정 등록 창이 나온다.
- 지금 등록 을 클릭
- 블로그 선택창에선 기타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
4. API 에선 MetaWebLog 로 기본으로 되어있을 것이다. 안되있다면 이것을 선택하자.
- 블로그 게시 URL에선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마지막엔 /api 를 붙여준다.
- 사용자 이름엔 티스토리 로그인할 때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 암호는 그에 해당하는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 설정 완료
5. 이제 워드로 블로그 포스팅을 할 수 있다.
게시 아이콘을 클릭하면 그냥 게시와 초안으로 게시가 나오는데, 게시는 공개모드이고, 초안으로 게시는 비공개 모드이다. 포스팅을 발행하려면 따로 티스토리에서 수정을 통해 해야한다.
범주 삽입을 통해 카테고리를 설정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