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

업그레이드된 음악 플레이어 AIMP3

반응형

가벼운 뮤직 플레이어로 한 자리 차지했던 AIMP2가 3로 버전업 되었다.
버전업 되면서 생긴 가장 큰 특징은 사운드 엔진이 추가되었다는 점이다.
현재 3는 베타 버전이며, 최신 업데이트 이후로 한글을 지원한다.

AIMP v3.00 Build 832 Beta 1 (AIMP3) [다운로드]


AIMP3의 주요 특징

   # 프로그램과 프로젝트의 새로운 스타일
   # 커버 안의 텍스쳐에 반투명 기능 지원
   # 자체 사운드 엔진 탑재 (음장)
   # 오디오 라이브러리의 새디자인
   # 리플레이게인[각주:1] 지원



AIMP3 버전 : v3.00 Build 832 Beta 1
업데이트 일자 : 2011.02.05
지원 OS : Windows XP / Windows Vista / Windows 7




<AIMP3 설치 방법>


0. 첨부된 파일을 다운받은 후, 압축을 해제한다. 그 후 aimp_3.00.832_beta_1.exe파일을 실행한다.


1. 설치 시작 시 언어를 설정할 수 있는데, 우선, 아무거나 선택해도 상관없다. 한글을 별도로 설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2. AIMP3 설치마법사가 시작되었다. 새로워진 디자인을 살짝 볼 수 있다.


3. AIMP의 엔드유저 라이센스를 볼 수 있다. agree에 체크하고 Next로 넘어가자.


4. 설치 위치를 선택할 수 있다. 기본 경로는 \Program Files\AIMP3


5. 이전 베타버전을 사용했다면 업데이트로 진행할 수 있고, 새로 설치한다면 별도로 묻지 않을 것이다.


6. 설치할 내용물을 정할 수 있다. 다 설치해도 상관없다.


7. 이제 AIMP3의 언어를 설정할 수 있다. 처음에 고른 언어가 기본으로 체크되고 나머지 잡다한 언어가 체크되어 있을 것이다. 여기에서 Korea만 찾아 체크하고 나머지는 해제해놓으면 된다. 물론 다른언어를 설치하고 싶다면 같이 체크하면 된다. 이전 버전인 aimp 3.00.815 beta1에선 AMP3 한글패치를 별도로 해줘야 했지만, 현재 버전부터는 편히 설치할 수 있다.


8.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 것인지 설정할 수 있다. 이후 Next를 누르면 설치가 진행된다.


9. AIMP3의 설치가 완료되었다. 달라진 모습을 보기위해 실행해보도록 하자.


10. 달라진 디자인을 볼 수 있다. 얼핏 보기엔 별 다른 점이 없어보이나, 바뀐 점이 꽤 많으니 한번쯤 쭉 살펴보길 권한다.





  1. 리플레이 게인은 2001년에 제안된 음량 표준화 방식으로, MP3나 Ogg 등의 소리의 인지적 음량을 평준화하기 위한 수단이다. 트랙이나 앨범을 기준으로 작동한다. 표준에서는 Replay Gain으로 명칭을 표기하고 있지만 Replaygain이나 replaygain으로 적기도 한다. 줄여서 RG로 표시하기도 한다. [본문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