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

가벼운 PDF 리더 Foxit Reader

반응형

Foxit Reader 는 .pdf 확장자의 파일을 읽어주는 윈도우용 프로그램이다.
비슷한 프로그램으로는 Adobe 社의 Adobe Reader 가 있는데, 어도비 리더는 기능은 좋지만 아무래도 무겁다는 평이 많다. Foxit Reader 는 어도비 리더와 비교했을 때 상당히 가벼워 많은 유저가 애용하고있다.
Foxit Reader는 외산 프리웨어이며, 여러 언어를 지원하지만 최신버전에서는 한글을 아직 지원하지 못하고있다.
구버전에선 한글로 사용이 가능하나, 어차피 PDF 읽기에만 사용하는게 주목적이라 영어가 약한 사람도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Foxit Reader 4.3.1.0118   [다운로드]


Foxit Reader 버전 : 4.3.1.0118
업데이트 일자 : 2011.01.20
지원 OS : Windows 2000,Windows XP,Windows Server 2003,Windows Vista, Windows 7





<Foxit Reader 설치 방법>


1. 첨부된 파일 FoxitReader431_enu_Setup.exe 을 다운받은 후, 실행한다. Next를 클릭하여 다음으로 진행.


2. 이용 약관을 볼 수 있다. accept에 체크하고 Next를 클릭하여 다음으로 진행한다.
 

3. 설치 모드를 고를 수 있다. Default 를 권장하지만, 설치에 옵션을 주고 싶다면 Custom을 선택하자.


4. 설치 위치를 지정할 수 있다. 기본설치 위치는 \Program Files\Foxit Software\Foxit Reader


5. 디폴트 모드로 설치했다면 위 과정이 없고, 커스텀 모드로 했다면 위 과정이 있다. 본인 맛에 따라 설정하면 된다.


6. 안전 읽기모드 사용여부를 정할 수 있다. Safe Reading Mode는 말그대로 안전히 읽는 기능이다. 이 모드는 URL 연결, 외부파일 실행, 자바스크립드 실행 등 확인되지 않은 액션이나 데이터 이동을 제어할 수 있게 해준다. 만약 PDF에 악성코드를 심어놨다면 이 기능을 통해 걸러낼 수 있다는 것. 체크를 권장하고 체크를 해제하고 싶다면, Tools 메뉴에서 Preferences를 클릭, 그후 Trust Manager를 끄면 된다.


7. 설치 옵션을 정했으니 이제 Install를 클릭하여 설치를 하면된다.


8. Foxit Reader의 설치가 완료되었다.


9. Foxit Reader의 실행화면. 가벼운 리더답게 심플한 디자인을 취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