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

37개의 백신으로 바이러스를 검사하는 사이트

반응형
VirSCAN (http://virscan.org)

VirSCAN.org 은 온라인상에서 악성코드로 의심되는 파일을 다양한 백신으로 쉽게 검사해 볼 수 있는 무료 진단 서비스이며, 검사 결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VirSCAN.org 은 사용자 컴퓨터에 있는 백신을 교체할 수 없으며, 사용자 시스템을 보호할 수 없다. 오직 사용자의 의심파일이나 프로그램을 검사해 줄 수 있으며, 백신 검사 결과로 인하여 생긴 문제에 대하여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만약 모든 백신이 진단결과를 보여주지 않을 경우에도 신종 바이러스가 존재할 수 있다. 일부 엔진의 경우 업로드된 파일을 악성코드라고 진단하지만, 백신에 따라 의심파일로 진단되거나 오진일 가능성도 있다.

업로드된 파일이 악성코드로 의심이 될 경우 해당 파일을 각 백신서비스업체에 제공할 것이며, 만약 이것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이 서비스를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사용자가 업로드한 파일은 따로 저장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가 다시 요청할 경우 받을 수 없다. VirSCAN.org 은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백신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 의해서 조직되었고, 무료 서비스이지만 공개소스 프로젝트는 아니다.

참고:의심파일은 정상파일이거나 바이러스 감염파일, 손상파일, 유해 프로그램일 수 있다. 유해 프로그램은 트로이목마, 애드웨어, 성인 다이얼러, 원격제어 프로그램, 장난 프로그램, 암호화 도구, 키로거 등이 포함된다.
- 홈페이지 설명에서 발췌




VirSCAN에서 지원하는 백신
업로드하면 이 모든 백신이 감염여부를 판정한다. 치료는 하지 않는다.
오진의 가능성도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