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글

[아이팟터치/아이폰] Cydia 무선인터넷 검색 어플 리뷰 : WiFiFoFum

반응형


▲ 와이파이포펌 (WiFiFoFum)

제목 : WiFiFoFum
가격 : 무료
최신버전 : 2.0.1-1
소스 : BigBoss




와이파이포펌 (WiFiFoFum)은 주변에 있는 무선인터넷을 검색해주는 어플이다.
한 때, 애플 스토어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었던 어플이지만 사생활침해 이유에서인지 WiFiFoFum을 포함한 와이파이를 검색하는 모든 어플들이 사라져버렸다.




무선인터넷은 아이팟터치와 아이폰에 있어서 선택이 아닌 거의 필수에 가까운 중요한 요소이기에, 무선인터넷을 검색하는 어플은 최고로 필요하다고 볼 수 있다.
물론, 기본적으로 설정 - 네트워크 쪽에서 와이파이를 검색해 연결할 수 있지만 이건 스캔이 잘 되지 않아 정말 상태좋은 녀석만 건진다.
집에 무선공유기를 달고 집에서만 기기를 사용하면 모를까, 밖에서는 이 부족한 스캔때문에 여간 불편한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래서 필요한게 바로 무선인터넷 검색 어플!
애플 스토어에선 구할 수 없지만 시디아 스토어에선 계속 구할 수 있다.
애플 스토어에서부터 좋기로 소문나있었던 WiFiFoFum, 이것을 소개하고자 한다.
WiFiFoFum은 무선인터넷을 Hidden 부터 신호가 약한 녀석에 강한 녀석까지 모조리 싹다 잡아준다.
거기에 해당 신호를 보내는 위치를 레이더로 볼 수 있는가 하면, 위성지도와 하이브리드 지도로도 볼 수 있어 정말 유용하다.




설정에선 RSSI 필터와 스캔 빈도를 설정할 수 있는 등 여러가지 셋팅을 할 수 있다.
외부에서 WiFiFoFum을 통해 와이파이를 검색해보면, 아마 MyLGNet 이 주를 이룰 것이다.
그외엔 ipTime, KT_WLan 등 여러가지가 나올텐데 대부분은 비밀번호가 걸려있다.
그렇지만 MyLGNet 같은 경우 기본 비밀번호인 123456789a 를 입력하면 접속이 가능하고, 접속하지 못하더라도 공공장소나 상가같은 큰 건물이 위치한 곳에서는 많은 무선랜이 있어서 선택폭이 매우 많으니 걱정할 필요는 없다.
WiFiFoFum을 쓰게 된 뒤로는, 아마 네트워크 설정에 들어갈 일은 거의 없게 될 것이다.
각 공유기별 기본 비밀번호는 이글을 참고.
반응형